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4:39 (금)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의 미래혁신 비전과 선배시민의 역할”특강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의 미래혁신 비전과 선배시민의 역할”특강
  • 박부길
  • 승인 2021.10.1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연합회 노인지도자대학 특강
-인생도 역사도 만남이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3일 오전 11시 치평동 노인회관에서 노인지도자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광주의 미래혁신 비전과 선배시민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노인지도자대학 특강에서 "성공은 자기 가슴속에 있는 걸 이루는 것이 성공이다. 기본적으로 꿈이 없으면 성공이 없다. 세상에는 어느날 갑자기 이뤄지는 것이 없다.  꿈을 갖고 있으면 꿈을 이루게끔 이뤄주는 사람이 반드시 생긴다. 그러면서 또 다른 꿈을 꾸게 된다. 누가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사람의 운명과 지역의 역사도 바뀐다. 만남은 이렇게 중요하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좋은 만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나각균 남구노인회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광주의 미래혁신 비전과 선배시민의 역할”특강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며 "광주의 꿈이 온전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특강에는 오병채 (사)대한노인회광주광역시연합회장, 박하경 노인지도자대학장, 주병진 광주시노인회자문위원장, 나각균 남구노인회장과 노인대학학생 49명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특강에서 “지나온 인생을 돌이켜 보면 누구를 만났느냐가 가장 중요했다”며 김대중·노무현·문재인 대통령과의 인연을 풀어냈다.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했지만 연고주의와 호남차별에 갇혀 무수한 불평등을 겪었고, 결국 ‘인연’을 통해 중앙정부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었다고 회상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연합회 노인지도자대학 특강에서 "인생도 역사도 만남이다"고 강연하고 있다.
(사)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연합회 노인지도자대학 학생들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광주의 미래혁신 비전과 선배시민의 역할”특강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어 “시장이 되어서는 정의로운 도시인 광주가 잘 살아야 한다는 신념으로 쉼 없이 달려왔다”며 “광주형 일자리로 탄생한 자동차 ‘캐스퍼’가 대박이 났고, 신규로 만들어진 일자리만 1만 개가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 시장은 “광주 밖에선 미래 먹거리로 인공지능을 선택한 것을 신의 한 수라고 평가하고, 인공지능 관련 광주와 인연을 맺은 기업만 111곳에 이른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 시장은 풍요로운 광주를 위해 선배 시민으로서 어르신들의 지혜를 빌려달라고 요청했다.

박하경 노인지도자대학장은 (사)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연합회 노인지도자대학 특강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이 시장은 “한 분 한 분 태산과 같은 삶을 살아오신 어르신들도 그런 만남과 성공의 경험들이 있으실 것이다”라며 “어르신들은 돌봄을 받는 부양의 대상이 아니라 노련하고 지혜로운 선배 시민으로서 의향 광주가 경제적으로도 풍요롭게 살 수 있도록 후세대를 위해 적극 가르침을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노인지도자대학은 존경받고 책임감 있는 노인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1987년 개교해 현재까지 34년간 175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대학 강좌는 인문·교양·시사 등 전문가 특강과 현장학습, 논문집 발간 등의 활동으로 구성되며, 매년 12월 다음해 참여자를 모집한다. 관심 있는 어르신은 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연합회(062-652-7374)로 문의하면 된다.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의 미래혁신 비전과 선배시민의 역할”특강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나각균 남구노인회장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왼쪽)나각균 남구노인회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사)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연합회 관계자들과 함께 광주시 노인복지관련 담소를 나누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특강에는 오병채 (사)대한노인회광주광역시연합회장, 박하경 노인지도자대학장, 주병진 광주시노인회자문위원장, 나각균 남구노인회장은 광주시 노인복지관련 담소를 나누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특강에는 오병채 (사)대한노인회광주광역시연합회장, 박하경 노인지도자대학장, 주병진 광주시노인회자문위원장, 나각균 남구노인회장은 ""광주의 꿈이 온전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 나가겠다"며 기념촬영
(사)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연합회 회관에서 컴퓨터 교육중인 어르신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