UPDATE. 2024-04-25 09:40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7차 정기총회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7차 정기총회 개최
  • 박부길
  • 승인 2021.12.0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회장 김대선)은 2일 오후 2시 30분 국립광주박물관 대강당에서 제27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7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어린 자녀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기 위해서는 보육 관계자분들 역시 좋은 업무환경을 마련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저는 보육 관계자분들이 어린 아이들을 내 자녀처럼 맘껏 사랑하고 미래의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갈 실력과 인성을 갖춘 인재로 길러낼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아낌없는 지지를 보낼 것이다"고 축하를 전했다.
조오섭 국회의원부인 최유정여사, 양옥균 북구의원, 최기영 북구의원은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7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어린이집은 아이들의 인성교육과 올바른 생활습관을 기르는데 있어서 부모님들이 가장 믿고 의자하는 곳이다. 때문에 어린이집의 역할과 원장님들에 대한 사회적 기대 또한 크다. 부모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따뜻한 어린이집을 만들어 가는데 힘써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이날 총회에는 문인 북구청장, 강기정 전 청와대정무수석부인 유귀숙여사, 조오섭 국회의원부인 최유정여사, 표범식 북구의회의장, 이정선 전 광주교육대학교총장, 고점례 북구의원, 양옥균 북구의원, 김건안 북구의원, 최기영 북구의원, 주순일 북구의원, 선승현 북구의원, 전미용 북구의원, 양일옥 북구의원, 최현옥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이숙희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고문, 최선미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김대선 광주광역시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최민숙 부회장, 선숙영 감사, 나선주 총무, 김국진 서기, 박희연 회계 등 회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문인 북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린자녀들이 가정보육을 많이 하면서 어린이집 운영이 많이 어려웠음을 잘 이해하고 있다. 우리 보육인들께서 이러한 역경 속에서도 아이들을 내 자녀처럼 사랑하고 소명의식을 갖고 보육하신 그 열정과 헌신ㅇ르 가슴깊이 감사드리며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북구 가정어린이집연합회의 제27차 정기총회 ‘행복한 보육공동체’로 나아가는데 다시 한 번 뜻을 모으고, 서로가 서로의 힘이 되어주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대선 광주광역시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7차 정기총회에서 "전 세계적인 전염병인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어느 해보다 힘들었던 2021년을 지내오면서 수고하고 힘들었던 한 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2022년을 맞이하기 위해 참석해주신 여러분께 수고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강기정 전 청와대정무수석부인 유귀숙여사는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7차 정기총회에서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영유아들의 보육을 책임지는 일은 어떤 뜻 있는 일보다 위대하고 큰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김대선 광주광역시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가정어린이집은 영아보육의 미래라는 자부심으로 취약계층에서부터 맞벌이 가정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을 보육하는 일에 사명감을 가지고 양질의 보육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최선을 다해왔다. 초저출산 시대에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영아들이 가정어린이집에서 생애 첫 교사를 만나고 기본생활습관을 익히며 신뢰와 사랑 속에서 자라고 있다. 이러한 소중한 일을 하고 있는 우리 보육교직원들이 안심하고 보육할 수 있는 근로환경ㅇ르 만들기 위해 보육료 현실화와 지원시설과 미지원시설의 인건비 격차를 해소함으로써 고용안정화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며 “2022년 새해에는 코로나19에서 벗어나 보육에만 전념하며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웃음만 지을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강기정 전 청와대정무수석을 대신해 부인 유귀숙여사는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7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회원님들이 현장에서 느낀 경험과 대안들을 경청하고, 정책으로 잘 녹여내 아이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7차 정기총회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축하를 전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표창장 수여, 감사패 전달, 회장 인사말, 축사, 격려사 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식 순으로 열렸다.

이에 앞서 총회에서는 ▲성원보고 ▲서기임명 및 의순채택 ▲전차회의록 낭독, ▲2021년 사업. 결산. 감사보고 ▲2020년 사업계획안. 예산안 심의 ▲정관 개정 및 선거관리규정 ▲기타안건 ▲14대 임원선출을 진행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7차 정기총회 개최]

최민숙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부회장은 제27차 정기총회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조오섭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최유정여사는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7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보육교사는 아이가 세상에 태어나서 두 번재 만나는 엄마이다. 아이의 인성발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한 사람의 인격을 만드는 사람이 바로 보육교사이다. 우리 지역의 영유아보육 및 교육을 책임지고 계신 바로 여러분들의 노력과 노고가 우리 미래세대를 더 밝고 더 건강하게 자라나게 할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문인 북구청장, 김대선 광주광역시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최현옥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7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최현옥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7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어린이집은 아이들의 인성교육과 올바른 생활습관을 기르는데 있어서 부모님들이 가장 믿고 의자하는 곳이다. 때문에 어린이집의 역할과 원장님들에 대한 사회적 기대 또한 크다. 부모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따뜻한 어린이집을 만들어 가는데 힘써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양옥균 북구의원은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7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보육인들께서 어린아이들을 내 자녀처럼 맘껏 사랑하고 미래의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갈 능력과 인성을 갖춘 인재로 길러낼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아낌없는 지지를 보낼 것이다"며 축사를 전했다.
고점례 북구의원, 이숙희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고문은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7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보육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현옥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7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어린이집은 아이들의 인성교육과 올바른 생활습관을 기른데 있어서 부모님들이 가장 믿고 의지하는 곳이다. 때문에 어린이집의 역할과 우리 원장님들에 대한 사회적 기대 또한 크다고 할 것이다. "며 "광주광역시 보육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축사를 전했다.
이정선 전 광주교육대학교총장은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7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어린이집은 아이들의 인성교육과 올바른 생활습관을 기르는데 있어서 부모님들이 가장 믿고 의자하는 곳이다. 때문에 어린이집의 역할과 원장님들에 대한 사회적 기대 또한 크다. 부모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따뜻한 어린이집을 만들어 가는데 힘써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김대선 광주광역시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정성껏 모금한 희망 2022나눔캠페인 성금을 문인 북구청장에게 전달하며 기념촬영
김대선 광주광역시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문인 북구청장, 최민숙 부회장, 선숙영 감사, 나선주 총무, 김국진 서기, 박희연 회계는 광주광역시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회원들이 정성껏 모금한 희망 2022나눔캠페인 성금 기탁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
최기영 북구의원은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7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보육인들께서 어린아이들을 내 자녀처럼 맘껏 사랑하고 미래의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갈 능력과 인성을 갖춘 인재로 길러낼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아낌없는 지지를 보낼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보육발전에 공이 큰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에게 북구청장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전미용 북구의원은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7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보육인들께서 어린아이들을 내 자녀처럼 맘껏 사랑하고 미래의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갈 능력과 인성을 갖춘 인재로 길러낼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아낌없는 지지를 보낼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은 광주 북구 보육발전의 공을 높이 평가받아 이형석 국회의원 표창을 전수 받은 후 기념촬영
김건안 북구의원은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7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보육인들께서 어린아이들을 내 자녀처럼 맘껏 사랑하고 미래의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갈 능력과 인성을 갖춘 인재로 길러낼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아낌없는 지지를 보낼 것이다"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은 광주 북구 보육발전의 공을 높이 평가받아 조오섭 국회의원 표창을 전수 받은 후 기념촬영
최선미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7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보육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제27차 정기총회가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