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개원 1주년 기념행사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개원 1주년 기념행사
  • 박부길
  • 승인 2021.10.1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이 개원 1주년을 맞아 15일 오후 2시 5.18기념문화센터에서 미션·비전 선포식 및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개원 1주년 기념행사에서 "광주사회서비스원은 지난 1년간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한 돌봄 안전망 구축, 소속·민간 시설 연수활동, 역량강화 교육 제공 등의 품질 향상 지원으로 돌봄 영역에서의 공공성 확보를 위해 노력해왔다. 개원 1주년을 맞아 기존 복지현장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더욱 정진해 주시길 바란다"며 축하를 전했다.
김만수 광주시복지연구원장은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개원 1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어렵고 힘든 시민들을 따뜻하게 품어 안으며, 복지공동체 광주 실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주고 계시는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구성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날 행사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만수 광주시복지연구원장, 이대만 서구장애인복지관장, 이인춘 (사)장애인가족햇살장학회이사장, 신수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류미수 광주시사회복지과장,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장, 임미숙 광주광역시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조영숙 미소피아대표, 오병채 광주시노인회장, 광주사회서비스원 이사진과 직원들, 광주 사회복지단체와 관계기관장 등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광주광역시 복지정책의 기본방향은 일할 수 있는 분들에게는 일자리를 드리고, 일할 수 없는 분들에게는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는 것이다. 광주사회서비스원은 이를 ‘따뜻한 돌봄, 행복한 일자리’로 실현하고 있다. ”며 “광주가 ‘광주형복지모델’로 시대를 앞서가고 있다. 광주사회서비스원 개원 1주년을 축하드리고, 오늘을 또 하나의 시작점으로 삼아 더욱 크게 도약하고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은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개원 1주년 기념행사에서 "지난 1년간 성과를 발판 삼아 시민이 체감하고 감동할 수 있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주실것을 기대한다. 광주광역시의회도 사회복지 현장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치함으로써 광주공동체의 더 나은 복지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대만 서구장애인복지관장은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개원 1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따뜻한 돌봄, 행복한 일자리라는 슬로건으로 광주지역 사회서비스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년 동안 노력해준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구성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김용집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사회서비스원은 지난해 6월 설립, 복지현장에서의 공공부문 확대를 위한 긴급틈새돌봄서비스, 민간기관 지원, 국공립시설 직접운영 등의 사업을 활성화해 광주시 사회복지 허브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이번 미션·비전 선포 및 정책포럼은 지난 8월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된 ‘사회서비스 지원 및 사회서비스원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 제정 이후 첫 공식 행사로 그 의미를 더했다.

류미수 광주시사회복지과장은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개원 1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광주광역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일시적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긴급. 틈새돌봄 지원단을 운영하고 있고 다함께 돌봄센터 등 국.공립시설 직접 운영을 통해 사회서비스의 공공성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 개선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을 조성하는 일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생애주기별 다양한 복지정보를 통합해 제공하는 '광주복지플랫폼'도 10월 18일 개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신수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은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개원 1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지난 1년간 성과를 발판 삼아 시민이 체감하고 감동할 수 있는 복시서비스를 제공해 줄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인춘 (사)장애인가족햇살장학회이사장은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개원 1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개원 1주년을 하나의 시작점으로 삼아 더욱 크게 도약하고 성장하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임미숙 광주광역시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은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개원 1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개원 1주년을 하나의 시작점으로 삼아 더욱 크게 도약하고 성장하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1부에서는 광주사회서비스원의 캐릭터인 살구의 소개를 시작으로 ‘일상에서 누리는 광주형 사회서비스 실현’의 미션이 선포됐다. ‘스마트한 사회서비스, 즐겁게 상생하는 일자리, 돌봄 걱정 없는 지역사회’를 비전으로 선포하는 비전선포식, 축사 및 축하영상, 유공자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2부로 진행되는 정책포럼에서는 ‘사회서비스 지원 및 사회서비스원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제정에 따른 광주시사회서비스원의 과제와 발전방향’을 주제로 대구대 양난주 교수의 주제 발표와 분야별 패널 발표가 이어졌다.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개원 1주년 기념행사가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