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4:01 (금)
“새로운 첫날” 이재명 후보, 대통령 선거 예비후보 등록
“새로운 첫날” 이재명 후보, 대통령 선거 예비후보 등록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1.10.26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꿈꿀 수 있는 대한민국, 국민의 최소한의 삶을 지켜주는 대한민국, 더 공정하고, 더 깨끗하고, 더 부강한 대한민국, 오늘부터 만들어가겠습니다.”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 선거 이재명 후보가 중앙선관위에 ‘제20대 대한민국 대통령 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새로운 첫날을 시작했다.

새로운 첫날을 시작하는 이재명 예비후보 모습. (사진 출처 : 이재명 예비후보 페이스북)
새로운 첫날을 시작하는 이재명 예비후보 모습. (사진 출처 : 이재명 예비후보 페이스북)

이재명 예비후보는 26일 페이스북을 통해 “제20대 대한민국 대통령 선거 예비후보로 등록했다”면서 “새로운 첫날을 시작한다.”며 “익숙했던 출근길을 떠나, 대통령 예비후보로서 국민께 인사드리러 가는 마음이 설레기도 하고 두렵기도 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막중한 책임감이 어깨를 눌러오지만 제게 주어진 소명을 다하겠다.”며 “이력서 150여 장을 남겨두고 원룸에서 홀로 생을 마감한 청년을 잊지 않겠다.”면서 “공과금이 든 봉투와 죄송하다는 내용의 유서를 남긴 송파 세 모녀를 잊지 않겠다.”라고 말하고 “경제적 어려움에 생업도 생명도 포기하신 자영업자분들을 잊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오늘의 가난보다 더 두려운 건 내일도 더 나아질 거란 희망이 없는 삶이겠지요.”라며 “반드시 희망을 만들어내겠다고, 사랑하는 국민 삶의 변화를 만들어 내겠다고 다짐해 본다.”면서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꿈꿀 수 있는 대한민국, 국민의 최소한의 삶을 지켜주는 대한민국, 더 공정하고, 더 깨끗하고, 더 부강한 대한민국, 오늘부터 만들어가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재명 후보는 마지막으로 더불어민주당 경선 때부터 사용하던 슬로건 “이재명이 하겠습니다.”로 매조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