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5:59 (수)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민선7기 공약 시민이 평가 ‘시민배심원단 위촉장 수여 및 1차 회의’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민선7기 공약 시민이 평가 ‘시민배심원단 위촉장 수여 및 1차 회의’ 개최
  • 박부길
  • 승인 2021.11.01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약평가 시민배심원단 55명 위촉...1일 1차회의 - 공약이행사항 점검하고 공약 조정 등 심의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1일 오후 1시 30분 광주시청 중회의실에서 시민과의 약속인 민선7기 공약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객관적인 검증을 위해 공약평가 시민배심원단 위촉장 수여 및 1차 회의를 가졌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시민배심원단 위촉장 수여식에서 "민선7기 마지막 시민배심원단이다. 그동안 시민들, 공직자들과 함께 밤낮없이 열심히 달려왔다. 시장에 취임하면서 시민들과 했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선 1분 1초를 허투로 보낼 수 없었다. 행정은 약속을 잘 지키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그래야 행정이 신뢰를 얻을 수 있고 소통도 혁신이 가능하다."며 "모든 공약사업들이 차질없이 잘 이행되어서 광주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한 밑거름이 되도록 모두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경채 2021년광주광역시공약평가시민배심원(광주시소상공인연합회장)은 ‘시민배심원단 위촉장 수여 및 1차 회의’에 참석해 "민선7기 이용섭 광주광역시장님의 공약사항들이 차질없이 잘 이행 될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이경채 2021년광주광역시공약평가시민배심원(광주시소상공인연합회장)에게 시민배심원단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경채 2021년광주광역시공약평가시민배심원(광주시소상공인연합회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으로부터 공약사항 관리 조례 12조에 따라 공약평가 시민배심원으로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이날 위촉장 수여식 및 회의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문영훈 광주시기획조정실장, 김기홍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광주본부장, 이경채 2021년광주광역시공약평가시민배심원(광주시소상공인연합회장), 정원석 광주시평가담당관, 고재희 광주시사무관, 고경순 2021년광주광역시공약평가시민배심원 등 위원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시민배심원단 위촉식에서 "시민의 의견을 반영한 공약 실천계획을 수립하여 지난 3년간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위해 쉼 없이 달려온 결과, 큰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민선7기 공약이 성공리에 완료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심의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영훈 광주시기획조정실장은 민선7기 공약 시민이 평가 ‘시민배심원단 위촉장 수여 및 1차 회의’에 참석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민선7기 공약 시민이 평가 ‘시민배심원단 위촉장 수여 및 1차 회의’ 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시민배심원 위촉장 수여식, 시민배심원제 운영목적 및 역할에 대한 교육, 분임 구성과 분임별 심의내용에 대한 토의 등으로 진행됐다.

시민 배심원들은 이용섭 시장으로부터 위촉을 받고, 11월부터 12월 초까지 총 3회에 걸친 회의를 통해 법령개정, 중앙정부 정책변화 등에 따라 불가피하게 변경이 필요한 안건에 대해 조정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안건 심의 결과와 권고안을 포함한 시민배심원단 결과 보고서는 연말께 시 홈페이지에 게재한다.

한편, 광주시는 민선7기 들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전국 시·도지사 공약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SA) 기관으로 선정되어 공약실천 의지와 실행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고경순 2021년광주광역시공약평가시민배심원에게 시민배심원단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고경순 2021년광주광역시공약평가시민배심원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으로부터 공약사항 관리 조례 12조에 따라 공약평가 시민배심원으로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정원석 광주시평가담당관, 고재희 광주시사무관은  ‘시민배심원단 위촉장 수여 및 1차 회의’에 참석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실현하기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기홍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광주본부장은 ‘시민배심원단 위촉장 수여 및 1차 회의’에 참석해 메니페스토운동과 시민배심원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문영훈 광주시기획조정실장, 김기홍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광주본부장, 이경채 2021년광주광역시공약평가시민배심원(광주시소상공인연합회장), 정원석 광주시평가담당관, 고재희 광주시사무관, 고경순 2021년광주광역시공약평가시민배심원 등 위원들은 "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실현하기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