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11-30 14:30 (화)
광주은행, 전남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기탁
광주은행, 전남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기탁
  • 박부길
  • 승인 2021.09.0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5천만원 후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1일 전남도청 귀빈실에서 전남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전남인재육성장학금 5천만원을 기탁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김영록 전남도지사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에게 전남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전남인재육성장학기금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이날 기탁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 준비가 어려운 대학 졸업반 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국 최초로 ‘힘내라! 희망전남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며 “지역 인재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안을 찾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지역인재를 위한 장학기금을 기탁한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김영록 전남도지사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에게 전남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전남인재육성장학기금을 전달한 후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장기간 코로나19로 학업여건이 많이 변해 학생들이 공부하는데 어려움이 많을 것이다. 기탁된 장학금이 지역 인재지원에 보탬이 되길 희망한다"며 "전남·광주 대표은행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인재 양성 등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주은행은 지난해 1억 원에 이어 올해도 추가로 5천만 원을 전달하는 등 지난 12년간 3억 8천만 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했다. 또한 지역인재 채용 및 거래기업체 육성을 통한 고용 창출, 자금지원을 통한 중소기업 육성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기탁금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을 통해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지역인재 육성 및 지원에 쓰일 예정이며, 장학기금 및 후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https://www.jntle.kr)을 참고하거나 전화(061-285-946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