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9-27 15:16 (월)
[취재현장] 한국우리밀농협, 추석맞이 남구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우리밀 컵라면 100상자 기증
[취재현장] 한국우리밀농협, 추석맞이 남구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우리밀 컵라면 100상자 기증
  • 박부길
  • 승인 2021.09.0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조합장 천익출)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3일 오후 2시 남구청 청장실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우리밀컵라면 100상자(시가 3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김병내 남구청장과 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코로나 19로 인해 고통당하는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 방안에 대해 담소를 나누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 김선영 이사, 박종윤 이사는 2021년 추석맞이 '우리밀 라면 100박스' 기증식을 갖고 기념촬영

이날 전달식에는 김병내 남구청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 김선영 이사, 박종윤 이사, 강래광 남구청희망복지국장, 이혜영 남구청복지정책과장 등이 함께 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소중한 마음을 담아 우리밀 라면을 기증해 주신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의미 있게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 김선영 이사는 "우리밀 가공식품을 많이 아끼고 사랑해주시는 것은 농업과 농민 및 국민의 건강을 살리는 길이다."며 "우리밀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식이성 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고, 면역기능을 강화와 노화작용 억제,농약에 안전한 믿을 수 있는 식품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그 어느 때 보다 지역 농민들의 근심이 큰 상황이다. 이번 추석 명절에는 우리밀 선물상자로 귀한 분들에게 사랑을 전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선영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이사는 추석맞이 남구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우리밀 컵라면 100상자 기증식에서 김병내 남구청장에게 우리밀 라면 품질에 대해 상세 설명을 하고 있다.

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은 “코로나19로 국민 모두가 힘들고 지치고 어려운 시기이다. 재난이 닥치면 제일 큰 어려움을 겪는 이들은 소외계층일 것이다.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과 위로가 되었으면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우리밀농협은 우리밀 생산농민 2,000여명이 출자하여 만든 농협으로 국내에서 조합원이 전국에 있는 유일한 우리밀 생산자 조직이며 제2의 식량인 우리밀을 살리기 위한 길에 뜻을 두고 2004년부터 활동해 오고 있다.

 

[[취재현장] 한국우리밀농협, 추석맞이 남구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우리밀 컵라면 100상자 기증]

김병내 남구청장은 남구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우리밀 컵라면 기증을 위해 남구청을 방문한 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에게 환영의 답례품을 전달하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 김선영 이사, 박종윤 이사, 강래광 남구청희망복지국장, 이혜영 남구청복지정책과장은 남구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우리밀 컵라면 기증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