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10-16 09:28 (토)
[취재현장] 2021년 전라남도 양성평등 기념식 개최
[취재현장] 2021년 전라남도 양성평등 기념식 개최
  • 박부길
  • 승인 2021.10.0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 좋은 전라남도, 성평등을 향해!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은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1일 오전 11시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적벽홀에서 2021년 전라남도양성평등 주간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2021년 전라남도 양성평등 기념식에서 “이 자리는 성차별을 해소하고 양성평등을 일상에서 실천함으로써 양성평등 사회로 나아가겠다는 다짐의 자리이다. 오늘 기념식이 전라남도에 양성평등 문화를 널리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전라남도는 양성평등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아동, 외국인, 노인 등 사회 구성원 모두가 일상에서 차별 없이 자신의 꿈을 펼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더 새롭고, 더 행복한 으뜸 전남’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종분 전라남도여성가족국장, 윤미숙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장, 구충곤 화순군수, 구복규 전라남도의회부의장, 문행주 전남도의원, 이혜자 전남도의원, 정옥님 전남도의원, 최기천 화순군의회의장, 이현희 화순군교육지원청교육장, 임영임 화순구의회의원, 이송자 소비자교육중앙회전남지부회장, 김영미 동신대학교수, 이재월 화순군 아이돌봄지원센터장, 이명순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목포시지부회장, 이건숙 나주시21세기여성발전협의회장, 오매자 무안군가족센터장, 최은주 순천시주무관, 박란 고흥군 주무관, 박민숙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총무,정현자 화순군여성자원봉사협의회장, 박희옥 (사)한국부인회 화순군지회장, 김선옥 화순군여성단체협의회장, 김영희 화순군여성의용소방대회장, 주길순 전남21세기여성발전협의회화순군지회장, 박보라 화순군여성친화도시군민참여단총무, 구경남 화순군여성농민회장, 고병규 화순군자율방범연합회장, 이길척 의용소방대화순군연합회장, 김지유 화순저널대표, 김영미 전남여성정책포럼대표, 이양례 화순군고향생각주부모임회장, 김순내 한국생활개선회화순군연합회장, 김덕희 (사)화순군새마을부녀회장, 김종희 화순군노인회장, 곽화열 (사)화순군새마을지회장, 강정남 유튜브크리에이터, 임갑수 화순서울사무소장 등이 참석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전라남도 양성평등에 공이 큰 이재월 화순군 아이돌봄지원센터장, 이명순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목포시지부회장, 이건숙 나주시21세기여성발전협의회장, 오매자 무안군가족센터장, 최은주 순천시주무관, 박란 고흥군 주무관에게 양성평등 유공자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송자 소비자교육중앙회전남지부회장은 2021년 전라남도 양성평등 기념식에 참석해 "그동안 여성들이 여자, 엄마를 넘어 '사람'으로 함께 하는 아름다운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준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 임원과 회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세상의 모든 딸들이 더 크고 높은 꿈을 꾸는 세상을 만들어 갈수 있도록 후배들과 함께 힘을 합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사회 각 분야에서 여성의 역할과 위상이 갈수록 커지며 점차 양성평등 사회로 나아가고 있다. 양성평등을 향한 여러분 모두의 노력이 모여 조금씩 세상을 움직여 가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아직도 가야 할 길이 멀다. 여성의 사회참여를 막고 활동을 제약하는 불합리한 요소들이 여전히 많다. 전라남도는 여성의 발전이 전남의 발전이자 대한민국의 발전이라는 믿음으로 사회 곳곳에 남아있는 차별을 없애고, 양성이 평등한 살기 좋은 전남을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다. ”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전라남도 주최,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 참여로 열린 이날 행사는 “더 좋은 전라남도, 성 평등을 향해!”라는 주제로, 여성과 남성의 조화로운 양성평등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김종분 전라남도여성가족국장은 2021년 전라남도 양성평등 기념식 부대행사로 열리고 있는 양성평등 활동사진 및 공모전 우수작 20여점에 대해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구충곤 화순군수에게 설명하고 있다.
김종분 전라남도여성가족국장은 2021년 전라남도 양성평등 기념식에 참석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종분 전라남도여성가족국장, 윤미숙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장, 구충곤 화순군수, 구복규 전라남도의회부의장, 문행주 전남도의원, 이혜자 전남도의원, 정옥님 전남도의원, 최기천 화순군의회의장, 이현희 화순군교육지원청교육장, 임영임 화순구의회의원과 참석자들은 2021년 전라남도 양성평등 기념식에 참석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종분 전라남도여성가족국장, 윤미숙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장, 구충곤 화순군수, 구복규 전라남도의회부의장, 문행주 전남도의원, 이혜자 전남도의원, 정옥님 전남도의원, 최기천 화순군의회의장, 이현희 화순군교육지원청교육장, 임영임 화순구의회의원과 내빈 및 회원들은 성평등 문화의 확산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자고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기념식은 양성평등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과 양성평등주간 기념 소개영상 상영, 성평등 문화의 확산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자는 주제결의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로비에서는 양성평등 활동사진 및 공모전 우수작 20여점 전시가 열렸다.

 

[[취재현장] 2021년 전라남도 양성평등 기념식 개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021년 전라남도 양성평등 기념에서 "전라남도는 양성평등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아동, 외국인, 노인 등 사회 구성원 모두가 일상에서 차별 없이 자신의 꿈을 펼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더 새롭고, 더 행복한 으뜸 전남’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미숙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장은 2021년 전라남도 양성평등 기념식에 참석해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는 나, 너를 넘어 가족 공동체, 지역사회공동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세상의모든 여성들이 더 크고 높고, 많은 꿈을 실현하는 세상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여성의 인권과 지위를 위해 노력하며 일 가정 양립발전에 앞장서서 환경을 사랑하고 가족공동체가 행복한 삶을 추구하고자 성 평등한 사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영미 동신대학교수는 2021년 전라남도 양성평등 기념식에 참석해 "앞으로 세상의 모든 딸들이 더 크고 높은 꿈을 꾸는 세상을 만들어 갈수 있도록 힘을 합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성평등 공모전 수상 영상이 상영됐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양성평등 공모전 수상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양성평등 공모전 수상 영상이 상영됐다.
성평등 문화의 확산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자는 주제결의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종분 전라남도여성가족국장, 윤미숙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장, 구충곤 화순군수, 구복규 전라남도의회부의장과 내빈들은 "성평등 문화의 확산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자"며 기념촬영
2021년 전라남도 양성평등 기념식이 열렸다.
부대행사로 로비에서는 양성평등 활동사진 및 공모전 우수작 20여점 전시가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