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농협전남지역본부, 온라인 지역센터 오픈으로 전남 농축산물 판매활성화 앞장
농협전남지역본부, 온라인 지역센터 오픈으로 전남 농축산물 판매활성화 앞장
  • 박부길
  • 승인 2021.10.0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산물 온라인 판매 증가와 변화하는 농산물 소비 트렌드에 대응
- 지역농산물 판매의 중심체 역할 수행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서홍)는 최근 농산물 온라인 판매 증가와 변화하는 농산물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고자 6일 전남농협 온라인 지역센터(지역본부 6층)를 오픈했다.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전남농협 온라인지역센터 라이브에 참석해 인사를 전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 장승영(해남농협 조합장)· 고평훈(목포원예농협 조합장) 농협중앙회 이사, 이창기 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장등이 참석하였으며, 개소식 이후에는 오전 11시와 오후 3시 총 2회에 걸쳐 라이브커머스(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시중가 대비 약 20~40%저렴한 가격으로 샤인머스캣과 멜론을 판매하는 행사도 가졌다.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전남농협 온라인 지역센터는 기존의 대면판매 중심의 농산물 판매방식을 탈피하여, 유통경로 다변화와 소비자와 소통하는 마케팅 창구가 될 것이다”라며, “전남농협은 전남농축산물 온라인 판매 창구로서 마중물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지역센터는 산지 농축협·연합사업단·조공법인의 마케팅 공간을 창출하여 손쉽게 다수의 온라인몰에 판매할 수 있도록 “상품소싱 오픈 플랫폼”을 제공하고, 양방향 소통을 통한 농산물 판매를 위한 “라이브커머스”방송제작 및 기획을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온라인 지역 센터는 10월 중 '21년 햅쌀과 화순축협 축산물과 11월에는 김치의 날(11.22)을 맞아 김치할인 판매와 국산김치 애용홍보를 할 예정이다.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과 관계자들은 전남농협 온라인지역센터 오픈식에 참석해 축하의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