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1:50 (수)
[취재현장] 광주 광산구, “덕분에 30년, 함께 여는 미래”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 개최
[취재현장] 광주 광산구, “덕분에 30년, 함께 여는 미래”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 개최
  • 박부길
  • 승인 2021.11.1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광산구(청장 김삼호)는 12일 오전 10시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체육관에서 “덕분에 30년, 함께 여는 미래” 제30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코로나19 위기 극복의 힘을 얻는 광산구민의 날 행사가 되길 기대하며, 내년에는 코로나19없이 많은 광산구민과 함께 하는 대면행사가 치러질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축하를 전했다.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기나긴 코로나19의 터널에서 벗어나기까지 적극적으로 방역에 동참한 광산구민과 일상회복의 시작을 자축한다. 또한 더 나은 미래로 향하기 위한 청사진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참여와 자치의 공동체 단단하게 일궈내신 올바른 바람 향기되어 퍼진다. 제30회 광산구민의 날을 맞아 42만 광산구민과 함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이 패에 담아드린다"며 오성중 송정1동주민자치위원장에게 자치공동체부문 광산구민의 상을 수여하고 있다.
오성중 송정1동주민자치위원장은 광산구민의 날에 자치공동체부문 광산구민의 상을 수상했다.
오성중 송정1동주민자치위원장은 자치공동체부문 광산구민의 상을 수상한 후  송정1동 주민들의 축하를 받으며 기념촬영

 이날 행사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이용빈 국회의원 광산(갑), 민형배 국회의원 광산(을), 이영훈광산구의회 의장, 문인 북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 김광남 광산경찰서 서장, 정무창 광주시의회운영위원장, 이정환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김익주 광주시의원, 송병태前 광산구청장, 고정주광친회 회장, 최갑렬광산구 체육회 회장, 김재호 광산구의회 운영위원장, 윤혜영 광산구의회 기획총무위원장, 박경신광산구의회 산업도시위원장, 김미영광산구의회 윤리특별위원장, 배홍석광산구의회 의원, 강장원광산구의회 의원, 공병철광산구의회 의원, 최현옥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김보곤 평동산단운영협의회장(디케이(주)회장), 김석찬 NH농협은행광주영업본부장, 김춘석 전어룡신협이사장(신협중앙회이사), 이동일 광주은행광산구청지점장, 이돈국 광산구청부구청장, 김지환 광주시자치행정과장, 김종태 광주시수석사무관, 김군호 광산구청행정지원과장, 탁근자 한국자유총연맹 광산구지부 여성회장, 오동근 광산문화원장, 김춘석 신협중앙회이사,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 김호상 광주축협조합장, 천익출 우리밀농협조합 조합장, 이천영 새날학교장, 오성중 송정1동주민자치위원장(자치공동체부문구민의상수상), 전순열 광산구청수석팀장, 최정학 (주)가나다대표, 최창인 한별여행사대표, 김차순 송정2동회장, 안산 양구선수와 광주여대 양궁선수들 등이 참석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광산시민은 30년 동안 성장을 거듭하며 지방자치의 기틀을 세웠다. 덕분에 광산구도 최초를 만들어내고 최고를 키워가며, 대한민국 자치분권을 선도한다. 광산은 참여와 자치가 일상에서 활발한 주권자의 도시이다. 주권자의 도시를 매력 있고, 활력 넘치며, 품격 높게 만들어 시민의 행복을 이루는 일이 민선 7기 광산구의 목표이다.”며 “시민사회와 행정의 교감과 연대는 코로나 19와 같은 전대미문의 사태를 헤쳐가게 만든 힘이 됐다.”고 말했다.
김광남 광산경찰서 서장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김보곤 평동산단운영협의회장(디케이(주)회장)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천익출 우리밀농협조합 조합장, 이천영 새날학교장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 김춘석 전어룡신협이사장(신협중앙회이사)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광산구민이 함께 하는 '광산구민의 날',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광주광역시는 8개월째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매달 신생아수 증가하고 있다. 이는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맘좋은 광주 실현을 위한 정책의 효과이다. 또한, 일자리가 없어 떠나는 광주에서 돌아오는 광주 정치1번지를 넘어 경제1번지로 도약하고 있다. 우리 아이들이 '광주에 산다'고 자랑스럽게 말하는 미래를 물려줄 것 이다. 광산구가 광주발전을 이끄는 심장부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 ”며 코로나19 위기 극복의 힘을 얻는 광산구민의 날 행사가 되길 기대하며, 내년에는 코로나19없이 많은 광산구민과 함께 하는 대면행사가 치러질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올해 구민의날 기념식은 광산구민의 30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동시에 본격적으로 일상을 회복한다는 선언의 자리이다”며 “걷기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로 시민의 건강을 높이고, 코로나19로 억눌린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이용빈 국회의원 광산(갑), 서대석 서구청장, 광산구의회의원들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며 "광산구민 최고!"를 외쳤다.

광산구민의 날은 매년 10월1일이지만 올해 30주년의 의미와 상징성을 고려해 집단면역 달성,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시기에 맞춰 11월12일 열게 됐다.

이번 기념식은 기나긴 코로나19의 터널에서 벗어나기까지 적극적으로 방역에 동참한 광산구민과 일상회복의 시작을 자축하고, 더 나은 미래로 향하기 위한 청사진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LED 미디어댄스 ▲광산의 과거-현재-미래 주제영상 ▲광주여대 양궁부(안산 참여) 초청 ▲VR메타버스 드로잉 등 미래광산을 엿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김익주 광주시의원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정무창 광주시의회운영위원장, 이정환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배홍석 광산구의회 의원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특히, 되찾은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의 건강과 면역력 증진을 돕기 위해 광산구민의 날 30주년을 기념한 ‘행복으로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걷기대회는 오후 2시 풍영정천 3개(광주여대 정문, 도천교 일원, 풍영체육시설) 지점에서 출발해 최종 기념행사(오후 3시 30분)가 열리는 수완호수공원에 도착하는 코스로 진행됐다.

걷기챌린지(걷기앱 ‘워크온’ 가입자, 걷기코스 완보 시 추첨으로 상품 지급)를 비롯한 건강체험부스·버스킹 공연 등 수완호수공원을 배경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취재현장]  광주 광산구, “덕분에 30년, 함께 여는 미래”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 개최]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광산구 발전에 공이 큰 신조야 고려인마을 대표에게 광산구민상을 수여하고 있다.
신조야 고려인마을 대표는 광산구민상을 수여한 후 이천영 새날학교장 등으로부터 축하를 받고 기념촬영
김군호 광산구청행정지원과장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 시작을 알리고 있다.
이영훈 광산구의회 의장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송병태前 광산구청장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고정주광친회 회장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최정학 (주)가나다대표, 최창인 한별여행사대표는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오동근 광산문화원장, 탁근자 회장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김종태 광주시수석사무관, 김지환 광주시자치행정과장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윤혜영 광산구의회 기획총무위원장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이동일 광주은행광산구청지점장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안산 양구선수와 광주여대 양궁선수들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광산구민헌장을 낭독하고 있다.
김미영광산구의회 윤리특별위원장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김차순 송정2동회장과 주민들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전순열 광산구청수석팀장과 지역주민들은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광주 광산구는 “덕분에 30년, 함께 여는 미래”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