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광주시 농업기술센터, '새싹 농부 체험 교실' 운영
광주시 농업기술센터, '새싹 농부 체험 교실' 운영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1.08.1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27일 접수, 지역 어린이집 650여 명 대상 원예체험 교육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고 확인 후, 시 홈페이지 바로 예약 사이트 선착순 접수

김시라 소장 “미래 소비자인 어린이들 위해 의미 있는 프로그램 발굴‧추진하겠다”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시라)는 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비대면 자라나는 새싹 농부 체험 교실(2차)’를 9월 중 실시한다.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 '새싹 농부 체험 교실' 모습 (자료 사진)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 '새싹 농부 체험 교실' 모습 (자료 사진)

자라나는 새싹 농부 체험 교실은 코로나19 상황에도 원내에서 안심하고 원예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교육이다.

김시라 광주시 농업기술센터 소장
김시라 광주시 농업기술센터 소장

 

교육생들은 딸기 모종, 화분, 상토 등으로 구성된 원예체험 꾸러미를 1개씩 받아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농업 애니메이션과 실습 영상자료를 보고 직접 딸기 모종을 심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모집대상은 지역 어린이집 원생과 유치원생 선착순 650여 명으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교육 마당-교육 안내에서 모집 공고를 확인하고,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시 홈페이지 바로예약 사이트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 농업기술센터 안내 바로 가기: https://www.gwangju.go.kr/agri/boardView.do?pageId=agri28&boardId=BD_0000000242&seq=296&movePage=1

※ 시 홈페이지 바로 예약 사이트 바로 가기 : https://www.gwangju.go.kr/reserve/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월 지역 어린이집 12곳 650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체험 교실을 추진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시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미래 소비자인 어린이들에게 농산물 생산과정의 이해를 돕고 먹거리에 대한 소중한 가치를 느끼고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게끔 앞으로도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 추진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