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광주 광산문화원, 나주오씨 금양군 오겸의 생애와 사상 학술대회 오는 18일 개최
광주 광산문화원, 나주오씨 금양군 오겸의 생애와 사상 학술대회 오는 18일 개최
  • 박부길
  • 승인 2021.11.17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동근 광산문화원장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광산구(청장 김삼호) 광산문화원(원장 오동근)은18일 오후 2시 광주 향교 유림회관에서 한국학호남진흥원(원장 천득염)주관으로 나주오씨 금양군 오겸의 생애와 사상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오동근 광산문화원장은 “금양군 오겸 선조님의 정치철학과 삶의 철학을 연구하고, 학술적으로 재조명하는 일은 역사의 현창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하다고 믿는다. 이번 학술대회는 금양군 오겸 선조님에 대하여 심도 있게 연구하고 토론하여 호남 역사의 맥을 정립하는데 기여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며, “이번 학술대회를 계기로 금양군 오겸 선조의 역사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져 심도 있는 역사 자료로써 활용되고 정리되고 전승되어 재평가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좌장 오수열 조선대학교 명예교수, 광주유학대학 학장, 김병인 전남대학교 사학교수가 ‘고려 혜종에 대한 평가와 함의’ 주제 발표, 김광민 광주유학대학교수가 ‘금양군 오겸의 생애와 사상’ 주제발표, 안재철 제주대학교 명예교수가 ‘국재오겸 선생의 시문학’이란 주제로 발표하고, 박효주 나주시문화예술과직원, 김종선 전남대 생물학박사, 유진창 수필가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후원은 나주오씨금양군종증, 광산문화원 사무국 062-941-337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