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복지연구원과 (사)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 방문...장애 현장 속 밀착 소통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복지연구원과 (사)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 방문...장애 현장 속 밀착 소통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8.19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9일 오전 11시 장애인 특별주간을 맞아 서구 화정동에 소재한 광주복지연구원과 장애인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 일자리 운영상황을 살펴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꼼꼼히 청취하는 등 밀착소통행정을 펼쳤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현장 속 밀착 소통을 위해 광주복지연구원을 찾아 김백수 광주복지연구원사무처장과 반갑게 주먹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복지연구원 직원들과 반갑게 주먹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날 소통현장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달주 광주시복지건강국장, 김일융 광주시자치행정국장, 김백수 광주복지연구원사무처장, 정미경 경영지원팀장, 유현섭 (사)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상임이사, 박경언 사무처장, 변금섭 경영지원팀장, 염지애 정책기획팀장대리, 김은영 자립생활전환팀장, 최호순 경영지원팀, 박정선 쉼터‘보담’원장, 김은채 쉼터 ‘보담’ 팀장 등이 함께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복지연구원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광주광역시 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정책을 개발하고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공감 복지를 만들어 내자”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광주복지연구원과 (사)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 현장을 시찰한 후 업무보고를 받고, 관계자를 격려했으며, 직원들의 건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백수 광주복지연구원사무처장은 "광주복지연구원은 사회복지현장에 필요한 메뉴얼 개발을 통해 운영에 대한 길라잡이를 잘 수행토록 하겠다. 또한, 사회복지현장의 소통과 교류 확대를 통해 신뢰 및 유기적 협력 체계 구축으로 복지현장 거버넌스를 지원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복지연구원이 대한민국 대표 복지모델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달주 광주시복지건강국장, 김일융 광주시자치행정국장, 김백수 광주복지연구원사무처장과 직원은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달주 광주시복지건강국장, 김백수 광주복지연구원사무처장, 정미경 경영지원팀장과 직원들은 "광주광역시 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정책을 개발하고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공감 복지를 만들어 내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복지연구원. (사)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 방문...장애 현장 속 밀착 소통]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장애인정책 현장방문에서 "비장애인이 누리고 있는 평범한 일상을 장애인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장애인이 공감하고 체감하는 복지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현섭 (사)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상임이사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의 대화에서 ▲센터기능 ▲직원현황 ▲주요사업 ▲2021년도 중점사업 등 장애인종합지원센터 업무보고와 제안사항을 전달했다.
(사)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 2022년도 중점사업 내용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달주 광주시복지건강국장은 (사)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 2022년도 중점사업 내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달주 광주시복지건강국장과 참석자들은 광주광역시피해장애인 쉼터 '보담' 운영 사항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광주광역시피해장애인 쉼터 '보담' 운영사항
'한 사람도 소외됨 없는 따뜻한 광주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사)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 직원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