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기업탐방] 인포바이크, 3Sixty 한국 총판으로 미니벨로 시대 선도
[기업탐방] 인포바이크, 3Sixty 한국 총판으로 미니벨로 시대 선도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10.0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포자전거사관학교 무료운영으로 자전거 여가선용 인기몰이
_ 젊음의 개성시대 나만의 패션 아덴치즈싸이클링 및 도베르만 자전거 의류용품 종합백화점으로 지역 라이더들에게 큰 사랑
- 비앙키, 첼로, 엘파마 대리점으로 친절하고 정감 있는 라이더들의 쉼터 및 방앗간이 되도록 노력 경주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인포바이크(대표 김명수)는 3Sixty 한국 총판으로 미니벨로 시대 선도하고 있어 라이딩족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마진숙 화정동)

김명수 인포바이크대표는 "3sixty 자전거는 한국 외 8개국에 년간 1만대이상 판매가 되는 자전거로 여러가지의 장점으로 가지고 있다. 첫째 가격이 기존 접이식 자전거의 1/3정도 가격으로 가성비가 최고이고, 둘째 단단하고 가벼운 크로몰리를 사용 동종에 비해  2~3kg 가볍다. 셋째 오리지날에는 없는 최 경량 풀 티타늄과 크롬도장의 자전거는 폭팔적 인기에 3개월 정도 대기하는 등 미니벨로 자전거  시장에서의 확실한 위치를 지키고 있다. 2021년부터 국내 정식 독점 수입업체인 인포바이크에서 유통관리를 하고 있는 최고 인기제품이다"고 말했다.
김명수 인포바이크대표는 "3sixty 접이식 자전거는 어디서든 간편하게 폴딩하여 휴대해 다닐 수 있고, 유럽풍 디자인과 수제작이면서도 합리적 가격으로 라이더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김명수 인포바이크대표는 “자전거는 비싸다고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니다. 자신이 주로 타고자 하는 목적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산을 자주 오르는 사람은 MTB, 출퇴근 등 생활자전거를 찾는다면 미니벨로 또는 하이브리드를, 장거리라이딩과 스피드를 위해서는 로드바이크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다.”며 “특히 요즘은 자전거를 이용해 출근 및 퇴근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 폴딩이 가능한 3 Sixty 코리아 MINI’ 시리즈 접이식 미니벨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3Sixty에서 출시한 접이식 미니벨로는 유럽에서 디자인된 클래식한 외관과 소량 수제작을 통해 높은 퀄리티를 갖췄다.

김명수 인포바이크대표는 3sixty M시리즈 접이식 자전거를 소개하고 있다.
3sixty M시리즈 접이식 자전거

‘3 Sixty’ 제품은 영국에서 온 수제 접이식 자전거 브랜드 ‘브롬톤’의 보급화를 위해 80% 이상이 대만 부속으로 제조되고 중국에서 생산이 이루어지고 있는 제품이다.

기존 브롬톤보다 가격이 훨씬 저렴하면서도 퀄리티는 같아 가성비 높은 미니벨로 자전거로 알려져 있다.

올해 새롭게 출시된 ‘MINI M3’와 ‘MINI M5’는 클래식 스타일의 고급변속 레버와 정밀 CNC 그립을 채택하여 높은 제동력을 갖췄으며, 회전성능을 높이고 경량화를 실현하기 위해 할로우텍 방식의 24mm 액슬을 채용해 10kg대의 가벼운 무게를 지녔다.

마진숙 화정동 고객과 딸은 3sixty M시리즈 제품을 구매하며 "튼튼하면서도 가지고 다니기도 좋고, 디자인도 좋은 제품을 찾고 있었는데 3 Sixty M시리즈 제품을 만나서 매우 기쁘다. 가격도 착하고 디자인도 예쁘고, 내구성도 튼튼한 Sixty M시리즈 적극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3sixty M시리즈 접이식 자전거
3sixty M시리즈 접이식 자전거
3sixty M시리즈 접이식 자전거

또한 휠셋은 내장변속 3단을 갖추고 20인치 알루미늄 더블윌림이 적용됐으며 안장통을 줄이기 위해 전립선을 보호해주고 편안한 쿠션감을 제공하는 안장을 채택한 것이 장점이다.

한편 ‘3 Sixty 코리아’는 2012년 설립 후 자체 브랜드로써 M 시리즈를 출시했으며 지난 5월 개최된 2017 상해 국제 바이크쇼에 참여하여 국제적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현재 한국 제품에 대한 국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바탕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