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1:24 (금)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 개최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 개최
  • 박부길
  • 승인 2021.12.0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지역 인물대상 최고 권위의 상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회장 정승현)는 30일 오후 2시 서구 치평동 광주S타워웨딩컨벤션 5층 연회장에서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시상식을 개최했다.

정승현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장은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호남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충과 효의 아름다운 지역 문화가 어우러진 생명과 평화의 땅으로 오늘을 사는 우리들의 땅이기도 하지만 우리의 후 손들에게 물려주어야 할 땅이기도 하다. 이곳 호남을 삶의 터전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정성을 다해 준비한 2021년 '재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에 찾아주신 수상자 및 내 외귀빈 여러분 환영한다"며 대회사를 전했다.
정승현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장은 '광주 남구청장으로 재직하면서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뛰어난 행정 능력으로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뿐만 아니라. 무선 인터넷(Wi-Fi) 인프라 구축, 검퓨터 무상 임대, 무료 법률 서비스 지원, 남구 스마트도서관 구축, 백운광장 조성 등 주민생활 편익 증진사업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한 김병내 남구청장에게 정치부문 복지행정 대상을 증정하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뛰어난 행정 능력으로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뿐만 아니라. 무선 인터넷(Wi-Fi) 인프라 구축, 검퓨터 무상 임대, 무료 법률 서비스 지원, 남구 스마트도서관 구축, 백운광장 조성 등 주민생활 편익 증진사업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로부터 정치부문 복지행정 대상을 수상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뛰어난 행정 능력으로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뿐만 아니라. 무선 인터넷(Wi-Fi) 인프라 구축, 검퓨터 무상 임대, 무료 법률 서비스 지원, 남구 스마트도서관 구축, 백운광장 조성 등 주민생활 편익 증진사업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로부터 정치부문 복지행정 대상을 수상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단체장 부문 대상을 수상한 후 정승현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장,오범열 남구청자치행정과장, 박상준 남구청홍보실장, 곽미아 홍보팀장과 직원들의 축하를 받으며 기념촬영

이날 시상식에는 정승현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장, 김용배 (사)대한기자협회광주·전남협회상임고문, 이용섭 광주광역시장(행정대상)축하영상, 김영록 전남도지사 축하영상, 장석웅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축하영상, 김병내 남구청장(복지행정대상), 이정선 전 광주교육대학교총장(교육대상), 이제방 대한검도회광주여대평생교육원외래교수, 윤택림 빛고을전남대학교병원교수(의료혁신대상), 김용만 광주시대변인, 박용하 남구의회의원(의회활성화공로대상), 전영규 산경일보호남본부장(헤럴드신문발행.편집인, 언론진흥공로대상), 김용확 자치일보본부장, 오명하 전국드론교육원연합회 회장(드론산업진흥대상), 김명희 강진군의회의원(의정대상), 조경륜 빛가람뉴스사장, 강창우 일등방송사장, 공성남 국장, 오범열 남구청자치행정과장, 박상준 남구청홍보실장, 곽미아 홍보팀장, 김태수 전남인터넷뉴스국장, 최영관(전남대학교 명예교수·정치학박사), 여학영(수성그룹 회장), 김덕모(호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 이성희(사.한국맛음식연구원 박사), 염행삼(삼호전자(주) 대표이사), 윤가비채(교육공로대상), 김성한(체육진흥대상), 이송암 (사)한국숲사랑총연합중앙회총재, 천둥 가수(광주시가수협회장), 안남열 (사)광주발전포럼회장, 김미연 민요가수, 윤지 가수, 정원 한국문화예술단장, 김태효 화가, 박형권 더불어민주당광주광역시당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 개최를 150만 광주시민과 함께 축하한다. 무엇보다 오늘 이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대한기자협회 광주, 전남협회 정승현 회장님을 비롯한 언론인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아울러 올 한해 사회 각계각층을 대표하여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공로를 인정받아 '호남을 빛낸 인물 로 선정되신 수상자 여러분께도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축하를 전했다.
정승현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장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으로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해왔으며 호남의 큰 인물로서 우리지역의 자긍심을 높였으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공을 높이 평가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에게 행정부분 대상을 증정했다. 이날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김용만 광주시대변인이 표창을 증정받았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으로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해왔으며 호남의 큰 인물로서 우리지역의 자긍심을 높였으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공을 높이 평가받아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로부터 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정승현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장, 김용만 광주시대변인은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행정부문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축하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축하영상을 통해 “대한기자협회 광주 · 전남협회 지난 10여 년 동안 시민들의 삶 가까이에서 희망을 발견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의미를 조명하며 우리 사회를 밝게 비추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특히 사회취약계층을 대변하고 그들의 이익과 더 나은 사회를 위해 앞장서 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정론직필의 길을 걸으며 건강하고 밝은 사회,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조성에 힘써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아울러 우리 광주의 변화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 ”며 축하를 전했다.

정승현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자랑스러운 선배들의 역사를 이어받아 새천년을 빛낼 인물을 시상하는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장을 찾아주신 여러분에게 호남인의 진가를 확인하고, 공유하면서 아름다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드리는 것이 시상식을 준비한 저희들 모두의 목표이다”며 “저희가 준비한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이 대한민국의 인재 일번지로 호남이 한층 발돋움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는 생활도 마음도 자유로운, 생명존중과 평화가 넘치는 세상을 갈망하는 모든 사람에게 평화와 생명을 그리고 이 땅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의 영원과 걸음에 너와 내가 아닌 우리라는 이름으로 든든한 동행자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영상을 통해 "호남은 예로부터 수많은 인재를 길러내 국가를 위기에서 구하고, 새로 운 역사를 창조해 온 '인재의 고향' 이다. 한류의 원조 왕인 박사, 천년 전 국제무역 네트워크를 구축한 해상무역 왕 장보고, 조선 최고의 지식인 기대승, 남종화의 대가 허백련, 최고의 판소리 명창 송만갑, 한국 추상미술의 개척자 김환기, 한국문학의 거장 조정래, 민주주의 영원한 불꽃 김대중 대통령 등 역사를 이끈 위대한 인 물들뿐만 아니라, 의병, 독립운동가, 민주열사 등 세상을 바꿔 온 인재들 이 가장 많이 배출된 지역이다."며 "호남 정신을 품은 인재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 을 거듭 축하드린다. "며 축하를 전했다.
정승현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장은 "평소 책임감과 성실함으로 인류 건강증진에 이바지함은 물론 현직에 재임 중 각종 급식 표본학교와 다양한 연구 시범 급식학교 운영을 통한 국민건강 지킴이 역할 수행과 교육활동을 성실히 수행한 공을 높이 평가 받은 윤가비채 유공자에게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교육공로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윤가비채 광주자연고등학교 영양사는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교육공로대상을 수상한 후 이송암 (사)한국숲사랑총연합중앙회총재에게 축하를 받으며 기념촬영
윤가비채 광주자연고등학교 영양사는 "미약한 활동에 비해 영광스런 수상에 감사하면서도 부끄러움도 없지 않다"며 "학교영양사는 제도권하에 단체급식을 통한 국민건강지킴이라 할수있다. 100세 시대인 만큼, 먼 미래를 생각하여 최근에 시작한 식의학 박사과정 공부를 마무리하고, 향후는 채식과 생활단식과 교육을 겸한 힐링문화원(설립과 운영)으로 국민건강에 적극 이바지하고 싶은 계획과 꿈이 있다" 고 소감을 밝혔다
윤가비채 유공자는 "평소 책임감과 성실함으로 인류 건강증진에 이바지함은 물론 현직에 재임 중 각종 급식 표본학교와 다양한 연구 시범 급식학교 운영을 통한 국민건강 지킴이 역할 수행과 교육활동을 성실히 수행한 공을 높이 평가 받아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교육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윤가비채 유공자의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교육공로대상 수상을 축하하며 정승현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장, 이송암 (사)한국숲사랑총연합중앙회총재, 김태효 화가는 축하를 전하며 기념촬영.

이날 ▲이용섭 광주광역시장(행정대상)이 단체장 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김광철 전라남도 사회재난과 원전안전팀장(행정대상), ▲서경식 고흥군 지방행정 주사(홍보대상) ▲이지혜 장흥군 수도사업소 하수도팀장(행정복지대상)이 공무원 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또, ▲김병내 광주광역시 남구청장(복지행정), ▲명현관 전라남도 해남군수(행정경영혁신)가 단체장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정치부문은 국회의원분야 대상에는 ▲조오섭 국회의원(의정대상), 광역의원분야 대상에는 ▲임영수 전라남도의회 의원(의정대상), 기초의원분야대상에는 ▲김명희 강진군의회 의원(의정대상), ▲박용화 광주 남구의회 의원(의회활성화공로), ▲장기소 영광군의회 의원(지역발전공로)이 각각 수상했다.

정승현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장은 광주교육 발전에 공이 큰 이정선 전 광주교육대학교총장에게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교육부문 대상을 증정하고 있다.
정승현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장은 광주교육 발전에 공이 큰 이정선 전 광주교육대학교총장에게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교육부문 대상을 증정하고 기념촬영.
전영규 산경일보호남본부장(헤럴드신문발행.편집인)의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언론진흥공로대상수상을 축하하며 축하객들과 기념촬영
오명하 전국드론교육원연합회회장(호남기자협회장)은 4차산업의 주역으로 손꼽히는 드론 사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경제 발전 및 드론 산업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 한 공을 높이 평가 받아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시상식에서 사회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정승현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장, 김용배 (사)대한기자협회광주·전남협회상임고문, 최영관(전남대학교 명예교수·정치학박사), 여학영(수성그룹 회장), 전영규 산경일보호남본부장(헤럴드신문발행.편집인, 언론진흥공로대상), 오명하 전국드론교육원연합회 회장(드론산업진흥대상)은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는 생활도 마음도 자유로운, 생명존중과 평화가 넘치는 세상을 갈망하는 모든 사람에게 평화와 생명, 너와 내가 아닌 우리라는 이름으로 든든한 동행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용배 (사)대한기자협회광주·전남협회상임고문, 최영관(전남대학교 명예교수·정치학박사), 여학영(수성그룹 회장), 이성희(사.한국맛음식연구원 박사), 윤택림 빛고을전남대학교병원교수(의료혁신대상) 등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선정위원회 위원들은 큰 박수로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경제부문 대상에는 ▲김근표 주식회사 원진 대표이사(기술혁신), ▲김창수 주식회사 엠케이산업개발 회장(주거복지), ▲정장기 유한회사 호텔 더 테라스 대표(경제대상)가 수상했다.

사회부문 대상에는 ▲김선근 광주경찰청 북부경찰서 형사계 경위(모범경찰), ▲배영모 한국자유총연맹 광주시지부 회장(사회공헌), ▲오명하 전국드론교육원연합회 회장(드론산업진흥)이 수상했다.

문화예술부문 대상에는 ▲노윤정 광주시립발레단 상임단원(문화예술대상)이 선정됐으며 체육부문은 ▲김성한 전 야구감독, 스포츠해설가(체육진흥대상)가 수상했다.

교육부문 대상에는 ▲윤가비채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교육공로), ▲이정선 광주교육대학교 교수(교육대상)가 수상했다.

최영관(전남대학교 명예교수·정치학박사)는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그동안 우리 위원회는 세 번에 걸쳐 이러한 시대적 사명감을 가지고 창의적 삶을 사시면서 공적 일터에서나 자기 사업 영역에서 크게 사회와 이웃에 공헌하신 분들을 찾아 높이 평가하고 널리 이웃에 알려드림으로 써 우리 사회를 더욱 밝고 힘들어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용기를 심어주는 역할을 하고자 하였다. 금년에도 정치, 경제, 사회, 문화예술, 체육, 효행 등 여러 분야에서 귀 한 일을 하시거나 모범적인 사례를 남기신 분들을 추천을 받아 심사규정 에 따라 엄격한 심사를 거처 오늘 이처럼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선정 축하식을 갖고 있다. 더욱 자긍심을 가지시고 앞으로 더욱 빛난 삶을 널리 펼치시며 활동 해 주시기를 기원한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정승현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장은 박용하 남구의회의원에게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의회활성화공로대상을 증정하고 있다.
정승현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장은 박용하 남구의회의원에게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의회활성화공로대상을 증정하고 기념촬영

의료부문 대상에는 ▲윤택림 빛고을전남대학교병원 교수(의료혁신대상), 봉사부문 대상에는 ▲이길행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1(광주·전남일부)지구 총재(봉사대상)가 수상했다.

효행부문 대상에는 ▲강창용 금산C&C 주식회사 대표이사(효행대상), 언론부문 2021 올해의기자상에는 ▲문상준 헤럴드신문 본부장이 수상했다.

공로부문 대상에는 ▲송진현 유담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지역경제발전공로), ▲신동수 구례새마을금고 이사장(금융경영혁신공로), ▲전영규 산경일보 호남본부장(언론진흥공로)가 수상했다.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은 호남발전에 공헌한 인물 중 사회 각계각층의 추천을 받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협회 기자단과 각 분야 교수 및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와 평가를 통해 선정한 호남지역 인물대상 최고 권위의 상으로,

정승현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장은 강진군 의정 발전에 공이 큰 김명희 강진군의회의원에게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의정대상을 증정한 후 기념촬영
정원 한국문화예술단장, 김태효 화가, 박형권 더불어민주당광주광역시당부위원장은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정승현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장, 김용배 (사)대한기자협회광주·전남협회상임고문, 김병내 남구청장(복지행정대상), 이정선 전 광주교육대학교총장(교육대상), 윤택림 빛고을전남대학교병원교수(의료혁신대상), 김용만 광주시대변인, 박용하 남구의회의원(의회활성화공로대상), 전영규 산경일보호남본부장(헤럴드신문발행.편집인, 언론진흥공로대상), 오명하 전국드론교육원연합회 회장(드론산업진흥대상), 김명희 강진군의회의원(의정대상), 최영관(전남대학교 명예교수·정치학박사), 여학영(수성그룹 회장), 김덕모(호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 염행삼(삼호전자(주) 대표이사), 윤가비채(교육공로대상), 김성한(체육진흥대상), 이송암 (사)한국숲사랑총연합중앙회총재 등 내빈들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호남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선정위원회는 지난 3개월간의 기간 동안 사회 각계각층의 후보자 추천을 받아 13개 분야 28명의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선정위원회는 수상자 심사를 위해 최영관(전남대학교 명예교수·정치학박사), 여학영(수성그룹 회장), 김덕모(호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 이성희(사.한국맛음식연구원 박사), 염행삼(삼호전자(주) 대표이사) 등 5인의 각 분야별 외부위원과 정승현 협회장, 김안선 상임부회장, 김종근 부회장, 최현숙 부회장, 윤규진 인사위원장 등 내부위원 5인, 총 10인으로 구성해 지난 15일 선정위원회의를 열어 수상자를 확정한 바 있다.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 개최]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은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 영상을 통해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가 '호남을 빛낸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뜻이 전남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로도록 용기와 지혜를 보태는 역할에 충실하고자 하는 것일 것이다. 이 상이 호남 아이들을 미래 사회의 주인공으로 이끄는 희망의 등불이 되어 주길 소망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식을 하고 있다.
드론으로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 대회사가 정승현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장에게로 향하고 있다.
김미연 민요가수는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 축하공연을 뜨겁게 펼치고 있다.
김미연 민요가수는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 축하공연을 뜨겁게 펼치고 있다.
오명하 전국드론교육원연합회 회장, 김용확 자치일보본부장, 김태수 전남인터넷뉴스국장은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 개최를 축하하고 있다.
윤지 가수는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 축하공연을 뜨겁게 펼치고 있다.
천둥 가수(광주시가수협회장), 안남열 (사)광주발전포럼회장 등은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 개최를 축하하고 있다.
김미연 민요가수, 윤지 가수는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 개최를 축하하고 있다.
이정선 전 광주교육대학교총장(교육대상), 윤가비채(교육공로대상)는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 개최를 축하하며 기념촬영
박용하 남구의회의원(의회활성화공로대상), 김성한(체육진흥대상), 이정선 전 광주교육대학교총장(교육대상)은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축하를 전하며 기념촬영
이정선 전 광주교육대학교총장의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교육대상 수상을 축하하며 공성남 국장과 기념촬영
이정선 전 광주교육대학교총장의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교육대상 수상을 축하하며 정승현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장, 이제방 대한검도회광주여대평생교육원외래교수 등 축하객들과 함께 기념촬영
이정선 전 광주교육대학교총장의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교육대상 수상을 축하하며 정원 한국문화예술단장, 김태효 화가와 기념촬영
‘2021년 제3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축하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