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1-29 00:09 (토)
[취재현장] (사)대한노인회광주광역시연합회, 경로당 치매예방 전담강사 양성교육 실시
[취재현장] (사)대한노인회광주광역시연합회, 경로당 치매예방 전담강사 양성교육 실시
  • 박부길
  • 승인 2021.11.3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사)대한노인회광주광역시연합회(회장 오병채)는 30일 오전 10시 광주광역시 노인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경로당 치매예방 전담강사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사)대한노인회광주광역시연합회, 경로당 치매예방 전담강사 양성교육에 참석해 "코로나 19의 어려운 상황에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앞장서서 봉사하고 계시는 경로당 회장님과 총무님 등 임원진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우리 광주는 65세 이상 어르신이 전체 인구의 14.7%에 이른다.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누리실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시스템을 구축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 되었다."며 "어르신 복지와 권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표 광산구상아아파트경로당회장은 경로당 치매예방 전담강사 양성교육에 참석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축사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교육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오병채 (사)대한노인회광주광역시연합회장, 이정선 전광주교육대학교총장, 김옥 한국치매예방교육협의회대표(간호학박사), 허표 광산구상아아파트경로당회장, 북구, 광산구 경로당 임원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광주광역시는 ‘광역치매센터'를 중심으로 5개 자치구에 '치매안심센터'를 개소하여 예방에서 진단, 치료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는 '치매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서부권에 건립 예정인 노인복합시설을 인공지능 기반의 치매예방 특화형으로 구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며 “내년까지 요양시설 중 치매전담형 시설을 51개까지 환자가정에서 치매 어르신을 돌보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찾아가는 맞춤돌봄서비스도 1만4천여 명에게 제공하고, 어르신들의 응급상황을 119와 돌봄담당자에게 곧바로 연결하는 응급안전 안심서비스도 7500세대에 설치할 예정이다”며 “어르신들의 귀한 가르침 받아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더 크고 더 강한 광주 실현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오병채 (사)대한노인회광주광역시연합회장은 경로당 치매예방 전담강사 양성교육에서 “앞으로도 치매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예방법을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정선 전광주교육대학교총장은 (사)대한노인회광주광역시연합회, 경로당 치매예방 전담강사 양성교육에 참석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과 복지향상을 위해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사)대한노인회광주광역시연합회, 경로당 치매예방 전담강사 양성교육에 참석한
이정선 전광주교육대학교총장에게 반가운 인사를 나눴다.

이어 치매의 이해, 치매예방 및 치료에 대한 전문 강사 특강이 펼쳐졌다.

치매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 이번 교육은 치매의 정의를 비롯해 치매예방수칙 3·3·3, 치매검진 3단계(선별·진단·감별) 등 고령자들이 이해하기 쉽고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치매 예방법을 전달했다.

또한 경로당에 비치할 뇌자극 치매예방교구 등의 사용법을 설명하고, 치매안심센터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안내했다.

치매예방수칙 3·3·3은 3권(勸), 3금(禁), 3행(行)으로 운동·식사(생선·채소)·독서는 권하고, 술·담배·뇌손상은 금하고, 건강검진·소통·치매조기 발견을 이행하는 것을 뜻한다.

김옥 한국치매예방교육협의회대표(간호학박사)는 (사)대한노인회광주광역시연합회, 경로당 치매예방 전담강사 양성교육에 참석해 열띤 강연을 펼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오병채 (사)대한노인회광주광역시연합회장은 (사)대한노인회광주광역시연합회, 경로당 치매예방 전담강사 양성교육에 참석해 축하와 격려의 박수를 전했다.
허표 광산구상아아파트경로당회장과 북구, 광산구 경로당 임원들은 (사)대한노인회광주광역시연합회, 경로당 치매예방 전담강사 양성교육에 참석해 축하와 격려의 박수를 전했다.
(사)대한노인회광주광역시연합회, 경로당 치매예방 전담강사 양성교육이 실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