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광주 광산구, ‘2021 좋은이웃 밝은동네’ 2관왕
광주 광산구, ‘2021 좋은이웃 밝은동네’ 2관왕
  • 이강호
  • 승인 2021.11.10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가동 주민자치회 밝은동네 으뜸상, 운남동 주민자치회 공로상 수상

[광주일등뉴스=이강호기자] 광주 광산구(청장 김삼호)는 신가동 주민자치회와 운남동 주민자치회가 우수한 자치활동의 성과를 인정받아 ‘2021 좋은이웃 밝은동네’에서 각각 ‘밝은 동네’ 부문 으뜸상과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광산구 청사(원내는 김삼호 구청장)
광산구 청사(원내는 김삼호 구청장)

광주광역시와 광주방송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좋은이웃 밝은동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등 지역을 위해 헌신, 봉사하며 살맛 나는 지역 만들기에 앞장선 개인과 단체에게 주는 상이다.

밝은 동네 부문에서 으뜸상을 받은 신가동 주민자치회는 세대통합 복합문화센터 건립, 마을상권지도 및 브랜드 슬로건 제작, 신가동 옛 마을 기억관 조성 등을 추진하면서 민주적 운영으로 따뜻한 마을을 만드는 데 기여했다.

광산구 제1호 주민자치회가 꾸려진 운남동은 주민방역단 운영 등 주민이 주도하는 코로나19 대응은 물론 비대면 주민총회를 활발히 운영하며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한 주민자치를 실현한 성과로 공로상을 수상했다.

광산구 신가동 주민자치회
광산구 신가동 주민자치회
광산구 운남동 주민자치회
광산구 운남동 주민자치회

김삼호 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고 모두가 행복한 동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얻은 결실이다”며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과 행복한 지역 공동체 구현을 위해 주민자치회 활동을 더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 좋은이웃 밝은동네’ 시상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시상 프로그램과 캠페인 방송으로 대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