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국민의힘, 호남권 예산 정책협의회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국민의힘, 호남권 예산 정책협의회 개최
  • 박부길
  • 승인 2021.11.0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일, 시청에서 김기현 원내대표 등과 지역현안 및 국비 확보 논의
- 광주시, 현안 7건 건의, 국비사업 40건 1172억원 국회 증액 요청
- 이용섭 시장 “역사왜곡 재발방지 대책” 촉구
- “군공항 이전 국가사업 추진 등 대선공약 반영” 부탁
- 김기현 원내대표 “광주 도약과 국가균형발전 위해 노력하겠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가 ‘국민의힘’과 예산정책협의회를 갖고 지역 현안 해결 및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국민의힘,  호남권 예산 정책협의회에 참여해  “최근 국민의힘 대선 경선 과정에서 드러난 전두환 찬양 및 광주비하 발언 등은 5·18유족들과 광주시민들에게 마음의 큰 상처를 안겨줬다. 다시는 국민통합을 저해하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고 광주시민들이 진정성을 느낄 수 있도록 국민의힘이 대통합의 정치를 해주고 당 차원의 역사왜곡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호남권 예산 정책협의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4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중회의실에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문영훈 기획조정실장, 박남언 시민안전실장, 손경종 인공산업국장, 곽현미 여성가족국장, 이정삼 광주시국장, 박정환 국장, 김석웅 국장, 김일융 국장, 이명순 과장,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 김도읍 정책위의장, 이종배 예결위원장, 전주혜 원내대변인, 배준영 예결위원, 정운천 예결위원, 임한필 윤석열대통령후보광주전남대변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힘-광주광역시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국민의힘이 광주, 전남, 전북 호남권 3개 시도의 지역 주요 현안과 국회 심사과정에서 추가·증액이 필요한 내년도 국비 지원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당 차원의 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은 광주광역시-국민의힘, 호남권 예산 정책협의회에 참석해 김기현 국민의 힘 원내대표의 인사말을 청취하고 있다.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은 광주광역시-국민의힘, 호남권 예산 정책협의회에 참석해 김기현 국민의 힘 원내대표의 인사말을 청취하고 있다.
문영훈 기획조정실장은 광주광역시-국민의힘, 호남권 예산 정책협의회에 참석해 김기현 국민의 힘 원내대표의 인사말을 청취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예산정책협의회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최근 국민의힘 대선 경선 과정에서 드러난 전두환 찬양 및 광주비하 발언 등은 5·18유족들과 광주시민들에게 마음의 큰 상처를 안겨줬다”며 “다시는 국민통합을 저해하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고 광주시민들이 진정성을 느낄 수 있도록 국민의힘이 대통합의 정치를 해주고 당 차원의 역사왜곡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시장은 내년 예산 확보 및 대선공약과 관련해 “광주 군공항 이전 문제를 국가가 책임지고 차기 대통령 임기 내에 해결할 수 있도록 특별법 제정 등을 통해 국가사업으로 추진하는 내용을 대선공약에 꼭 반영해 달라”고 건의했다.

박남언 시민안전실장은 국민의힘, 호남권 예산 정책협의회에서 광주광역시 2022년 예산건의사항 및 주요현안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손경종 인공산업국장은 국민의힘, 호남권 예산 정책협의회에서 광주광역시 2022년 예산건의사항 및 주요현안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곽현미 여성가족국장은 국민의힘, 호남권 예산 정책협의회에서 광주광역시 2022년 예산건의사항 및 주요현안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또한, 광주형일자리가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경차 혜택 확대를 위한 관련법 개정과 근로자 주거비 지원, 인공지능산업 발전을 뒷받침하기 위한 법률안 제정 등을 요청했다.

이날 광주시는 주요 현안으로 ▲광주 군공항 이전 문제 해결방안 대선공약 반영 ▲인공지능산업 발전 기반 조성을 위한 법률안 제정 ▲광주광역시 의료원 설립 ▲광주형일자리 성공을 위한 경차혜택 지원 확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 완성 ▲광주-대구간 달빛고속철도 조기 착공 ▲빛고을 스마트 메가시티 조성사업 등 7개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오른쪽부터) 이정삼 광주시국장, 이명순 과장은 국민의힘, 호남권 예산 정책협의회에서 광주광역시 2022년 예산건의사항 및 주요현안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오른쪽부터)김일융 국장, 임한필 윤석열대통령후보광주전남대변인은 국민의힘, 호남권 예산 정책협의회에서 광주광역시 2022년 예산건의사항 및 주요현안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또 내년도 국비 건의사업으로 ▲국가고자기장연구소 구축 예비타당성 기획연구용역 ▲5·18 세계기록유산 보존시설 확충 ▲광주비엔날레 전시관 건립 ▲상생형 지역일자리 수요맞춤형 지원 ▲발달장애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체계 구축 ▲광주송정역 환승기능 중심 선상역사 증축 ▲국립 호남권 청소년디딤센터 건립 등 40건 1172억원에 대해 국회 추가·증액을 건의했다.

이에 김기현 원내대표는 “광주 발전을 위해 국민의 힘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광주가 크게 도약하는데 열심히 지원하고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문영훈 기획조정실장, 박남언 시민안전실장, 손경종 인공산업국장, 곽현미 여성가족국장, 이정삼 광주시국장, 박정환 국장, 김석웅 국장, 김일융 국장, 이명순 과장 등 광주시 임원들은 국민의힘, 호남권 예산 정책협의회에 참석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김도읍 정책위의장, 이종배 예결위원장, 전주혜 원내대변인, 배준영 예결위원, 정운천 예결위원, 임한필 윤석열대통령후보광주전남대변인 등은 광주광역시-국민의힘, 호남권 예산 정책협의회에 참석했다.
광주광역시-국민의힘, 호남권 예산 정책협의회가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