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담양 LP음악충전소 착공 … 원도심 활성화 발판 마련
담양 LP음악충전소 착공 … 원도심 활성화 발판 마련
  • 박부길
  • 승인 2021.10.2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담양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983㎡ 규모

[광주일등뉴스=최정학 기자] 전남 담양군(군수 최형식) 담양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광주MBC와 함께 추진 중인 담양 LP음악충전소가 20일 착공에 들어갔다.

최형식 담양군수, 김정오 담양군의회 의장, 김낙곤 광주MBC 사장, 윤행석 콘텐츠본부장은 담양 LP음악충전소 착공식에서 축하의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이날 개최한 착공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최형식 담양군수, 김정오 담양군의회 의장, 김낙곤 광주MBC 사장, 윤행석 콘텐츠본부장 등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됐다.

담양 LP음악충전소는 구 청소년문화의집을 리모델링해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983㎡ 규모로 건설되며 내년 3월 완공을 목표로 총 24억을 투입한다.

군은 LP음악충전소 건립을 위해 2020년 7월 광주MBC와 협약식을 체결 하였으며 광주MBC에서 소장한 LP 레코드 등을 담양군으로 이관하기 위해 분류 작업을 마친 상태이다.

LP음악충전소 1층은 카페, 2층은 전시관, 3층은 LP바 등 복합문화공간으로 채워진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다양한 계층이 소통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해 활기찬 원도심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