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7-01 16:05 (금)
광주광역시,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The 뽀짝’ 개소
광주광역시,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The 뽀짝’ 개소
  • 박부길
  • 승인 2021.10.2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용 독서실, 영상스튜디오, 녹음실 등 운영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The 뽀짝’이 28일 개소했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 전경 (원 사진-곽현미 광주시 여성가족국장)

곽현미 광주시 여성가족국장은 “‘The 뽀짝’에서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만나고, 마음껏 끼를 펼치는 공간이 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학교 밖 청소년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학교 밖 청소년이 더 가까이 올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The 뽀짝’은 광주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여성가족부의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조성사업에 선정되면서 국비 등 1억원을 투입해 광주시청소년수련원 내에 마련했다.

이날 개소식은 정순애 광주시의회 부의장, 장연주 시의원, 최미정 시의원, 곽현미 광주시 여성가족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운영 기관인 광주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원하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학교 밖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진행하고, 영상·녹음스튜디오, 독서실, 자치기구 활동실 등을 조성했다.

영상스튜디오는 카메라, 조명과 배경지, 편집용 고성능 노트북 등이 갖춰져 있어 영상 촬영부터 편집까지 논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독서실은 1인실과 2인실을 구비해 화상수업, 인터넷강의 등을 들을 수 있다.

광주시는 ‘The 뽀짝’이 개소하면서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 정보는 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62-376-1324) 또는 홈페이지, 페이스북, 카카오톡(광주학교밖청소년)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바로가기 : www.flyyouth.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