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9 (화)
농협은행 광주영업본부, 건전여신 5조원 달성...'우량여신 달성탑' 수상
농협은행 광주영업본부, 건전여신 5조원 달성...'우량여신 달성탑' 수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8.1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NH농협은행 광주영업본부(본부장 김석찬)는 12일 광주본부 대강당에서 건전여신 5조원 달성에 따른「우량여신 달성탑」수상 기념행사를 가졌다.

(가운데) 김석찬 광주영업본부장과 직원들은 농협광주본부 우량여신 5조원 달성탑 수상 기념행사를 갖고 기념촬영

김석찬 농협은행 광주영업본부장은 “광주영업본부의 건전여신 5조원 달성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힘을 모은 직원들과 농협을 믿고 애용해 주신 고객님 덕분이다.”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및 지역민들에게 금융지원이 적기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은행의「우량여신 달성탑」은 기준금액 이상의 여신금액 달성시 수여되며, 기준금액은 연체 중인 여신금액을 제외하여 산정되므로 건전여신 추진에 대한 대내외적인 공신력을 나타내는 척도가 된다.

농협은행 광주영업본부는 ‵18년 ~ ‵20년까지 지역신용보증재단 특별출연금을 매년 100%씩 늘려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왔으며, 전세자금대출과 NH새희망홀씨대출 등 안정적인 서민금융지원에 힘써왔다.

그 결과, 지난 ‵19년 5월말 여신잔액 4조원을 달성한 지 2년 만에 여신잔액 1조원을 순증하여 ‵21년 6월말 여신잔액 5조원을 달성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