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1-29 00:09 (토)
[취재현장]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광주광역시에 디딤씨앗 장학금과 마스크 전달
[취재현장]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광주광역시에 디딤씨앗 장학금과 마스크 전달
  • 박부길
  • 승인 2021.11.2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톱텍 후원 나노마스크 115만여 장…복지시설 등 지원
- 디딤씨앗통장 가입 아동 장학금 후원 인증현판 전달도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29일 오전 11시 40분 시청 접견실에서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로부터 디딤씨앗 장학금. (주)텝톡 나노마스크 전달식을 가졌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장학금과 마스크 전달식에 참석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우리지역에 큰 선물을 전달해 주신 사회공익법인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 김정안 회장님 그리고 ㈜톱텍 이재환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오늘 전해주신 귀한 선물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잘 전달해 드리고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의 따뜻한 사랑과 희망도 함께 전해드리겠다”고 약속했다.
김정안 희망을나누는사람들 회장은 장학금과 마스크 전달식에 참석해 "이번 나눔을 통해 아이들이 용기를 잃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영훈 광산구의회의장, 강은순 광주시출산보육과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희망을나누는사람들 장학금과 마스크 전달식에 참석해 “디딤씨앗 장학금은 홀로서기를 하는 아동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하는 버팀목 중 하나가 될 것이다”며 감사를 전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곽현미 광주시여성가족국장, 강은순 광주시출산보육과장, 김정안 희망을나누는사람들 회장, 김동우 부회장, 이영훈 광산구의회의장, 김병원 민주평통자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아이들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나눔이 필요한 곳을 찾아 후원해준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동·청소년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광주 공동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안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회장은 “이번 나눔을 통해 아이들이 용기를 잃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곽현미 광주시여성가족국장, 강은순 광주시출산보육과장, 김정안 희망을나누는사람들 회장, 김동우 부회장, 이영훈 광산구의회의장, 김병원 민주평통자문위원은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디딤씨앗 장학금과 마스크 전달식에서 "어려운 이웃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곽현미 광주시여성가족국장, 강은순 광주시출산보육과장, 김정안 희망을나누는사람들 회장, 김동우 부회장, 이영훈 광산구의회의장, 김병원 민주평통자문위원은 아동·청소년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광주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이날 저소득 아동·청소년을 후원하는 사회공익법인인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은 ㈜톱텍에서 후원받은 5억7600만원 상당의 나노마스크 115만2000장을 광주시에 전달했다.

전달된 마스크는 5개 자치구와 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 복지시설 등을 통해 연말까지 취약계층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앞서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은 2018년 광주시와 디딤씨앗통장 가입 아동 125명에게 5년간 월 2만원씩 총 1억5000만원을 후원하는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 2년간 광주시에서 추천한 장학생들에게 6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앞으로 3년간 9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복지시설 아동과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 아동이 자립할 때 취업·주거 마련 등에 소요되는 초기비용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자산형성지원사업의 하나로 ‘디딤씨앗통장’을 운영해왔다. 디딤씨앗통장은 매년 4000여 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이 적립한 금액만큼(월 최대 5만원) 광주시가 1대 1 매칭으로 지원하는 방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