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한국광산업진흥회, ‘2021 국제광융합비즈니스페어’ 개최
한국광산업진흥회, ‘2021 국제광융합비즈니스페어’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8.2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3개국 120여명의 해외 바이어와 250억원 수출계약 달성을 위한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 개최
- 100여개 업체 168개 부스 규모로 국내외 시장 판로개척
- 참여기업 기본부스비 무상지원과 B2B, B2C 온라인 마케팅지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한국광산업진흥회(회장 정철동)은 25~27일 3일간 코엑스에서 광융합산업 전문 전시회 ‘2021 국제광융합비즈니스페어’를 개최한다. 정철동 한국광산업진흥회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광융합 신기술 및 우수제품을 선보이고 해외 바이어와의 온·오프라인 수출상담도 개최해 국내 광융합산업이 재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IMID)와 함께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100여개 업체가 광융합조명·광통신·광부품·광에너지 등 광융합 제품을 168개 부스에서 선보인다. 또 13개국 120여명의 바이어가 참가해 온·오프라인 수출상담을 실시한다. 주요 참여기업으로 링크옵틱스(대표 최용원)는 피부개선을 위한 웨어러블, 플렉서블, 와이어레스 초소형 LED 패치 기술을 접목한 루미니엘B를 전시하고, 에이엘테크는 광섬유를 이용한 저전력 인공지능형 스피드 디스플레이를 선보인다.

테크엔은 최첨단 발광다이오드(LED) 실내조명 등을 전시하고 라이팩은 트랜시버용 광엔진, 비행거리측정(ToF) 센서용 광엔진 등을 선보인다. 백산라이팅은 자연대류 현상을 이용해 방열성능을 개선한 LED 조명을, 소프트웰스는 3차원 엣지-릿 기술을 접목한 LED 피부미용 마스크를 전시한다. 코리아반도체조명은 저전류와 와류방식 방열판을 이용하여 광효율과 내구성을 개선한 LED 모듈을 출품한다.

(주)링크옵틱스(대표 최용현)는 2021 국제광융합비즈니스페어에 참가해 루미니엘 Y존 케어(Luminiel Y zone care)를 선보였다. 여성의 질 건강을 위한 '루미니엘 Y존케어'는 국소부위 직접부착 방식으로 질건조증으로 인한 질염 및 가려움증을 예방하고 냄새를 억제하는 기능이 있다. 국제공인시험기관 한국광기술원의 공인시험을 통해 불쾌한 냄새(Odor) 억제 기능(최대 78%)을 검증했으며, 손쉽게 착용 가능한 무선 유연 구조의 혁신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FDA, CE, CB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최용현 링크옵틱스 대표는 "광·융복합 기술의 흐름에 맞추어 축적된 연구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의료와 바이오 그리고 ICT 기술 융합을 통해 의료 산업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는 강소기업으로 그리고 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는 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진흥회는 해외 바이어와 온·오프라인 수출상담을 통해 경기 침체로 어려음을 겪고 있는 국내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실시간 온라인 유튜브와 네이버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기업과 기업(B2B), 기업과 소비자간(B2C) 온라인 마케팅을 실시한다.

부대행사로는 한국광학회가 개최하는 광융합산업 기술교류 발표회, 평면광도파로(PLC)·라이다 기술교류 세미나, K-Light 성과보고 및 발전방향 토론회 등이 열린다.

한국광산업진흥회에서 주관하는 2021 국제광융합비즈니스페어는 광융합 지원기관의 후원으로 개최되며, 참여기업은 기본부스 임차·공사비 무상지원, 해외바이어 왕복 항공료 70%와 숙박 2일 전액 지원 등 초청경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바이어와의 원활한 수출상담을 위한 전문통역도 함께 제공된다.

광융합산업 전문 전시회 ‘2021 국제광융합비즈니스페어’가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