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광주 삼도초등학교 100주년 기념. 오은열 총동문회장 ‘자랑스러운 동문상’ 수여식 개최
[취재현장] 광주 삼도초등학교 100주년 기념. 오은열 총동문회장 ‘자랑스러운 동문상’ 수여식 개최
  • 박부길
  • 승인 2021.11.19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개교 100주년을 맞은 광주 삼도초등학교는 19일 오전 9시 삼도초등학교 운동장에서 100주년 기념식을 갖고 오은열 삼도초등학교 총동창회장에게 ‘자랑스러운 동문상’을 수여했다.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은 삼도초등학교 제31동문으로 1982년부터 2021년까지 총동창회장으로 재임하며, 특히 2002년부터 2006년까지 광주광역시 교육위원으로 재직하면서 모교 신축 및 후배들이 현대화된 환경에서 학습활동을 할 수 있도록 힘이 되어 준 공로를 높이 평가 받은 오은열 삼도초등학교 총동창회장에게 ‘자랑스러운 동문상’을 수여하고 있다.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은 삼도초등학교 제31동문으로 1982년부터 2021년까지 총동창회장으로 재임하며, 특히 2002년부터 2006년까지 광주광역시 교육위원으로 재직하면서 모교 신축 및 후배들이 현대화된 환경에서 학습활동을 할 수 있도록 힘이 되어 준 공로를 높이 평가 받은 오은열 삼도초등학교 총동창회장에게 ‘자랑스러운 동문상’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오은열 삼도초등학교 총동창회장은 삼도초등학교 제31동문으로 1982년부터 2021년까지 총동창회장으로 재임하며, 특히 2002년부터 2006년까지 광주광역시 교육위원으로 재직하면서 모교 신축 및 후배들이 현대화된 환경에서 학습활동을 할 수 있도록 힘이 되어 준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아 삼도초등학교총동창회동문 일동으로부터 ‘자랑스러운 동문상’을 수상했다.
오은열 삼도초등학교 총동창회장은 ‘자랑스러운 동문상’을 수상한 후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오문교 광주시청사무관(아들), 오정순 동문으로부터 축하를 받으며 기념촬영

 이날 시상식에는 오은열 삼도초등학교 총동창회장, 박주정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은주 교육지원국장,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김숙자 삼도초교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 양승자 삼도파출소장, 정희정 삼도동 동장, 최정수 삼도동주민센터보장협의의장, 오문교 광주시청사무관, 오정순 동문, 조화현 동문 등 학부모와 동문, 재학생들이 참석했다.

오은열 삼도초등학교 총동창회장은 삼도초등학교 제31동문으로 1982년부터 2021년까지 총동창회장으로 재임하며, 특히 2002년부터 2006년까지 광주광역시 교육위원으로 재직하면서 모교 신축 및 후배들이 현대화된 환경에서 학습활동을 할 수 있도록 힘이 되어 준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아 삼도초등학교총동창회 동문 일동으로부터 ‘자랑스러운 동문상’을 수상했다.

오은열 삼도초등학교 총동창회장은 광주 삼도초등학교 100주년 기념식 기념사를 통해 "사랑하는 후배들을 국가의 훌륭한 일꾼으로 키우기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시는 김숙자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교직원의 헌신적인 활동에 감사드리며 모교의 무궁한 발전과 작은 일이나 큰일을 원만히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랑하는 총동창회 회원들 가정에 늘 평안과 건강. 행운. 꿈을 이루는 줄기찬 노력이 지속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박주정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광주 삼도초등학교 100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삼도초등학교는 교원능력개발평가연구학교, 학교폭력예방 선도학교, 친환경 생태학교 등 수차례 연구학교 및 선도학교를 운영하여 광주교육의 선도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 아름다운 학교로 지정, 아토피 천식 안심학교로 선정되기도 했고, 금년에는 친환경 텃밭가꾸기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광주광역시 표창을 받을 에정이다. 100년을 자랑하는 삼도초등학교는 그동안 97회의 졸업식을 가졌고 총 585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졸업생들은 사회 각처에서 훌륭한 이재로 활동하고 있다.  삼도초등학교 100주년과  오은열 총동문회장 ‘자랑스러운 동문상’ 수상을 축하드린다"고 축하를 전했다.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은 광주 삼도초등학교 100주년 기념. 오은열 총동문회장 ‘자랑스러운 동문상’ 수여식에 참석해 " 긴 시간동안 국가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한 삼도초등학교 동문들의 노력 덕분에 지역과 국가가 발전하게 됐다. 삼도초등학교 100주년과 오은열 총동문회장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축하를 전했다.
오은열 삼도초등학교 총동창회장은 광주 삼도초등학교 100주년 기념식에서 "앞으로도 모교 발전과 현안문제들을 원만히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오은열 삼도초등학교 총동창회장, 박주정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은주 교육지원국장,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김숙자 삼도초교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 양승자 삼도파출소장, 정희정 삼도동 동장, 최정수 삼도동주민센터보장협의의장, 오문교 광주시청사무관, 오정순 동문, 조화현 동문 등 학부모와 동문, 재학생들은 광주 삼도초등학교 100주년 기념. 오은열 총동문회장 ‘자랑스러운 동문상’ 수상을 축하하고 있다.

이날 ‘자랑스러운 동문상’을 수상한 오은열 총동문회장은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삼도초등학교는 광주광역시에서는 1896년 개교 125주년이 된 서석초와 1907 개교 114주년을 맞이한 중앙초, 103주년을 맞이한 송정동교에 이어 네 번째로 졸업생 5887명을 배출하면서 개교 100주년을 맞았다.”며 “선배나 후배가 사랑과 존경으로 서로 어울리며, 각 지역별로, 직업별로, 직장별로 친목을 도모하는 동창회 모임을 활성화해 움직일때 우리 모교와 동창회는 더욱 빛을 발할 것이다. 오늘 모교 100주년을 맞아 분에 넘치는 상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모교 발전과 현안문제들을 원만히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보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취재현장] 광주 삼도초등학교 100주년 기념. 오은열 총동문회장 ‘자랑스러운 동문상’ 수여식 개최]

광주 삼도초등학교 100주년 기념. 오은열 총동문회장 ‘자랑스러운 동문상’수상을 축하하는 공연이 펼쳐졌다.
오은열 삼도초등학교 총동창회장, 박주정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김숙자 삼도초교장 등 내빈들은 광주 삼도초등학교 100주년 기념 식수를 하고 있다.
오은열 삼도초등학교 총동창회장, 박주정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김숙자 삼도초교장은 광주 삼도초등학교 100주년 기념 식수를 마친후 기념촬영
오은열 삼도초등학교 총동창회장, 박주정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김숙자 삼도초교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 양승자 삼도파출소장,  조화현 동문은 "지역발전과 국가발전을 위해 꿈나무들을 바르고 훌륭하게 키워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오은열 삼도초등학교 총동창회장, 박주정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은주 교육지원국장,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김숙자 삼도초교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 양승자 삼도파출소장, 정희정 삼도동 동장, 최정수 삼도동주민센터보장협의의장, 오문교 광주시청사무관, 오정순 동문, 조화현 동문과 동문들은 "지역발전과 국가발전을 위해 꿈나무들을 바르고 훌륭하게 키워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삼도초등학교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