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제15회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 개막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제15회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 개막
  • 박부길
  • 승인 2021.11.2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 장애인생활체육대축전이 25일 오후 2시 광주장애인국민체육센터 1층에서 개막식을 갖고 4일간 열전에 들어갔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제15회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 개막식에 참석해 "오랜만에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인만큼 참가 선수들 모두 즐거운 추억을 만든느 시간되시길 바란다. 스포츠를 사랑하는 여러분을 만나면 좋은 에너지가 느껴진다. 이 기운이 광주를 스포츠 대표도시로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김병내 남구청장, 김시환 (주)천지장례식장회장은 광주광역시 제15회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 개막식에 참석해 "코로나19로 지친 장애인과 시민들에게 큰 감동과 기쁨을 안겨줄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조석호 광주시의회부의장, 서용규 광주장애인체육회수석부회장, 문인 북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임택 동구청장을 대신해 김성학 동구청부구청장, 정순애 광주시의회부의장, 송형일 광주광역시의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 장재성 광주시의원, 임미란 광주시의원, 황현택 광주시의원, 김시환 (주)천지장례식장회장, 이인춘 광주시장애인체육회이사, 이대만 서구장애인복지관장, 홍기수 회장, 선수 1,400여명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대회사를 통해 “ 이번 대회는 참가 선수만 1,500여 명에 이른다. 코로나19의 엄중한 상황에서 대규모 행사를 치르는 것이 쉽지 않지만, 선수들과 대회 운영진 모두 종목별, 팀별로 철저히 방역수칙 준수하면서 안전한 경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며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건강한 시민들이 건강한 도시를 만든다.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여러분도 스포츠도시 광주 발전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용규 광주장애인체육회수석부회장은 2038 광주대구 하계아시안게임 공동 유치기원 제15회 광주광역시 장애인생활체육 대축전 개회 선언을 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광주광역시 제15회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 개막식에 참석해 "2038 광주대구 하계아시안게임 공동 유치에 광주가 도전장을 냈다. 150만 광주시민이 힘과 지혜를 모으면 이루지 못할 일은 없을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광주광역시 제15회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 개막식에 참석해 "코로나19로 지친 장애인과 시민들에게 큰 감동과 기쁨을 안겨줄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광주광역시 제15회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 개막식에 참석해 "2038 광주대구 하계아시안게임 공동 유치에 광주가 도전장을 냈다. 150만 광주시민이 힘과 지혜를 모으면 이루지 못할 일은 없을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조석호 광주시의회부의장, 서용규 광주장애인체육회수석부회장, 문인 북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임택 동구청장을 대신해 김성학 동구청부구청장, 정순애 광주시의회부의장, 송형일 광주광역시의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 장재성 광주시의원, 임미란 광주시의원, 황현택 광주시의원, 김시환 (쭈)천지장례식장회장, 이인춘 광주시장애인체육회이사, 이대만 서구장애인복지관장, 홍기수 회장 등 내빈들은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저변 확대,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시장애인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생활체육대축전은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저변 확대,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대회다.

이번 행사에는 볼링, 게이트볼, 배구, 탁구, 파크골프, 론볼 종목별대회와 생활체조, 에어로빅 등 구별 생활체육프로그램경연대회, 슐런, AR게임 체험 등 뉴스포츠대회가 펼쳐진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제15회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 개막]

조석호 광주시의회부의장은 광주광역시 제15회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 개막식에 참석해 "광주시의회는 광주시장애인분들께서 스포츠나 일상생활을 좀 더 편하게 누릴 수 있도록 더욱더 열심히 노력하겠다. 승패를 떠나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시고, 서로를 아끼는 축제한마당을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김성학 동구청부구청장은 광주광역시 제15회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 개막식에 참석해 "2038 광주대구 하계아시안게임 공동 유치에 광주가 도전장을 냈다. 150만 광주시민이 힘과 지혜를 모으면 이루지 못할 일은 없을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김시환 (주)천지장례식장회장은 광주광역시 제15회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 개막식에 참석해 "코로나19로 지친 장애인과 시민들에게 큰 감동과 기쁨을 안겨줄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정순애 광주시의회부의장은 광주광역시 제15회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 개막식에 참석해 "2038 광주대구 하계아시안게임 공동 유치에 광주가 도전장을 냈다. 150만 광주시민이 힘과 지혜를 모으면 이루지 못할 일은 없을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송형일 광주광역시의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광주광역시 제15회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 개막식에 참석해 "코로나19로 지친 장애인과 시민들에게 큰 감동과 기쁨을 안겨줄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장재성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 제15회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 개막식에 참석해 "2038 광주대구 하계아시안게임 공동 유치에 광주가 도전장을 냈다. 150만 광주시민이 힘과 지혜를 모으면 이루지 못할 일은 없을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임미란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 제15회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 개막식에 참석해 "코로나19로 지친 장애인과 시민들에게 큰 감동과 기쁨을 안겨줄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황현택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 제15회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 개막식에 참석해 "2038 광주대구 하계아시안게임 공동 유치에 광주가 도전장을 냈다. 150만 광주시민이 힘과 지혜를 모으면 이루지 못할 일은 없을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인춘 광주시장애인체육회이사는 광주광역시 제15회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 개막식에 참석해 "코로나19로 지친 장애인과 시민들에게 큰 감동과 기쁨을 안겨줄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대만 서구장애인복지관장은 광주광역시 제15회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 개막식에 참석해 "2038 광주대구 하계아시안게임 공동 유치에 광주가 도전장을 냈다. 150만 광주시민이 힘과 지혜를 모으면 이루지 못할 일은 없을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홍기수 회장은 광주광역시 제15회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 개막식에 참석해 "코로나19로 지친 장애인과 시민들에게 큰 감동과 기쁨을 안겨줄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조석호 광주시의회부의장, 서용규 광주장애인체육회수석부회장,정순애 광주시의회부의장은 광주광역시 제15회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 개막식에서 선수대표 선서를 받고 있다.
광주장애인체육회 선수대표들은 선서를 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성학 동구청부구청장은 광주광역시 제15회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 개막식에서 선수대표 선서를 받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15회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 개막식이 개최됐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조석호 광주시의회부의장, 서용규 광주장애인체육회수석부회장, 문인 북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임택 동구청장을 대신해 김성학 동구청부구청장, 정순애 광주시의회부의장, 송형일 광주광역시의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 장재성 광주시의원, 임미란 광주시의원, 황현택 광주시의원, 김시환 (주)천지장례식장회장, 이인춘 광주시장애인체육회이사, 이대만 서구장애인복지관장, 홍기수 회장과 선수들은 "2038 광주대구 하계아시안게임 공동 유치를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으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