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12-03 16:40 (금)
광주 서구, 에너지 사용량 줄이면 탄소포인트 준다
광주 서구, 에너지 사용량 줄이면 탄소포인트 준다
  • 나항주 기자
  • 승인 2021.10.20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너지 감축률에 따라 연 최대 5만원 인센티브 지급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가정 내 온실가스 감축 및 2045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한 탄소포인트제 가입률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서구청 전경 (원 사진-서대석 서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은 “2045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해 무엇보다 실천이 중요한 만큼, 탄소포인트제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탄소포인트제는 가정이나 학교, 상업시설, 아파트 단지 내에서 에너지(전기, 수도, 도시가스) 사용량을 절감하면, 감축률에 따라 포인트를 산정해 이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탄소포인트 인센티브는 가입 시점부터 과거 2년간의 월 평균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해 감축률이 5% 이상인 참여자에게 연 2회(6월, 12월), 연간 최대 5만원까지 지급한다.

인센티브는 현금 또는 그린카드 포인트(그린카드 소지자에 한함) 등으로 받을 수 있으며 지급 유형을 ‘기부’로 선택하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도 가능하다.

 

한편 서구는 2008년부터 시행된 탄소포인트제에 5만 6천여 가구가 가입하여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지난 1년간 탄소포인트제 운영을 통해 11,676톤의 온실가스(CO₂)를 감축하는 성과를 거둬 2억 8,4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참여 신청은 연중 가능하며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www.cpoint.or.kr)에서 온라인으로 하거나 서구청 기후환경과 또는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우편(팩스)을 통해 할 수 있다.

기존 가입자의 주소 등 정보가 변경된 경우, 개인정보를 현행화 해야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