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기업의 혁신제품, 기술. 비즈니스를 만나는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 개막식
[취재현장] 기업의 혁신제품, 기술. 비즈니스를 만나는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 개막식
  • 박부길
  • 승인 2021.11.24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지역주력산업인 광융합산업 육성과 산업생태계 활력 제고를 위해 24일부터 25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1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를 개최한다.

박인철 지오씨(주)대표는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에 참석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내빈들에게 "국내 최초 혈관내 혈압 측정 광압력센서 개발로 관상동맥 혈압 측정 기술을 이용한 저가 치료법이나 스텐트 기술 등의 2차적 기술 개발에 활용함으로써 선진국의 기술에 대비할 수 있는 원천기술의 확보 가능성을 제시했다. 관상동맥 혈압 측정 시스템은 글로벌선발업체 2곳이 독점 공급하고 있어 국내에서 제품화할 경우 기술적 (다양한 특허 또는 원천기술), 경제적 (국내외 수출)으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밝혔다. 덧붙어 박 대표는 “관상동맥 혈압 측정용 시스템은 기존의 관상동맥 내 협착 진단 방법인 심혈관 조영술, 혈관 내 초음파(IVUS-Intravascular Ultrasound) 방법보다 수치로 보여주는 정량적 평가가 가능해 심혈관질환 환자의 치료 방향과 성과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개발된 광섬유 압력센서 및 가이드 와이어는 관상동맥 혈압 측정뿐만 아니라 다양한 신체부위 압력 측정 및 산업용 유체 압력 측정 등에도 활용할 수 있어 응용 범위 역시 매우 넓은 기술이다”고 덧붙였다.
국내 최초 혈관내 혈압 측정 광압력센서 관련 설명 영상
박인철 지오씨(주)대표는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에서 "혈관내 혈압 측정시스템은 ▲정확한 측정 ▲사용편의성 간결한UI ▲직관적인 작업환경 ▲Data저장을 위한 USB포트 지원 ▲FFR데이터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제공 ▲HDMI비디오 출력지원을 주요 특성으로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정철동 한국광산업진흥회장, 조용진 상임부회장, 임미란 광주광역시의원, 오동교 광주시미래산업정책관, 윤석구 광주과학기술진흥원장, 김보곤 한국공기산업진흥회회장(디케이(주)회장) 등 내빈들은 국내 최초 혈관내 혈압 측정 광압력센서 관련 설명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24일 개막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정철동 한국광산업진흥회장, 조용진 상임부회장, 임미란 광주광역시의원, 오동교 광주시미래산업정책관, 윤석구 광주과학기술진흥원장, 김보곤 한국공기산업진흥회회장(디케이(주)회장), 최용원 (주)링크옵틱스대표, 박인철 지오씨(주)대표, 노광범 한국광산업진흥회총괄본부장, 안선영 경영전략본부장 등 기업대표들이 참석했다.

올해로 19회째인 이번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는 광주지역 67개 업체 등 전국 100개 업체의 신제품 전시, 14개국 113명의 해외구매자와 지역기업 간 온·오프라인 수출상담, 맞춤형 일자리창출 홍보관 운영, 광의료 심포지움 및 업무협약 진행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전시회에 참여하는 100개 업체 154개 부스는 광융합산업의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제품을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이번 기회를 계기로 내수시장 확대와 함께 해외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다.

김보곤 한국공기산업진흥회회장(디케이(주)회장)은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에서 "더 나은 환경과 깨끗한 실내공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디케이는 끊임없는 노력을 통한 기술혁신과 새로운 디자인으로 생활악취에서 유해가스, 초미세먼지까지 한 번에 해결하여 우리 가족이 숨쉬는 모든 공간을 청정지역으로 디자인한다"며 벽걸이형 공기청정기DAP-2299와 공기청정기 DAP-2215NAWH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자연을 닮은 디자인에 편리성을 고려한 기능을 담은 디케이(주)의 DAP-2215NAWH, 청정디스플레이로 우리집 공기상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DAP-0420ANWG, 4단계 청정시스템으로 순수한 공기만 채  DAP-934BAWG
미세먼지는 물론, 탈취까지 디케이(주)의 DAP-2299****
김보곤 한국공기산업진흥회회장(디케이(주)회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에게 디케이(주)회사의 신제품을 꼼꼼히 소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수출상담장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하며 초청된 14개국 113명의 해외구매자가 한눈에 유수의 제품을 볼 수 있도록 수출상담장을 전시장 내에 마련했다. 수출계약 목표는 400억원이다.

전시장 내에는 광융합산업을 지원하는 한국광기술원, 한국조명ICT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광주테크노파크 등 기술전문 지원육성기관들이 참가해 광융합산업에 대한 지원방안 및 광융합 신기술제품을 전시했다.

지역구직자 대상 취업진로상담 등 광융합산업 분야 직무소개 및 정보제공과 함께 광융합분야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최용원 (주)링크옵틱스대표는 임미란 광주광역시의원에게 "루미니엘 Y존케어는 국소부위 직접부착 방식으로 여성들의 질건조증으로 인한 질염 및 가려움증을 예방하고 국제공인시험기관 한국광기술원의 공인시험을 통해 불쾌한 냄새 (Odor) 억제 기능 (최대 78%)을 가진 손쉽게 착용이 가능한 무선 유연구조의 혁신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고 설명하고 있다.
임미란 광주광역시의원은 (주)링크옵틱스의 피부 항노화 기술을 체험하며 "최고"라며 기념촬영
최용원 (주)링크옵틱스대표는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에 참석한 관람객들에게 "루미니엘 Y존케어는 국소부위 직접부착 방식으로 여성들의 질건조증으로 인한 질염 및 가려움증을 예방하고 국제공인시험기관 한국광기술원의 공인시험을 통해 불쾌한 냄새 (Odor) 억제 기능 (최대 78%)을 가진 손쉽게 착용이 가능한 무선 유연구조의 혁신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고 설명하고 있다.

광융합기업을 대상으로 광융합산업 인력양성을 위한 일자리창출 홍보관 광의료심포지움 포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 등을 개최한다.

일반 참관객들이 마이크로 LED패치, 통증완화 및 낙상방지 보조기기 등 광융합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광의료·바이오체험관과 LED 조명, 전후방 감지센서 등 광융합기술을 탑재해 생산된 광주글로벌모터스 ‘캐스퍼’ 차량 홍보관을 마련해 참관객들에게 광융합산업 기술이 일상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했다.

 

[[취재현장] 기업의 혁신제품, 기술. 비즈니스를 만나는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 개막식]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정철동 한국광산업진흥회장, 조용진 상임부회장, 노광범 한국광산업진흥회총괄본부장은 기업의 혁신제품, 기술. 비즈니스를 만나는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 개막식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 개막식에 참석해 "이번 전시회는 광융합산업의 위상을 높이는 새로운 전기가 될 것이다. 올해 전시회에는 국내 경쟁력을 가진 100개 기업과 16개 기관이 홍보부스를 열어 혁신적 기술과 시제품을 선보인다. 상생과 동반성장의 시대정신을 기반으로 기업들이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창출하면서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환영사를 전했다.
윤석구 광주과학기술진흥원장은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에 참석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도 광융합산업의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한국광산업진흥회 정철동 회장님과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축하를 전했다.
조용진 한국광산업진흥회상임부회장은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 개막식에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핵심동력이 될 광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바란다"며 환영의 박수를 전했다.
정철동 한국광산업진흥회장은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 개막식에서 "이번 전시회는 일찍이 경험하지 못한 초유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광융합 산업이 굳건한 국가전략 산업으로 도약하는 성장동력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특히, 노.사.정의 혼연일치로 탄생시킨 광주일자리창출의 성공모델로 평가받고 있는 캐스퍼를 선보인다. 자동차는 광융합기술이 총망라된 첨단기술의 집약체이다.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시길 바란다"고 개회사를 전했다.
최용원 (주)링크옵틱스대표는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 개막식에 참석해 "오늘의 전시회가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신규시장 창출로 이어져 관련 기업에게 기회의 장이 되고, 광융합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정철동 한국광산업진흥회장, 조용진 상임부회장, 임미란 광주광역시의원, 오동교 광주시미래산업정책관, 윤석구 광주과학기술진흥원장, 김보곤 한국공기산업진흥회회장(디케이(주)회장), 최용원 (주)링크옵틱스대표, 박인철 지오씨(주)대표 등 내빈들은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 개막식 축하의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박인철 지오씨(주)대표는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에서 “국내 최초로 당사가 개발에 성공한 FFR 시스템은 관상동맥질환자의 FFR을 측정하는 시스템으로, 관상동맥의 특정 부분 혈압 및 혈류 흐름을 정량적으로 측정해 관상동맥 조영술 진행 시 스텐트 삽입 여부를 평가하는 데 매우 중요한 판단 근거를 제공함과 동시에 생존율을 높이는 심혈관 진단장비이다"고 소개했다.
박인철 지오씨(주)대표는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에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등 내빈들에게 관내 혈압 측정 광압력센서에 관한 설명을 하고 있다.
박인철 지오씨(주)대표는 외국 바이어와 상담마치고 인사를 나누고 있다.
 24일부터 25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1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가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