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301회 임시회 제1차본회의 개회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301회 임시회 제1차본회의 개회
  • 박부길
  • 승인 2021.09.0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용집)는 1일 오전 10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01회 임시회 제1차본회의를 개최했다.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은 제301회 임시회 제1차본회의 개회사를 통해 "오늘부터 10일간 진행될 이번 회기에는 광주광역시와 시 교육청의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가 예정돼 있다. 이번 추경예산안은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복시키고 광주교육을 비롯한 시급한 현안들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요구된 예산안이 민생안정과 광주발전을 위해 효과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익주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1회 임시회 제1차본회의에서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의 개회사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홍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1회 임시회 제1차본회의에서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의 개회사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임시회에는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정민곤 광주시의회사무처장, 박주정 광주시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조석호 광주시의회부의장, 정순애 광주시의회부의장, 이홍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이정환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신수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정무창 광주시의회운영위원장, 김동찬 광주시의원(전광주시의회의장), 장재성 광주시의원, 황현택 광주시의원, 김익주 광주시의원, 박미정 광주시의원, 최영환 광주시의원, 반재신 광주시의원, 김학실 광주시의원, 장연주 광주시의원, 이경호 광주시의원 등 광주시의원,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문영훈 광주시기획조정실장, 박남언 광주시시민안전실장, 이갑재 광주시감사위원장, 김일융 광주시자치행정국장, 박정환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이상배 도시재생국장, 김준영 광주시 문화관광정책실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이달주 광주시복지건강국장, 곽현미 광주시여성가족국장, 이정삼 군공항이전사업본부장, 박남주 환경생태국장, 김기숙 정책기획관, 이보근 광주시노동협력관, 신동하 광주시안전정책관, 주재희 혁신소통기획관, 김용만 광주시대변인, 김요성 광주시문화도시정책관, 김시라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선 청년정책관, 송권춘 일자리정책관, 고민자 광주광역시소방본부장과 광주시청 공직자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1회 임시회 제1차본회의에서 신임 박남언 광주시시민안전실장을 소개하고 있다.
박남언 광주시시민안전실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1회 임시회 제1차본회의에 참석해 인사를 하고 있다.

회의는 개회식(국민의례, 개회사), 본회의 개의 선포(▲시 간부소개-박남언 시민안전실장 ▲교육청 간부소개-김환식 부교육감 외1 ▲의정담당관 보고사항은 전자회의 보고자료로 대체), 5분자유발언 (어등산 개발 TF팀 구성 촉구...송산유원지 레저타운 연계 조성 제안(김익주 의원)순으로 개최됐다.

이어 안건 상정. 의결로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운영위) ▲광주광역시 도시공사 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등 2건(운영위 ▲광주광역시 도시공사 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등 2건 (의장) ▲2021년도 제2회 광주광역시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제안설명(시장) ▲2021년도 제2회 광주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제안설명(교육감) ▲휴회 결의 건을 상정의결했다.

김익주 광주시의원은  제301회 임시회 제1차본회의 5분자유발언을 통해 "더는 어등산 개발사업이 표류해서는 안 된다. 시나 사업자가 오직 공공성과 관광단지 조성이라는 사명으로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며 "개발 주체에 대해 시와 민간기업의 공동 개발 방식이 다수였다는 시의회 여론조사 결과를 토대로 법령을 준수하고 공모지침에 따라 시민이 원하는 공동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왼쪽부터)정민곤 광주시의회사무처장,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은 김익주 광주시의원의 "어등산 사업 공공 개발해야"한다는 5분 자유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점기 의원이 대표발의한 ‘광주광역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처리해 건축물 철거 안전에 대한 심의 규정을 보완해 시민의 안전을 강화하고자 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개선의 건’도 의결했다.

김용집 의장은 “의회 개원 30년 의정역사를 상징하는 제300회 임시회를 맞이하여 숫자 ‘300’의 뜻인 ‘최고의 헌신’에 걸맞게 앞으로도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시민만 바라보며 시민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할 것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다음 제301회 임시회는 오는 9월 1일에 개회될 예정이며, 행정사무감사 실시시기 및 기간을 결정하고, 일반안건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1회 임시회 제1차본회의에서 김환식 부교육감과 교육청 간부를 소개하고 있다.
박주정 광주시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1회 임시회 제1차본회의에 참석해 간부 소개인사와 5분자유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장재성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1회 임시회 제1차본회의에 참석해 간부 소개인사와 5분자유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황현택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1회 임시회 제1차본회의에 참석해 간부 소개인사와 5분자유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과 광주시청 간부들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1회 임시회 제1차본회의에 참석해  5분자유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문영훈 광주시기획조정실장, 박남언 광주시시민안전실장, 이갑재 광주시감사위원장, 김일융 광주시자치행정국장, 박정환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이상배 도시재생국장, 김준영 광주시 문화관광정책실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이달주 광주시복지건강국장, 곽현미 광주시여성가족국장, 이정삼 군공항이전사업본부장, 박남주 환경생태국장, 김기숙 정책기획관, 이보근 광주시노동협력관, 신동하 광주시안전정책관, 주재희 혁신소통기획관, 김용만 광주시대변인, 김요성 광주시문화도시정책관, 김시라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선 청년정책관, 송권춘 일자리정책관, 고민자 광주광역시소방본부장과 광주시청 공직자들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1회 임시회 제1차본회의에 참석해  5분자유 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조석호 광주시의회부의장, 정순애 광주시의회부의장, 이홍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이정환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신수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정무창 광주시의회운영위원장, 김동찬 광주시의원(전광주시의회의장), 장재성 광주시의원, 황현택 광주시의원, 김익주 광주시의원, 박미정 광주시의원, 최영환 광주시의원, 반재신 광주시의원, 김학실 광주시의원, 장연주 광주시의원, 이경호 광주시의원 등 광주시의원들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1회 임시회 제1차본회의에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