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농협전남지역본부, ‘새농민像 본상’ 및 10월 ‘이달의 새농민像’ 시상
농협전남지역본부, ‘새농민像 본상’ 및 10월 ‘이달의 새농민像’ 시상
  • 박부길
  • 승인 2021.10.0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농민상 본상에 김성열·윤순선 부부, 임정복·이문숙 부부 선정
-10월 ‘이달의 새농민상’에 김선봉·이은화 부부, 김요현·최은이 부부 선정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 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서홍)는 5일 지역본부 2층 대강당에서 제‘56회 새농민像 본상’과 10월 ‘이달의 새농민像’ 시상식을 개최했다.

농협전남지역본부 전경 (원 사진-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

‘제56회 새농민像 본상’ 수상자에는 장흥 부용축산 김성열·윤순선 부부(2012년 11월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와 함평 돈짐농장 임정복·이문숙 부부(2006년 2월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가 선정됐다.

수상자들은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 후 새농민회원으로 활동하며 자립, 과학, 협동의 새농민 3대 정신 실천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새농민像 본상’은 농협중앙회에서 매달 우수 선도농업인에게 수여하고 있는 ‘이달의 새농민像’수상자 중 매년 1회(20부부 내외) 최고의 농업인을 선발하여 시상하고 있으며 정부포상 또한 함께 이뤄지고 있다.

왼쪽부터 임정복·이문숙 부부, 김성열·윤순선 부부, 김요연·최은이 부부, 김선봉·이은화 부부는 10월 ‘이달의 새농민像’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

10월 ‘이달의 새농민像’에는 청산농장 김요현·최은이 부부(영광군 묘량면)와 광천목장 김선봉·이은화 부부(나주시 공산면)가 선정됐다.

수상자 부부들은 선도농업인으로써 지역에서 후계농업인 육성 및 각종 사회공헌활동을 성실히 수행하는 등 농업농촌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달의 새농민像’은 자립·과학·협동의 새농민 정신 실천을 통해 농가소득 증진과 영농과학화 및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선도 농업인을 지칭하는 영예로운 명칭으로, 매달(1,8,12월 제외) 지역농협의 추천을 받아 농협중앙회에서 선정하고 있다.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새농민상 본상 및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농업경영과 기술개선을 위해 앞장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