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광주 남구새마을회, “송편드시고 행복한 한가위보내세요!”
[취재현장] 광주 남구새마을회, “송편드시고 행복한 한가위보내세요!”
  • 박부길
  • 승인 2021.09.1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가위 맞이 나눔 행사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회(회장 김진호)는 14일 오후 2시 남구새마을회회의실에서 한가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송편나눔 행사를 가졌다.

김병내 남구청장, 김진호 남구새마을회장은 한가위 맞이 나눔 행사에서 "지역사회의 따뜻한 마음이 힘든 가운데 처해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됐으면 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남구 새마을부녀회 회원이 정성껏 빚은 송편을 시식하며 "봉사자들의 정성과 사랑으로 빚은 송편이라 정말 맛있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남구 새마을회 주관, 남구 새마을부녀회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확산방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적용에 따라 김병내 남구청장, 김진호 남구새마을회장, 황일봉 전남구청장, 임미란 광주시의원, 윤영덕 국회의원을 대신해 이준연 수석부위원장, 서성례 남구새마을부녀회장, 손중호 광주시전통시장상인회연합회장, 김태호 남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정지운 서양새마을금고상임이사, 서임석 남구의회의원, 황경아 남구의회의원, 임지영 월산5동장, 권용일 남구직장공장회장, 오범열 남구자치행정과장 등 남구새마을 부녀회원 등 49명이 참석했다.

이날 봉사자들은 20kg 50가마 송편을 만들어 각 동 부녀회를 통해 동별로 배부했다.

황경아 남구의회의원과 남구 새마을부녀회원들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껏 송편을 빚고 있다.
임미란 광주시의원과 서성례 남구새마을부녀회장과 회원들은 정성껏 송편을 빚으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는 따뜻한 남구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주변 이웃분들을 위해 정성이 가득 담긴 송편 나눔에 참여해주신 남구 새마을회와 남구 새마을부녀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남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김진호 남구새마을회장은 "우리의 작은 봉사가 코로나19 여파로 힘든 이웃에게 작은 기쁨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역사회의 따뜻한 마음이 힘든 가운데 처해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됐으면 한다.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남구새마을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정지운 서양새마을금고상임이사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성장 발전하는 서양 새마을금고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손중호 광주시전통시장상인회연합회장, 김태호 남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정지운 서양새마을금고상임이사, 황일봉 전남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아름다운 사랑을 전하는 남구새마을회와 남구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를 드린다. 함께 힘을 모아 정이 넘치는 살기좋은 남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정지운 서양새마을금고상임이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이웃간의 왕래가 적다보니 이웃들의 어려운 사정을 정확히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추석 연휴를 맞아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 돌아볼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위로와 힘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 남구새마을회는 지난 9월 8일에도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등 100여명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오전 9시, 오후 1시, 오후 3시 3회에 걸쳐 전통약과를 만들어 지역의 어려운이웃들에게 나눔 행사를 갖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김병내 남구청장, 김진호 남구새마을회장, 이준연 윤영덕국회의원실수석부위원장, 서성례 남구새마을부녀회장, 김태호 남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김병내 남구청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주변 이웃분들을 위해 정성이 가득 담긴 송편 나눔에 참여해주신 남구 새마을회와 남구 새마을부녀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취재현장] 광주 남구새마을회, “행복한 한가위보내세요!”]

김병내 남구청장은 남구새마을회. 남구새마을부녀회의 한가위 맞이 송편나눔 행사에 참석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다. 이러 한 때일수록 이웃을 위한 따뜻한 사랑과 관심이 더욱 절실하다. 남구새마을회와 새마을부녀회원들의 따뜻한 사랑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임지영 월산5동장은 광주 남구새마을회 송편나눔행사에 참석해 "오늘 송편나눔, 따뜻한 이웃사랑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힘이 될 것이다."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임지영 월산5동장, 김태호 남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광주 남구새마을회,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정성과 사랑으로 송편을 빚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