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광주 광산구 장덕도서관, ‘제6회 독후화그리기 대회’ 비대면 개최
광주 광산구 장덕도서관, ‘제6회 독후화그리기 대회’ 비대면 개최
  • 이강호
  • 승인 2021.10.0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이 스스로 책을 읽고 인상 깊은 장면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

[광주일등뉴스=이강호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 장덕도서관이 제6회 ‘독후화 그리기 대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독후화 그리기 대회는 어린이들이 스스로 책을 읽고 인상 깊은 장면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장덕도서관에서 매년 열고 있다.

제6회 장덕도서관 독후화그리기대회 포스터
제6회 장덕도서관 독후화그리기대회 포스터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집에서 가족과 함께 그림을 그리고 도서관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광주광역시 어린이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모집부문은 유치부, 초등저학년, 초등고학년이다.

니콜라우스 하이델바흐의 ‘브루노를 위한 책’, 권혁도의 ‘배추흰나비 알 100개는 어디로 갔을까?>’ 최영희의 ‘알렙이 알렙에게’, 김지영의 ‘내 마음 ㅅㅅㅎ’, 김홍모의 ‘심마’ 등 주제도서 5권 중 1권을 읽고 작품 규격인 8절지에 자유롭게 표현하여 제출하면 된다.

사전 접수 없이 독후화 작품 한 점과 작품을 그리는 인증사진, 작품설명서 한 부를 10월8일부터 10월29일까지 장덕도서관 1층 사무실로 제출하면 된다.

유치부를 제외한 초등 저‧고학년 작품은 1차 심사위원 심사‧2차 온라인 및 현장투표를 거쳐 광주광역시교육감상·광산구청장상·광주서부교육청장상 등을 수여한다. 우수작 및 인증사진은 장덕도서관 ART(아트)갤러리에 전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광산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장덕도서관(062-960-399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