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영상] 이광재 의원 “행복한 대한민국 빛고을 광주에서 시작합니다”
[영상] 이광재 의원 “행복한 대한민국 빛고을 광주에서 시작합니다”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1.11.0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슬기로운 정치생활, 광주시당 지방자치 아카데미」 2강 특강

현직 제외 출마 예정자 110여 명 참여…1일 개강, 12/20일 까지 8강 진행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이 내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할 후보자들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한 「2021년 광주시당 지방자치 아카데미」 2강이 11월 8일 저녁 7시 상무지구 라붐웨딩홀에서 진행됐다.

이날 제2강은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의원의 ‘행복한 대한민국 빛고을 광주에서 시작합니다’ 특강으로 진행되면서 참석한 110여 명의 내년 지방선거 입지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이광재 의원 특강 모습.
이광재 의원 특강 모습.

이날 강의에서 이광재 의원은 “광주가 잘 살아야 대한민국이 잘 살고 국토 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다”며 “광주가 희망”이라면서 “▲(강원도와 호남을 연결하는)강호축 개발 ▲교육인프라와 산업의 결합 ▲AI생태계 거점 도시 광주 ▲지역-기업 상생하는 광주형 일자리 ▲서민금융 활성화-지역 금융과의 상생 ▲아시아 문화 거점 도시 ▲교육시설 복합센터로 교육인프라 확충 ▲삶의 질 향상하는 도심하천 개선 ▲광주공항 이전 부지, 지역 성장동력 등 광주의 미래를 제시했다.

이광재 의원의 특강을 들은 입지자들이 강의가 끝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광재 의원의 특강을 들은 입지자들이 강의가 끝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당은 지난 1일 광주 서구 치평동 라붐 웨딩홀에서 송영길 대표와 송갑석 시당 위원장 등과 입지자 10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슬기로운 정치생활, 광주시당 지방자치 아카데미」 입학식을 개최했다.

입학식 후 제1강 강사로 나선 송갑석 광주시당 위원장은 ‘광주 전남 미래 먹거리를 고민하다’를 주제로 광주·전남·전북을 아우르는‘호남 초광역 경제공동체 호남 RE 300’프로젝트를 소개하며 호남 정치인으로서의 사명감을 강조한 바 있다.

이광재 의원의 특강이 끝난 후 함께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이광재 의원의 특강이 끝난 후 함께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한편 「2021년 슬기로운 정치생활, 광주시당 지방자치 아카데미」는 오는 15일 제3강 현근택 변호사 초청 특강에 이어 내달 20일까지 매주 월요일 ▲김준하 GIST 교수 ▲정수현 광주선관위 담당관 ▲안일권 리서치뷰 대표 ▲김미경 광주여성가족재단 대표 등의 초청 강사가 8강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