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12-09 00:16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2021년 광주광역시안전도시협의회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2021년 광주광역시안전도시협의회 개최
  • 박부길
  • 승인 2021.08.3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30일 오후 3시 시청 지하1층 충무시설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안전광주’를 만들기 위한 2021년 광주광역시안전도시협의회를 개최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21년 광주광역시안전도시협의회에 참석해 "오늘 협의회에서 논의하고자 하는 안건은 지역안전에 관련된 '국제안전도시 재공인 추진사항 등 3건이다. 오늘 회의가 지역안전을 강화하는 뜻 깊은 논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2021년 광주광역시안전도시협의회에 참석해 "인류역사상 전례없는 세계적인 감염병 유행과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사회재난을 보면서 국가와 자치단체의 존재이유와 사명을 다시 확인했다. 앞으로도 광주광역시와 협력해 남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른쪽) 문인 북구청장은 2021년 광주광역시안전도시협의회에 참석해 "인류역사상 전례없는 세계적인 감염병 유행과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사회재난을 보면서 국가와 자치단체의 존재이유와 사명을 다시 확인했다. 앞으로도 광주광역시와 협력해 북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문인 북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임택 동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을 대신해 이돈국 광산구부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을 대신해 김석웅 서구부구청장, 김환식 광주시교육청부교육감, 박남언 광주시민안전실장, 곽현미 광주시여성가족국장, 신동하 광주시안전정책관, 배상영 광주시문화산업정책사무관, 김대중 광주시장 비서실장, 배정이 인제대학교수, 고민자 소방안전본부장, 임진석 광주시건강정책과장, 조광향 광주시교통문화연수원장, 고윤순 안전모니터봉사단광주광역시연합회장,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백현옥 광주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대표 등 위원들이 참석했다.

박남언 광주시민안전실장은 광주광역시 재난안전혁신 추진계획보고에서 “일부 분야에 국한된 제도적인 안전점검을 탈피하여 소관시설의 관리. 감독부서 확인하에 안전점검 계획을 수립. 실시토록하고 이에 대해 시민안전실에서 총괄평가함으로써 안전점검의 ‘시민안전실 총괄-소관 실.국책임’체계를 확립했으며, 시민안전실의 총괄 점검.감찰 기능을 강화해 소관 실.국의 안전점검에 대해 관심과 노력제고를 유도했다”며 “앞으로 각 부서별 자체 관리대상 시설물 등 현황 자료제출을 요청했으며, 소관부서별 대상시설 및 점검계획 수립제출, 연간 안전관리 점검 종합계획보고, 안전점검 실시 및 안전점검 이행 실태 평가를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임택 동구청장은 광주광역시 재난안전혁신 추진계획보고를 꼼꼼히 청취하며 " "인류역사상 전례없는 세계적인 감염병 유행과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사회재난을 보면서 국가와 자치단체의 존재이유와 사명을 다시 확인했다. 앞으로도 광주광역시와 협력해 동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주시는 시민안전이야말로 시정의 제일 가치아자 최우선 과제임을 재확인하면서 안전의 튼튼한 기초위에 모든 시정을 재구축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오늘 개최하는 안전도시협의회는 지역안전에 대한 최고 협의기구로 지역안전에 관련된 제반정책을 수립. 집행. 평가하는데 대해 협의하고 자문하는 기능을 맡고 있어 안전을 제일가치로 하는 시정에 있어서 기대와 역할이 매우 크다”며 “안전도시협의회 위원님께서는 광주가 보다 안전한 공동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안전도시협의회를 통해 많은 지혜와힘을 모아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신동하 광주시안전정책관은 국제안전도시 재공인추진사항 보고에서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계기로 광주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안전한 도시로서의 국내외위상확보하고, 안전도시 구현 시민공감대 형성 및 지역 공동체 각계각층의 상호 협력기반 구축을 통해 안전증진사업 지속추진 및 국내외적으로 안전한 도시 이미지로 국제행사 및 해외투자, 관광객 유치에 기여할 수 있는 도시기반을 마련하겠다”며 “추진내용으로 민관이 합동으로 손상 사망률을 줄이기 위해 안전강화 및 8개분야 138개 안전증진 프로그램 운영 및 관리통해 안전한 도시로 국제행사, 해외투자, 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주요 보고안건으로 ▲박남언 광주시민안전실장이 광주광역시 재난안전혁신 추진계획보고를 발표했으며, ▲신동하 광주시안전정책관이 국제안전도시 재공인추진사항 보고를 했다.

이와 더불어 ▲건축물 해체공사 안전관리 강화계획보고 ▲국제안전도시 재공인 지원사업성과 보고가 이뤄졌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2021년 광주광역시안전도시협의회 개최]

배상영 광주시문화산업정책사무관은 2021년 광주광역시안전도시협의회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오른쪽)곽현미 광주시여성가족국장은 2021년 광주광역시안전도시협의회에 참석해 박남언 광주시민안전실장의 광주광역시 재난안전혁신 추진계획보고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조광향 광주시교통문화연수원장은 2021년 광주광역시안전도시협의회에 참석해 박남언 광주시민안전실장의 광주광역시 재난안전혁신 추진계획보고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고윤순 안전모니터봉사단광주광역시연합회장은 2021년 광주광역시안전도시협의회에 참석해 박남언 광주시민안전실장의 광주광역시 재난안전혁신 추진계획보고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은 2021년 광주광역시안전도시협의회에 참석해 박남언 광주시민안전실장의 광주광역시 재난안전혁신 추진계획보고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돈국 광산구부구청장, 임진석 광주시건강정책과장은 2021년 광주광역시안전도시협의회에 참석해 박남언 광주시민안전실장의 광주광역시 재난안전혁신 추진계획보고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남언 광주시민안전실장은 2021년 광주광역시안전도시협의회에 참석해 건축물 해체공사 안전관리 강화계획 보고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신동하 광주시안전정책관은 2021년 광주광역시안전도시협의회에 참석해 건축물 해체공사 안전관리 강화계획 보고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대중 광주시장 비서실장은 2021년 광주광역시안전도시협의회에 참석해 재난안전 관련 시정 주요 과제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돈국 광산구부구청장, 김석웅 서구부구청장, 곽현미 광주시여성가족국장, 신동하 광주시안전정책관, 임진석 광주시건강정책과장 등 내빈들은 "재난안전 관련 시정 주요 과제를 논의. 공유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2021년 광주광역시안전도시협의회가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