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김창룡 경찰청장, 광주 대촌지역 민.관.경 합동 치안간담회 및 치안현장 점검
[취재현장] 김창룡 경찰청장, 광주 대촌지역 민.관.경 합동 치안간담회 및 치안현장 점검
  • 박부길
  • 승인 2021.08.3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김창룡 경찰청장은 31일 오후2시 광주광역시 남구 대촌행정복지센터에서 대촌지역 민관경 합동 치안간담회 및 범죄예방을 위한 대촌라온길 사업구간(약 150m)을 현장점검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김창룡 경찰청장, 김준철 광주경찰청장, 조규향 남부경찰서장과 함께 범죄예방을 위한 초등학교 통학 환경 조성 사업지역인 대촌라온길을 시찰하며 "이전 이 길은 학생들의 통학로 불법주정차량 및 주변 상가 적치물로 인도가 단절되거나 시야 확보가 어려워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환경개선 요구가 있던 곳이다"고 설명하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광주 남구를 방문한 김창룡 경찰청장과 반가운 주먹인사를 나눈 후 기념촬영

이날 현장방문에는 김창룡 경찰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이명호 안보수사국장, 김준철 광주경찰청장, 조규향 남부경찰서장, 김진호 주민자치위원장, 강래광 남구청희망복지국장, 오범열 남구청자치행정과장, 하주아 남구의회의원, 안명희 남구청여성가족과장, 박성아 남부경찰서경사, 윤희근 자치경찰협력정책관, 양영우 범죄예방정책과장, 신광복 남부서생활안전과장, 김준 대촌파출소장, 조란경 대촌동장, 구영철 대촌중앙초교장, 박영택 디자인진흥원 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김창룡 경찰청장은 주민밀착형 치안서비스 제공 및 유관기관(남구의회. 남구청여성가족과. 남부경찰서생안과)과의 협업 우수사례인 1인가구 조례제정(6월 7일)에 공이 큰 하주아 남구의회의원에게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다.

김창룡 경찰청장은 김병내 남구청장과 스토리 엘로카펫설치현장을 시찰하며 "남구 어린이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통학로에 어린이들의 모습을 그래픽으로 표현한 그림과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환경개선의 효과와 안전한 통학공간이 조성되어 의의가 크다"고 말했다.
김진호 주민자치위원장은 광주 대촌지역 민.관.경 합동 치안간담회에 참석해 "남구 대촌동은 대통령께서 두 번이나 다녀간 곳이다. 또한 오늘 김창룡 경찰청장님께서 대촌동을 방문해주셔서 주민 대표로서 진심으로 환영하며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창룡 경찰청장은 광주 대촌지역 민.관.경 합동 치안간담회에 참석해 "전국에 있는 어린이보호구역이 1만 2천개가 지정되어 있으며, 금년 7월 1일부터는 자치경찰제가 시행되고있다. 주민들이 아직 자치경찰에 대해 잘 모르고 있기에 주민대표들께서는 자치경찰제에 대해 많은 홍보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또, 범죄예방을 위한 초등학교 통학 환경(대촌라온길)조성에 공이 큰 안명희 남구청여성가족과장, 박성아 남부경찰서경사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표창장 수여식을 마친 후 범죄예방을 위한 대촌라온길 사업구간을 시찰했다.

대촌라온길은 대촌중앙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광주디자인진흥원이 ‘어린이 통학공간 조성사업’을 실시한 곳이다.

디자인진흥원은 사업 시행 전 효율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대촌동 주민들과 초등학교 관계자를 비롯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해 사업에 반영했다.

김창룡 경찰청장은 주민밀착형 치안서비스 제공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 우수사례인 1인가구 조례제정에 공이 큰 하주아 남구의회의원에게 감사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김창룡 경찰청장은 범죄예방을 위한 초등학교 통학 환경(대촌라온길)조성에 공이 큰 안명희 남구청여성가족과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김창룡 경찰청장은 범죄예방을 위한 초등학교 통학 환경(대촌라온길)조성에 공이 큰 박성아 남부경찰서경사에게 표창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김창룡 경찰청장, 하주아 남구의회의원, 안명희 남구청여성가족과장, 박성아 남부경찰서경사는 시상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

주요 조성 내용은 통학로를 이용하는 어린이들과 주민들의 안전한 보행을 위한 ▲보도블록 및 경계석 양방향 전면 교체 ▲어린이보호구역 시인성 확보와 차량 감속 운행 유도를 위한 ▲쏠라스피드디스플레이(속도 표시) 설치 등이다.

이와 더불어 통학로 주변 전신주에 불법 광고물 부착 방지를 위한 ▲광고물 부착 방지 시트와 함께 교문 앞 벽면과 바닥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타일 벽화와 바닥 그래픽 시공에도 나섰다.

특히, 유휴공간으로 적치물이 쌓여 방치되어 있던 창고 벽면을 활용해 스토리 옐로우 카펫을 설치하고 통학로 주요 위치에 범죄예방을 위한 로고젝터(고보조명)를 설치해 쾌적하고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했다.

김창룡 경찰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이명호 안보수사국장, 김준철 광주경찰청장, 조규향 남부경찰서장, 김진호 주민자치위원장, 강래광 남구청희망복지국장, 오범열 남구청자치행정과장, 하주아 남구의회의원, 안명희 남구청여성가족과장, 박성아 남부경찰서경사, 윤희근 자치경찰협력정책관, 양영우 범죄예방정책과장, 신광복 남부서생활안전과장, 김준 대촌파출소장, 조란경 대촌동장, 구영철 대촌중앙초교장, 박영택 디자인진흥원 담당자는 광주 대촌지역 민.관.경 합동 치안간담회 기념촬영
김창룡 경찰청장, 이명호 안보수사국장, 김준철 광주경찰청장, 조규향 남부경찰서장은 광주 대촌지역 민.관.경 합동 치안간담회에서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강래광 남구청희망복지국장, 오범열 남구청자치행정과장은 광주 대촌지역 민.관.경 합동 치안간담회에서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또한 버스승강장과 안전쉼터의 기능을 융합한 IoT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안전쉼터도 설치했다.

안전쉼터 내부에는 비상시 위급상황을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남부경찰서 112 상황실과 양방향 통화가 가능한 비상벨, CCTV, 구급의약품, 심장제세동기, 발열의자, 에어컨 등을 설치해 어린이와 주민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했다.

양방향 3연동 자동문, 점자유도블록도 설치해 교통약자도 쉽게 안전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취재현장] 김창룡 경찰청장, 유공자포상 및 간담회 개최...라온길 치안현장방문]

김병내 남구청장은 광주 남구를 방문한 김창룡 경찰청장과 반가운 주먹인사를 나누고 있다.
김창룡 경찰청장, 김진호 주민자치위원장은 광주 대촌지역 민.관.경 합동 치안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촬영
김창룡 경찰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준철 광주경찰청장, 김진호 주민자치위원장은 광주 대촌지역 민.관.경 합동 치안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촬영
김창룡 경찰청장은 버스승강장+안전쉼터의 기능을 융합한 스마트 안전쉼터를 꼼꼼히 현장 점검하고 있다.
김창룡 경찰청장, 김병내 남구청장은 라온길 현장에 조성된 교통안전시설물 점검하고 있다.
김창룡 경찰청장, 김병내 남구청장과 관계자들은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교통안전시설물을 꼼꼼히 점검하고 있다.
김창룡 경찰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준철 광주경찰청장, 조규향 남부경찰서장은 대촌라온길 스토리엘로카펫 설치현장을 꼼꼼히 점검하고 있다.
김창룡 경찰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이명호 안보수사국장, 김준철 광주경찰청장, 조규향 남부경찰서장, 김진호 주민자치위원장, 하주아 남구의회의원은 대촌라온길 스토리엘로카펫 설치현장을 꼼꼼히 점검한후 "내일의 꿈나무들의 안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