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페퍼저축은행 배구단, 광주광역시 연고 배구팀으로서의 새로운 출발!
[취재현장] 페퍼저축은행 배구단, 광주광역시 연고 배구팀으로서의 새로운 출발!
  • 박부길
  • 승인 2021.09.3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퍼저축은행 배구단창단식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프로배구 페퍼저축은행 AI 페퍼스가 30일 오후 3시 대회의실에서 창단식을 개최하고, 광주광역시 연고 배구팀으로서의 새로운 출발을 선언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페퍼저축은행 배구단창단식에서 "“AI 페퍼스가 광주시민과 함께 호흡하며 한국 배구계에 획을 긋는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길 바란다”라며 “프로야구와 프로축구에 이어 프로배구 덕분에 우리 시민들이 사계절 내내 스포츠를 즐기고 좋아하는 팀을 마음껏 응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개최될 프로배구 리그에서 선수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와 페퍼저축은행배구단 선수들은 "패기 넘치는 신나는 배구로 배구팬뿐만 아니라 광주 시민들을 찾아뵙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날 창단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용빈 국회의원,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김준영 광주시문화관광체육실장, 신무철 한국배구연맹(KOVO) 사무총장, 김연자국민가수, 페퍼저축은행배구단 선수와 내빈들이 참석했다.

창단식은 창단 세리머니를 시작으로 2021-2022 정규리그에서 착용할 홈, 어웨이, 리베로 유니폼 공개 및 감독·선수단 기자회견 등 순으로 진행됐다.

AI 페퍼스 홈 경기는 10월19일 염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리며, 2021-2022 프로배구 정규리그는 2022년 3월까지 계속된다.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은 "광주광역시민들에게 큰 선물을 안겨주어 감사하다. AI페퍼스가 대한민국 최고의 구단으로 승승장구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하겠다"고 축하를 전했다.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은 페퍼저축은행 배구단창단식에 참석해 "AI페퍼스가 대한민국 최고의 구단으로 승승장구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하겠다"고 축하를 전했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AI 페퍼스 홈구장인 염주종합체육관 시설을 10월 초까지 확충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여자프로배구단 연고 유치를 위해 꾸준히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용섭 시장은 올해 3월 페퍼저축은행이 한국배구연맹에 창단 의향서를 제출했다는 소식을 듣고 장 매튜 대표를 만나 광주 연고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유치추진단을 꾸리며 유치 활동에 들어갔다. 이를 통해 5월13일 광주시와 AI페퍼스 배구단의 연고지 유치 협약이 체결되는 성과를 거뒀으며, 장 매튜 대표의 지역 배구인재 양성 후원금 기탁이 이어지기도 했다.

페퍼저축은행 장매튜 대표이사는 페퍼저축은행 배구단창단식에서 "신생팀으로서의 도전과 패기를 바탕으로 스포츠 팬들과 광주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해, 팬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페퍼저축은행 배구단창단식에서 “광주 연고의 배구단 창단이 쉽지 않았을텐데 통큰 결단을 해주신 장매튜 대표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광주광역시민들에게 큰 선물을 안겨주었다”고 말했다.

한국 배구계에도 광주 연고 배구단의 탄생은 반가운 소식이다. 기존 13개 남녀 프로배구단의 연고지는 수도권에 집중돼 있어 한국배구의 발전을 위해서도 지방 연고지 확대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았다. 배구계에서는 최근 올림픽에서의 좋은 성적으로 여자배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호남권 구단 창단이 프로배구 선수층 및 배구팬의 확대 등 배구의 외연을 넓히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AI 페퍼스 역시 10년 만에 창단된 여자프로배구 7구단이자 호남권의 유일한 배구단으로서 앞으로 광주와 전남, 전북의 홈팬을 확보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얻게 됐다.

김준영 광주시문화관광체육실장은 페퍼저축은행 배구단창단식에 참석해 "AI페퍼스가 대한민국 최고의 구단으로 승승장구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하겠다"고 축하를 전했다.
김연자국민가수는 페퍼저축은행 배구단창단식을 축하하며 축하인사와 축하공연을 펼쳤다.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용빈 국회의원은 페퍼저축은행 배구단창단식에 참석해 "AI페퍼스가 대한민국 최고의 구단으로 승승장구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하겠다"고 축하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용빈 국회의원은 페퍼저축은행 배구단창단 축하의 버튼을 누르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용빈 국회의원은 페퍼저축은행 배구단창단 축하의 버튼을 누른 후 축하의 박수를 나누고 있다.
페퍼저축은행 배구단창단식에서 선수들은 2021-2022 정규리그에서 착용할 홈, 어웨이, 리베로 유니폼 공개했다.
페퍼저축은행 배구 감독, 코치, 선수들은 광주광역시민과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페퍼저축은행 배구단창단식에 참석한 내빈들은 축하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