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4:01 (금)
[취재현장] 산모도우미119 광주점-까꿍맘마 첨단.북구점-아르떼하임 광주점, “아이키우기 좋은 광주”만들기 위해 함께 힘을 모으다!
[취재현장] 산모도우미119 광주점-까꿍맘마 첨단.북구점-아르떼하임 광주점, “아이키우기 좋은 광주”만들기 위해 함께 힘을 모으다!
  • 박부길
  • 승인 2021.10.06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산모도우미119 광주점(지점장 김은조), 까꿍맘마 첨단.북구점(대표 류명주)-아르떼하임 광주점(대표 임현주), “아이키우기 좋은 광주광역시”만들기 위해 함께 힘을 모으다!

김은조 산모도우미119 광주점지점장, 류명주 까꿍맘마 첨단북구점대표(이유식연구가), 임현주 아르떼하임 광주점대표(수면코칭지도사)는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의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맘(MOM)편한 광주’를 만들에 동참하기 위해 함께 힘을 모았다.
김은조 산모도우미119 광주점지점장, 임현주 아르떼하임 광주점대표는 "강한 산모가 건강한 아이를 낳듯이 경험이 없는 초보 엄마를 위해, 산후관리 정보와 아이의 안심할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와 아이의 수면 건강을 위해, 초보 엄마들에게 제대로 된 정보를 전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조 산모도우미119 광주점지점장, 류명주 까꿍맘마 첨단북구점대표(이유식연구가), 임현주 아르떼하임 광주점대표(수면코칭지도사)는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의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맘(MOM)편한 광주’만들기 동참을위해 지난해 12월 7일 ‘아이키우기 좋은 세상을 위한 여성기업 업무협약식을 시작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은조 산모도우미119 광주점지점장은 “광주광역시가 지난 2019년 7월부터 저출산 극복을 위해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맘(MOM) 편한 광주만들기’ 정책을 꾸준히 추진해온 결과 올해 1분기 합계출산율은 0.96명으로 17개 시·도 가운데 유일하게 합계출산율이 증가했다”며 “함께 지혜를 모아 “아이키우기 좋은 광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은조 산모도우미119 광주점지점장, 류명주 까꿍맘마 첨단북구점대표(이유식연구가), 임현주 아르떼하임 광주점대표(수면코칭지도사), 진경자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은 아이키우기 좋은 세상을 위한 여성기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류명주 까꿍맘마 첨단북구점대표(이유식연구가), 임현주 아르떼하임 광주점대표(수면코칭지도사), 진경자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은 아이키우기 좋은 세상을 위한 여성기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김은조 산모도우미119 광주점지점장, 류명주 까꿍맘마 첨단북구점대표(이유식연구가)는 아이키우기 좋은 세상을 위한 여성기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세 협약기관은 첫 번 째 프로젝트로 지난 8월 24일 「‘제대로 알아야 제대로 키운다’ 아이키우기 좋은 세상」 소책자를 출간했다.

소책자에는 출산 후 산모들에게 꼭 필요한 출산 후 건강관리 방법과 출산 준비물 체크리스트 및 올바른 단유방법, 전문산후관리가 활동내용 등 출산전.후 엄마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을 Q&A 중심으로 만들었다.

또, 초기 이유식 때 엄마들이 겪는 어려움과 그 해결 방법, 단계별 이유식 방법, 영유아 수면과 분리 노하우, 영유아수면에 대한 중요 정보들이 알차게 들어가 있다.

특히 산모들이 생소할 수 있는 육아 용어사전 등이 수록되어 있어 소책자 한권만 가지고 있어도 아기를 양육하는 산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임현주 아르떼하임 광주점대표(수면코칭지도사)는 "우리는 모두 엄마입니다. 여성 대표이기 전 엄마이기에 '아이키우기 좋은 세상만들기' 솔루션을 가지고 임신. 출산관리, 이유식, 영.유아수면의 중요성을 널리 전하고자 뭉쳤다"며 "앞으로 제대로 된 정보로 아이키우기 좋은 광주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은조 산모도우미119 광주점지점장, 류명주 까꿍맘마 첨단북구점대표(이유식연구가), 임현주 아르떼하임 광주점대표(수면코칭지도사 2급)는 「"제대로 알아야 제대로 키운다" 아이 키우기 좋은 세상」을 출간했다.
「"제대로 알아야 제대로 키운다" 아이 키우기 좋은 세상」 내용
임현주 아르떼하임 광주점대표(수면코칭지도사)는 "소중한 아이의 생애 첫 침대! 소중한 우리 아이에게 좋은 가구를 선물하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아빠의 마음으로 고객님 한 분 한 분을 위해 1:1맞춤제작으로 진행하며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 가구를 추구했다."고 말했다.
"산모와 아기를 위한 최고의 선택'

이들은 “「‘제대로 알아야 제대로 키운다’ 아이키우기 좋은 세상」 소책자는 건강한 산모가 건강한 아이를 낳듯이 경험이 없는 초보 엄마를 위해, 산후관리 정보와 아이의 안심할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와 아이의 수면 건강을 위해, 책임지는 전문가들이 초보 엄마들에게 제대로 된 정보를 전하기 위해 만들었다”며 “지금까지 책자를 받으신 산모들이 출산 후 큰 도움이 되었다고 연락을 주시고 계시다. 앞으로 산모들에게 더 좋은 정보를 제공하여 아이키우기 좋은 광주광역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