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취재현장] 기업하기 좋은 광주 만들기 위한 '상생일자리재단 발기인대회' 개최
[취재현장] 기업하기 좋은 광주 만들기 위한 '상생일자리재단 발기인대회' 개최
  • 박부길
  • 승인 2021.09.3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노동이 존중받고 기업하기 좋은 광주를 만들기 위한 '광주상생일자리재단' 발기인 대회를 30일 오후 2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상생일자리재단 발기인대회'에 참석해 "광주광역시는 산업의 불모지나 다름없는 도시를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노사상생도시로 만들기 위해 지난 2019년 1월 '노사생생도시'를 선언하고 '노동이 존중받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광주의 발전을 위해서는 시대정신인 '상생'과 '동반성장'을 통해 노동시장의 양극화를 해소하고 기업하기 좋고 일하기 좋은 '노사상생도시'를 만들어야겠다. 노사민정 관계자분들과 발기인으로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은 '상생일자리재단 발기인대회'에 참석해 "광주상생일자리재단 발기인대회를 통해 노동이 존중받고 기업하기 좋은 노사상생도시를 구축하고 광주형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확산해 광주광역시 지역에 질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발기인대회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황종철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장연주 광주시의원, 윤종해 한국노총광주지역본부의장, 박재만 광주시민단체협의회상임대표, 박병규 (사)광주형일자리연구원이사장, 김일태 전남대경제학부교수 등 발기인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상생과 동반성장'은 시대정신으로 양극화로 분열하고 갈등하면 지속가능한 성장도 보장할 수 없다"며 "상생일자리재단은 노사상생을 위한 시스템과 인프라를 구축해 모두가 동반성장할 수 있고, 광주형일자리의 성공에 기여할 것이다. 상생일자리재단 발기인대회를 축하한다"고 말했다.

이날 발기인대회는 회의안내 및 발기인 소개, 인사말씀, 성원보고, 개회, 보고 안건, 심의 안건 순으로 개최됐다.

박병규 (사)광주형일자리연구원이사장은 '상생일자리재단 발기인대회'에 참석해 "향후 100년 후의 광주를 내다보고 '노사상생도시'로의 발전을 위한 토대와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시대적 과제를 수행하고 노둣돌 역할을 하기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업하기 좋은 광주 만들기 위한 '상생일자리재단 발기인대회'가 열렸다.

보고안건으로는 광주광역시 상생일자리재단 설립추진경과 및 설립. 운영계획, 심의 안건으로는 ▲재단법인 광주광역시 상생일자리재단 설립취지문 채택 ▲재단법인 광주광역시 상생일자리재단 정관(안) ▲재단법인 광주광역시 상생일자리재단 임원추천위원회 구성(안) 순으로 개최됐다.

광주상생일자리재단은 노동서비스 플랫폼으로 지역노사민정협의회 역할수행 뒷받침, 광주형일자리 교육훈련, 노동·일자리정책 연구 및 노사갈등예방 사업, 사회연대 일자리기업 발굴 및 컨설팅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황종철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장연주 광주시의원, 윤종해 한국노총광주지역본부의장, 박재만 광주시민단체협의회상임대표, 박병규 (사)광주형일자리연구원이사장, 김일태 전남대경제학부교수 등 발기인들은 "노동이 존중받고 기업하기 좋은 노사상생도시를 구축하고 광주형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확산해 우리 지역에 질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