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302회 임시회 제2차본회의 개회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302회 임시회 제2차본회의 개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10.06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용집)는 6일 오전 10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02회 임시회 제2차본회의를 개최했다.

조석호 광주시의회부의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2회 임시회 제2차본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경호 광주시의회의원은 제302회 임시회 제2차본회의에서 ▲민간공원특례사업 중앙공원 1지구 추진과정의 문제점과 향후 광주도시계획의 방향과 대안 ▲ 포스트 ‘코로나19’ 해외 투자유치 실질적인 로드맵이 필요하다며 시정질의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문영훈 광주시기획조정실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2회 임시회 제2차본회의에 참석해 시정질의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민간공원 특례사업 중앙공원 1지구 관련 사업자 특혜논란에 대해 "광주광역시는 중앙공원1지구 관련 법과 원칙에 따라 사업을 추진해왔고, 사업자에 대한 어떠한 특혜도 없었음을 밝힌다. 2017년 민관거버넌스와 협의를 통해 실효위기에 있던 25개소 장기미집행도시공원 중 열악한 시 재정여건을 감안하여 중앙공원 등 9개소 10개 지구에 대해 민간공원특례사업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하였고, 이후 어려운 여건에도 계획한 9개 공원 10개 지구 모두 2020년 6월 실시계획인가 고시를 완료하여 공원을 지켜냈으며, 현재 도시관리계획 변경 및 토지보상 등 사업을 정상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다만, 중앙공원1지구는 HUG의 고분양가관리지역 지정 영향에 따라 당초 계획으로는 사업추진이 불가능하여, 수차례에 걸쳐 민간공원추진자와 협상을 통해 사업계획변경(안)을 마련하였으나, 금년 1월 80평대 대형아파트 공급 및 1,900만원대 분양가에 대해 일부 언론 및 시민단체에서 문제를 제기하였고, 저는 충분한 논의를 통해 시민이 공감하는 최적의 안을 마련하도록 원점에서 재검토를 지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시는 공공성, 투명성, 수익성 등이 균형있게 조정될 수 있도록 전문가, 시민단체로 구성된 사업조정협의회를 운영, 5차례 회의를 거쳐 사업계획조정(안)을 마련하였고, 도시공원위원회 및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사업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김익주 광주시의원은 제302회 임시회 제2차본회의에 참석해 시정질의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임시회에는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박주정 광주시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선욱 광주시교육청행정국장, 조석호 광주시의회부의장, 정순애 광주시의회부의장, 이홍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이정환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신수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정무창 광주시의회운영위원장, 김동찬 광주시의원(전광주시의회의장), 장재성 광주시의원, 황현택 광주시의원, 임미란 광주시의원, 정무창 광주시의원, 김익주 광주시의원, 박미정 광주시의원, 최영환 광주시의원, 반재신 광주시의원, 김학실 광주시의원, 장연주 광주시의원, 이경호 광주시의원 등 광주시의원,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문영훈 광주시기획조정실장, 박남언 광주시시민안전실장, 박남주 광주시의회사무처장, 이갑재 광주시감사위원장, 염방열 광주시상수도사업본부장, 김일융 광주시자치행정국장, 박정환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이상배 도시재생국장, 김준영 광주시 문화관광정책실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이달주 광주시복지건강국장, 곽현미 광주시여성가족국장, 이정삼 군공항이전사업본부장, 김석웅 환경생태국장, 김재식 광주시교통건설국장, 김기숙 정책기획관, 이보근 광주시노동협력관, 신동하 광주시안전정책관, 주재희 혁신소통기획관, 김용만 광주시대변인, 김요성 광주시문화도시정책관, 김시라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선 청년정책관, 송권춘 일자리정책관, 고민자 광주광역시소방본부장과 광주시청 공직자들이 참석했다.

임미란 광주시의회의원은 제302회 임시회 제2차본회의에서 ▲‘위드코로나 시대’ 광주 혁신이 나아가야 할 방향 ▲‘2045 탄소중립 에너지 자립도시’시민참여가 답이다 ▲청소년 수련시설 및 수련활동’의 정책적 개선방안에 대해 질의했다.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은 제302회 임시회 제2차본회의에 참석해 시정질의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은 제302회 임시회 제2차본회의에 참석해 시정질의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경호 광주시의회의원은 ▲민간공원특례사업 중앙공원 1지구 추진과정의 문제점과 향후 광주도시계획의 방향과 대안 ▲ 포스트 ‘코로나19’ 해외 투자유치 실질적인 로드맵이 필요하다며 시정질의했다.

임미란 광주시의회의원은 ▲‘위드코로나 시대’ 광주 혁신이 나아가야 할 방향 ▲‘2045 탄소중립 에너지 자립도시’시민참여가 답이다 ▲청소년 수련시설 및 수련활동’의 정책적 개선방안에 대해 질의했다.

정무창 광주시의회의원은 제302회 임시회 제2차본회의에서 ▲어등산관광단지 조성사업 관련 ▲공동주택 어린이집 임대료 관련 ▲광주송정역 환승기능 중심 선상역사 증축 관련 ▲광주시 도시계획위원회 구성관련에 대해 질의했다.
김석웅 환경생태국장, 박정환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이상배 도시재생국장, 김준영 광주시 문화관광정책실장, 곽현미 광주시여성가족국장은 제302회 임시회 제2차본회의에 참석해 시정질의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반재신 광주시의원은 제302회 임시회 제2차본회의에 참석해 시정질의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정무창 광주시의회의원은 ▲어등산관광단지 조성사업 관련 ▲공동주택 어린이집 임대료 관련 ▲광주송정역 환승기능 중심 선상역사 증축 관련 ▲광주시 도시계획위원회 구성관련에 대해 질의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302회 임시회 제2차본회의 개회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문영훈 광주시기획조정실장, 박남언 광주시시민안전실장, 박남주 광주시의회사무처장, 이갑재 광주시감사위원장, 염방열 광주시상수도사업본부장, 김일융 광주시자치행정국장, 박정환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이상배 도시재생국장, 김준영 광주시 문화관광정책실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이달주 광주시복지건강국장, 곽현미 광주시여성가족국장, 이정삼 군공항이전사업본부장, 김석웅 환경생태국장, 김재식 광주시교통건설국장, 김기숙 정책기획관, 이보근 광주시노동협력관, 신동하 광주시안전정책관, 주재희 혁신소통기획관, 김용만 광주시대변인, 김요성 광주시문화도시정책관, 김시라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선 청년정책관, 송권춘 일자리정책관, 고민자 광주광역시소방본부장과 광주시청 공직자들은 제302회 임시회 제2차본회의 시정질문과 답변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조석호 광주시의회부의장, 정순애 광주시의회부의장, 이홍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이정환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신수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정무창 광주시의회운영위원장, 김동찬 광주시의원(전광주시의회의장), 장재성 광주시의원, 황현택 광주시의원, 임미란 광주시의원, 정무창 광주시의원, 김익주 광주시의원, 박미정 광주시의원, 최영환 광주시의원, 반재신 광주시의원, 김학실 광주시의원, 장연주 광주시의원, 이경호 광주시의원 등 광주시의원들은, 제302회 임시회 제2차본회의 시정질문과 답변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