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가전로봇·뿌리산업·친환경차 통합박람회 개막식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가전로봇·뿌리산업·친환경차 통합박람회 개막식 개최
  • 박부길
  • 승인 2021.11.1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17일 오후 2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뿌리산업전시회, 그린카 전시회, IoT. 가전로봇박람회 등 광주 미래를 끌어갈 산업 분야별 3개 전시회가 개막식을 갖고 오는 2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소영민 특전사령관, 박상철 호남대학교총장은 가전로봇·뿌리산업·친환경차 통합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참여업체 소개를 꼼꼼히 청취하며 "가전로봇·뿌리산업·친환경차 통합각각의 다른 영역들이 융복합되면 보다 큰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이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소영민 특전사령관, 박상철 호남대학교총장은 가전로봇·뿌리산업·친환경차 통합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이번 통합전시회는 상생과 동반성장의 시대정신으로 지역 전시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노사상생 광주형일자리 제1호 모델인 경차 ‘캐스퍼는 현대차가 광주형일자리 창출을 위해 출자해 설립한 광주글로벌모터스가 생산하는 경차 모델이다. 가솔린 1.0 엔진 및 1.0 터보 엔진 두 종류 모델로 판매 중이다.

이날 개막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소영민 특전사령관, 박상철 호남대학교총장, 조선대학교총장, 장대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이민우 산업통상자원부자동차과장, 김진철 광주경제자유구역청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산업국장, 오동교 광주시미래산업정책관, 최진아 광주시수석사무관, 구승연 광주시수석주무관(본량학동), 강한희 신세계프로젝트대표, 정부인사 및 업계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전시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뿌리산업, 친환경자동차, 스마트가전 등 각각의 산업이 어떻게 변화 발전하는 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들에게는 새로운 판로개척의 장이 될 것이다"면서 “자동차, 인공지능, 에너지 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해온 광주시는 앞으로도 미래 전략산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강한희 신세계프로젝트대표는 가전로봇·뿌리산업·친환경차 통합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소영민 특전사령관, 박상철 호남대학교총장 등 내빈들에게 '1일 1택배 시대, 소중한 내 택배를 위한 안전한 개인 택배함' 지켜n드림에 대해 꼼꼼히 설명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박람회에 전시된 신세계 프로젝트의 개인 택배함 지켜n드림을 꼼꼼히 살펴보고 있다.

개막식 후 본격적으로 시작된 3개 산업전시회에는 삼성전자, LIG넥스원, 스프링클라우드, (사)대한드론협회, 뿌리산업진흥회 회원사 등 250개 업체에서 마련한 430개 부스가 관람객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광주시는 친환경차사업 특별 홍보관을 마련해 광주 자동차 산업의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차 전환에 대한 비전을 시민과 공유하는 한편 노사상생 광 주형 일자리의 첫 결실인 '캐스퍼'와 넥쏘 수소차, 아이오닉 5. EV6, 봉고3 EV 진기자 등 완성차 8대 등을 전시해 시민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삼성전자는 각각의 라이프스타일 및 컨셉에 맞는 제품과 콘텐츠를 사용해 테마 부스를 구성 ▲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위한 팀 삼성 ▲ 최고의 요리를 위 한 팀 삼성 ▲ 최고의 요리를 위한 환상의 팀워크 ▲깨끗한 의류케어를 위한 팀 삼성 ▲ BESPOKE 큐브 Air 펫케어를 위한 팀 삼성으로 꾸몄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소영민 특전사령관, 박상철 호남대학교총장 등 내빈들은 가전로봇·뿌리산업·친환경차 통합박람회에 참석해 드론 베틀경기를 꼼꼼히 관람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가전로봇·뿌리산업·친환경차 통합박람회에 참석한 참관객들이 드론 베틀경기를 꼼꼼히 관람하고 있다.

(사)한국금형산업진흥회 공동관과 (사)뿌리산업진흥회 회원사 단체관에서는 지역의 첨단 뿌리산업기술과 제조설비를 전시하고 이외에도 광주시와 달빛 동맹으로 교류하는 대구광역시에서는 '달빛동맹관'을 구성해 소재 부품 및 로봇 관련 제품과 기술들을 선보였다.

또한 전시기간 동안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장 내 수출 상담회장에서는 코로 니 19 장기화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들의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중국, 인도, 우크라이나 등 10여개국 글로벌 해외 전문 바이어들과의 해외 화상 수출상담회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자동차 기자들로 구성된 한국자동차기자협회에서는 '탄소중립, 자 동차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고, 자율주행 드라이빙 시뮬레 이터 기술 세미나와 국내 특수목적 EV기술 정보 세미나 등이 19일에 진행 될 예정이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가전로봇·뿌리산업·친환경차 통합박람회 개막식 개최]

손경종 광주시인공산업국장은 가전로봇·뿌리산업·친환경차 통합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한 소영민 특전사령관을 환담 장소인 2층VIP룸으로 안내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소영민 특전사령관은 가전로봇·뿌리산업·친환경차 통합 박람회에 참석해 반가운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소영민 특전사령관, 손경종 광주시인공산업국장 등은 가전로봇·뿌리산업·친환경차 통합 박람회 개막식에 앞서 드론 산업 발전에 대해 담소를 나누고 있다.
오동교 광주시미래산업정책관, 최진아 광주시수석사무관, 구승연 광주시수석주무관(본량학동)은 가전로봇·뿌리산업·친환경차 통합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광주를 일자리가 없어 떠나는 도시에서 돌아오는 도시로, 기업과 인재들이 찾아오는 도시로, 경제1번지 광주로, 대한민국의 미래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지혜와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가전로봇·뿌리산업·친환경차 통합박람회 개막식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과 위드 코로나 시대에 뿌리산업과 친환경자동차, 스마트가전 등 각각의 어떻게 변화발전 하는지 시대적 흐름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바이어들과 기업들이 자연스럽게 만나 교류하고 서로의 정보를 나누면서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와 더불어 온라인 수출상담회는 새로운 판로개척의 장으로, 일자리박람회는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소영민 특전사령관, 박상철 호남대학교총장, 조선대학교 총장, 장대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이민우 산업통상자원부자동차과장, 김진철 광주경제자유구역청장 등 내빈들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환영사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소영민 특전사령관, 박상철 호남대학교총장, 조선대학교총장, 장대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이민우 산업통상자원부자동차과장, 김진철 광주경제자유구역청장과 내빈들은 가전로봇·뿌리산업·친환경차 통합 박람회 개막식 축하의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소영민 특전사령관, 박상철 호남대학교총장 등 내빈들은 가전로봇·뿌리산업·친환경차 통합 박람회 참여부스 관계자들로부터 전시제품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소영민 특전사령관, 강한희 신세계프로젝트대표는 가전로봇·뿌리산업·친환경차 통합 박람회 참여부스 관계자들로부터 전시제품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있다.
소영민 특전사령관, 박상철 호남대학교총장은 가전로봇·뿌리산업·친환경차 통합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이번 통합전시회는 상생과 동반성장의 시대정신으로 지역 전시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다."고 말했다.
소영민 특전사령관, 박상철 호남대학교총장은 가전로봇·뿌리산업·친환경차 통합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이번 통합전시회는 상생과 동반성장의 시대정신으로 지역 전시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다."고 말했다.
소영민 특전사령관, 박상철 호남대학교총장,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은 가전로봇·뿌리산업·친환경차 통합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이번 통합전시회는 상생과 동반성장의 시대정신으로 지역 전시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다."고 말했다.
소영민 특전사령관,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대표는 "이번 전시회가 광주광역시 지역과 육군의 성장동력을 새롭게 확보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기념촬영
강한희 신세계프로젝트대표는 가전로봇·뿌리산업·친환경차 통합박람회에 참여해 "생활 속 많은 제품들이 작은 아이디어 하나가 추가되어 또다른 '가치'가 되고 '혁신'이 된다"며 "작은 아이디어에 가치를 부여하고 혁신으로 발전시키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한희 신세계프로젝트대표는 가전로봇·뿌리산업·친환경차 통합박람회에서 "언택트 시대를 맞아 무인택배함에 대한 제품 고급화, 개인 사생활 보호 및 안정성과 보안성을 갖춘 무인택배함, 택배 수취인 부재시 도난 방지, 안전하게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지켜n드림을 많이 아껴주시고 사랑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전로봇·뿌리산업·친환경차 통합박람회에 전시된 드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