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9-13 16:34 (금)
'대통령은 어떻게 탄생하는가'의 저자, 최성 전 고양시장 분노하라! 그리고 선택하라! 출간
'대통령은 어떻게 탄생하는가'의 저자, 최성 전 고양시장 분노하라! 그리고 선택하라! 출간
  • 박부길
  • 승인 2021.11.1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차기 대통령은 누구를 선택할 것인가?
- 차기 대통령의 4가지 자격 등 구체적으로 제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17대 국회의원과 재선 고양시장을 지낸 최성 (사)한반도 평화경제연구원 이사장이 11월 18일 <분노하라! 그리소 선택하라!>(K-크리에이터)를 출간하여 정치권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최성 (사)한반도 평화경제연구원 이사장은 최성TV를 통해 분노하라 그리고 선택하라!를 쓰게 된 동기를 설명하고 있다.

여‧야 대선후보가 결정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여의도 정치권은 “끝까지 살아남는자는 청와대로, 패배한 자는 감옥으로 갈지도 모른다”는 <대선 오징어 게임>처럼 전쟁같은 대선을 치루고 있다. “단군이래 사상 최대 규모의 부동산 종합 비리게이트라 불리우는 대장동 게이트” 때문이다. 국민들 역시 대장동 게이트에 분노하고, 여‧야 대선후보의 도덕성과 자질 그리고 정책적 비젼 등에 있어서 마땅히 찍을 후보가 없다는 불만을 쏟아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청와대와 국회, 지방정부 그리고 학계에서 다양한 국정경험을 하고 민주당의 대선 경선은 물론 대한민국의 정치와 행정에 깊이 간여한 바 있는 저자 최성이 <대통령의 4가지 자격>과 이를 토대로 <차기 대통령은 누구를 선택할 것인가>를 상당히 진솔하고 때론 명료하게 제시하고 있다.

분노하라! 무관심이야말로 최악의 태도다!

지금은 분노하고 저항해야 할 때이다!

전 세계를 감전시킨 93세 프랑스 레지스탕스 노투사의 외침이다. 스테판 에셀이 10여전 쓴 <분노하라>는 이 책은 불과 30쪽 분량의 팜플렛이었지만, 출간 후 지금까지 3,500만부 넘게 판매된 세기의 저작이 되었다. 그후 분노 신드롬은 유럽을 넘어 전 세계로 번져나갔다.

저자 최성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대확산 이후 “분노하라!”는 에셀의 외침이 전 세계적으로 더욱 절박해졌고, 2022년 대선을 앞둔 한국의 정치권에도 태풍의 눈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진단한다. 소위 ‘대장동 게이트의 실체와 몸통’ 논란 때문이다. “화천대유는 누구 것입니까?”라는 분노어린 질문에서부터 ‘도덕성과 자질면에서 마땅히 찍을 대선후보가 없다’는 국민적 분노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은 ‘분노 공화국’이 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는 “차기 대통령은 누구를 선택할 것인가?”라고 정면으로 문제제기를 하면서 시작한다.

저자 최성은 “2022년 대선의 또다른 화두는 당장의 국민적 표를 의식하는 극좌와 극우 포퓰리즘을 배제한 중도개혁의 통합적 지도자와 코로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준비된 대통령’을 강력히 요구하고 있다“면서 국민들은 도처에게 이렇게 물어오고 있다고 서술하고 있다.

청렴성과 위기관리능력을 지닌 대통령후보는 누구입니까?

만약 그런 대통령후보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국민적 불안감과 분노를 해결하기 위한 역사적 선택은 시민들이 어떻게 만들어 낼 수 있습니까?

저자는 이러한 물음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서 자신의 멘토인 김대중 대통령의 생가가 있는 하의도에서 이 책을 집필하였고 봉하마을에서 탈고하였다고 서문에 적고 있다. 저자는 “아마도 이 책이 짧은 시간에 가능했던 것은 나와 깨어있는 시민들의 눈물과 분노가 모여 “좋은 대통령, 유능한 정부”를 새롭게 창출하고자 하는 강렬한 욕구가 자리잡고 있다. 수많은 행동하는 양심세력의 집단지성이 작동된 결과“라면서 이 책이 단순히 혼자만의 고민이 아님을 밝히고 있다.

과연 김대중 정부 청와대 행정관과 17대 국회의원, 그리고 재선 고양시장을 지낸 최성 저자가 ‘한국 대선과 시대정신’이라는 화두속에서 “분노하라! 그리고 선택하라”는 책을 출간하면서 던진 구체적인 해법은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서 소통하는 것은 의미가 매우 커보인다, 특히 차기 대통령은 누구를 선택할 것인가? 라고 물으면서 새로운 역사적 선택만이 대한민국이 살 길이다!는 그의 답은 구체적으로 현재 거명되는 대선 후보군(群)중에서 누구인지 독자들에게는 자못 큰 호기심으로 다가설 것이다.

<분노하라! 그리고 선택하라!>의 저자 최성은 자신의 1인 미디어인 <최성TV>를 통해 이 책을 출간한 이유와 향후 ‘좋은 대통령과 유능한 정부 츨범을 위한 시민모임’에 대해 지속적인 소통을 하고 있다.

최성TV: www.youtube.com/channel/UCug2f3MovnDCLF7o30vhAUg

이메일: choisung21@hanmail.net (010-8963-8201)

 

저자 최 성(崔 星)은?

최성은 80년 5월 광주에서 5.18 민주화운동을 직접 경험한 이후, 군사정권의 반민주적 행태에 대해 ‘분노’를 하다 김대중 대통령의 제안으로 해방이후 최초의 여야간 정권교체에 동참하는 역사적 ‘선택’을 하게 된다. 그의 나이 27세때다. 그후 ‘김대중의 3단계 통일방안’과 ‘햇볕정책’을 입안하며 청와대 외교안보실에 근무하면서 ‘역사적인 1차 남북정상회담’을 성사시키는 주역으로 참여한다.

30대에는 17대 국회의원(경기 고양시)에 당선되어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국회개혁 초선연대’와 ‘남북교류협력 의원모임’을 주도적으로 출범시켜 정치개혁과 한반도 평화정착에 모든 열정을 바쳤다. 40~50대에는 인구 108만의 고양시 재선 시장과 전국 대도시시장협의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전국 목민대상” “실질부채 제로도시” 등 의 성과를 만들었다.

이 과정에서 지난 19대 민주당 대선경선에 참여하여, 문재인, 이재명 후보등과 경쟁하였고, 이번 대선에는 이낙연후보 필연캠프 총괄부본부장으로 참여한 바 있다.

고려대 정외과와 한양대 행정학과에서 두차례 박사학위를 받은 바 있는 최성은 고려대 연구교수, 존스홉킨스 대학 교환교수, 한양대 특임교수 등을 역임한 바 있으며,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두 곳에 이름이 게제된 바 있다. 현재 <최성 TV>의 대표와 (사)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 이사장 (사) 김대중사상 계승발전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베스트셀러가 된 <김대중 잠언록 배움> <대통령은 어떻게 탄생되는가> <시대정신과 소명> <위기관리시스템 혁명> <K-방역의 진짜 힘> 등 다수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