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전통놀이 체험을 통한 "가족사랑 한마당"
전통놀이 체험을 통한 "가족사랑 한마당"
  • 김명숙 기자
  • 승인 2011.08.2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 평화의 광장에서 바람개비에 표현한 나라사랑,가족사랑 한마당

목포시 전통무용연합회와 서로사랑나눔봉사회가 주최·주관하는 ‘가족사랑 한 마당’이 목포 평화광장에서 8월 27일 개최 됐다. 오후 4시부터 ‘가족 대항 민속경기대회’를 시작으로  전통경기인 투호, 딱지치기, 제기차기, 팽이 돌리기 4종목을 릴레이로 진행하며 총 3팀을 선발, 전통놀이 기구를 상품으로 수여했다.

제2회 '가족사랑한마당' 축사하는 정종득 목포시장

오후 6시 개막식에는 정종득 목포시장, 김현준 목포시 생활체육 상임 부회장, 양갑용 서로사랑나눔 봉사회 광주지회장, 조혜란 목포시전통무용연합회장을 비롯한 시민과 회원 천여명이 참석해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문화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공연장 주변에 체험부스에서는 떡매치기, 굴렁쇠 굴리기, 고무줄놀이 등 전통놀이를 체험 하고,또 치어단 공연과 축하공연으로 삼고무, 의장대, 경기 에어로빅 등 다양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었다.행사장 주위에 먹거리 장터가  마련되어 있어 참여한 아이들과 청소년들 함께한 가족과 자원봉사자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다.

행사를 주최·주관하는 서로사랑나눔봉사회 한만애 회장은 “단순한 전통놀이 체험을 떠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부모와 함께 이웃 사랑을 실천함으로 사회 화합을 도모코자 이곳 평화광장에서 이번 행사를 개최한 것”이라고 밝혔다.

전통놀이 체험 부스

이에 뜻을 같이하는 전통무용연합회 조혜란 회장은 “우리 선조들의 지혜로운 놀이문화를 통해 가정의 화합과 선조의 창의성을 부모와 함께 체험하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가족단위 여가와 문화 활동이 턱없이 부족한 가운데  평화광장에서의 나라사랑 가족사랑 한마당은 부모와 아이들이 시민이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