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최형식 담양군수, 시정연설 통해 코로나19 위기극복과 함께 지역 신성장동력 확보 강조
최형식 담양군수, 시정연설 통해 코로나19 위기극복과 함께 지역 신성장동력 확보 강조
  • 최정학 기자
  • 승인 2021.11.2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가치와 정책 실현 위한 완성도 강화하겠다!’

[광주일등뉴스=최정학 기자] 최형식 담양군수는 25일 열린 제306회 담양군의회 제2차 정례회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군정운영방향을 제시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25일 열린 제306회 담양군의회 제2차 정례회 시정연설을 통해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가치와 정책 실현 위한 완성도를 강화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최 군수는 “내년에는 각종 현안사업의 완성도 있는 마무리에 중점을 두고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더욱 심혈을 기울여 지역 성장 동력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히며 이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분야별 역점 시책을 제시했다.

내년을 이끌어 갈 역점 시책으로는 ▲보편적 복지로 모두가 행복한 담양 ▲ 변화하는 농정으로 경쟁력 있는 미래농업 실현 ▲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군의 핵심기반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로 코로나19 위기극복과 함께 신성장동력 확보 ▲역사와 문화, 예술이 어우러지는 관광도시 ▲자연과 정원이 하나되는 생태정원도시 ▲미래와 희망을 만드는 주민자치와 인문교육도시 실현 등을 꼽았다.

이러한 핵심 정책을 뒷받침하기 위해 담양군은 2022년도 예산안을 전년 대비 9.2% 증가한 4,725억 원으로 편성해 군의회에 제출했다.

최 군수는 “군정의 주요 현안 사업들이 잘 마무리 돼 코로나19 위기극복과 함께 지역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역량을 모으겠다”며 “담양의 미래와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