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6:34 (화)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 경매장 등 민생현장 방문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 경매장 등 민생현장 방문
  • 박부길
  • 승인 2021.09.1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극복을 위한 추석명절 민생경제 현장방문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17일 오전 1시 30분 추석명절을 앞두고 민생현장을 살피기 위해 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 경매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9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민생경제 특별주간’ 행사의 하나로 추진됐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서부도매시장 도매법인 대표들과 간담회에서 "도매시장은 단순히 농수산물만 유통하는 곳이 아니라, 생산자인 농어민을 보호하고 시민들의 먹거리가 안전하게 유통되는 곳이다"라며 "건의된 내용을 검토해 필요한 부분은 최대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동섭 두레청과(주)상무는 "농산물 청과 저온창고가 많이 부족한데, 청과동 뒤쪽 녹지공간을 활용해서 증축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건의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정환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김현중 광주시생명농업과장, 남택송 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장, 박동섭 두레청과(주)상무, 옥영석 농협광주공판장 사장, 고인수 (주)호남청과 대표, 장영봉 수협광주공판장 장장, 문헌수 중도매인연합회장은 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의 고질적인 주차난 등을 꼼꼼히 논의하고 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일융 광주시자치행정국장, 박정환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김현중 광주시생명농업과장, 남택송 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장, 박동섭 두레청과(주)상무, 김식 두레청과(주)부장, 옥영석 농협광주공판장 사장, 고인수 (주)호남청과 대표, 장영봉 수협광주공판장 장장, 문헌수 중도매인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먼저, 이 시장은 소회의실에서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문금 전달식을 갖고 법인 관계자 격려 및 간담회를 가졌다.

이 시장은 "광주광역시는 제14차 민생안정대책을 마련해 추석명절 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계층과 경영위기상황을 맞고 있는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생활안정지원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며 "코로나19라는 사회재난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사업자, 중소기업 등 민생현장을 면밀히 살펴보며 다각적인 지원 대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택송 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장은 서부도매시장 현장방문 간담회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일융 광주시자치행정국장, 김현중 광주시생명농업과장, 박동섭 두레청과(주)상무, 옥영석 농협광주공판장 사장, 고인수 (주)호남청과 대표, 장영봉 수협광주공판장 장장, 문헌수 중도매인연합회장은 코로나19 극복 응원 성금 기탁식을 갖고 기념촬영

간담회에서는 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의 고질적 문제인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주차장 유료화 시스템 설치요청 검토와 도매법인 대표 건의사항 검토보고를 가졌다.

현재 서부도매시장은 농수산물을 유통하는 물류센터로 하루 평균 1만여 명이 이용하고 있지만 주차장 규모는 1130면으로, 농산물 출하 물류차량과 방문고객이 증가하는 명절 전에는 진출입 차량이 주정차에 불편을 겪고 있다.

향후 광주광역시는 주차장 유료화시스템 설치 조사 용역, 도매시장 주차장 유료화 근거마련, 주차장 유료화 요금정산 시스템을 설치. 운영할 방침이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정환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김현중 광주시생명농업과장, 남택송 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장, 박동섭 두레청과(주)상무, 김식 두레청과(주)부장, 옥영석 농협광주공판장 사장, 고인수 (주)호남청과 대표, 장영봉 수협광주공판장 장장, 문헌수 중도매인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민생경제를 살리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서부도매시장 호남청과 711 중매인 부부를 격려하고 기념촬영

이날, 위문금 전달식에서는 농협광주공판장. 호남청과. 두레청과. 수협광주공판장, 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 4개법인일동이 광주광역시 장애인주간보호시설협회에 코로나19 극복 응원 성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 시장은 간담회에 이어 청과동, 채소동, 수산동 경매장을 돌며 판매 현장을 시찰했다.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 경매장 등 민생현장 방문]

이용섭 광주시장은 서부농수산물 도매시장 청과물 동을 방문해 판매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서부농수산물 도매시장 수산물 동을 방문해 판매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서부농수산물 도매시장 농산물 동을 방문해 판매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서부농수산물 도매시장 농산물 동을 방문해 판매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