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1:48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민‧관공동대책위원회 긴급회의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민‧관공동대책위원회 긴급회의
  • 박부길
  • 승인 2021.09.03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3일 오전 10시 30분 5층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민‧관공동대책위원회 긴급회의를 가졌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민‧관공동대책위원회에 참석해 "현재 지역확산을 확실하게 차단하지 않으면 매우 어려운 상황이 전개될 수 있다. 3단계 시한종료가 이번주 일요일까지이다. 정부에서 10월까지 3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는데 광주광역시도 9월 6일 이후 어떻게 할 것인가 논의 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준철 광주경찰청장은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민‧관공동대책위원회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코로나19 확산이 심각한 상황이다. 현시점에서 정부의 방역정책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경찰이 모든 역량을 집중해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준철 광주경찰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을 대신해 이정식 부구청장, 문인 북구청장을 대신해 박상백 부구청장, 임택 동구청장을 대신해 김성학 부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을 대신해 김석웅 부구청장, 박남언 시민안전실장, 이달주 복지건강국장, 박유환 광주시의사회장, 임승혁 광주경찰청112관리팀장 등 위원들이 참석했다.

회의는 ▲코로나-19 지역발생현황 ▲논의 안건(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방역수칙 일부조정, 외국인 거주민 방역대책 추진) ▲주요 방역상황 조치사항 (제14차 민생안정대책, 제2호 생활치료센터 설치. 운영, 소상공인 출입관리 ‘안심률’ 도입, 광주형 자율참여 책임 방역제 시행에 대해 논의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민‧관공동대책위원회에 참석해 “광산구에서 외국인 확진자 발생이 잇따르는 만큼,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선 국적을 초월한 연대와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상황이다. 외국인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와 백신 접종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박남언 광주광역시 시민안전실장은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민‧관공동대책위원회에 참석해 ▲코로나-19 지역발생현황 ▲논의 안건 ▲주요 방역상황 조치사항 등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민‧관공동대책위원회 긴급회의]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준철 광주경찰청장은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민‧관공동대책위원회에 참석해 ▲코로나-19 지역발생현황 ▲논의 안건 ▲주요 방역상황 조치사항 등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은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민‧관공동대책위원회에 참석해 ▲코로나-19 지역발생현황 ▲논의 안건 ▲주요 방역상황 조치사항 등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정식 남구청 부구청장은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민‧관공동대책위원회에 참석해 ▲코로나-19 지역발생현황 ▲논의 안건 ▲주요 방역상황 조치사항 등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상백 북구청 부구청장은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민‧관공동대책위원회에 참석해 ▲코로나-19 지역발생현황 ▲논의 안건 ▲주요 방역상황 조치사항 등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성학 동구청 부구청장은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민‧관공동대책위원회에 참석해 ▲코로나-19 지역발생현황 ▲논의 안건 ▲주요 방역상황 조치사항 등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달주 복지건강국장은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민‧관공동대책위원회에 참석해 ▲코로나-19 지역발생현황 ▲논의 안건 ▲주요 방역상황 조치사항 등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임승혁 광주경찰청112관리팀장은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민‧관공동대책위원회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코로나19 확산이 심각한 상황이다. 현시점에서 정부의 방역정책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민‧관공동대책위원회 긴급회의가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