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09:47 (수)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스포츠도시 광주” 위상을 높인 도쿄올림픽 광주선수단 환영행사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스포츠도시 광주” 위상을 높인 도쿄올림픽 광주선수단 환영행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8.1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11일 오후2시 40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스포츠도시 광주’ 위상 높인 도쿄올림픽 광주선수단 환영행사를 개최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20도쿄올림픽에 출전해 시민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준 박채순 광주광역시청 양궁감독과 안산 양궁선수를 환영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20도쿄올림픽에 출전해 시민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준 안산 양궁선수를 환영하며 꽃다발을 목에 걸어 주고 있다.

이날 환영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박채순 광주광역시청 양궁감독, 안산 양궁선수, 전웅태 선수, 강영미 선수, 권하림 선수, 장재성 광주시의원, 이평형 광주시체육회사무처장, 김 요성 광주시문화도시정책관, 김용만 광주시대변인, 김대중 광주시비서실장, 김선자 광주시체육진흥과장, 문부홍 광주시체육회체육운영부장, 이지은 광주시대변인실사무관과 올림픽참가선수들이 참석했다.

선수단 환영식은 안산 선수와 함께 올림픽에 출전해 첫 근대5종 메달을 안겨준 전웅태, 펜싱 여자 에페에서 9년 만의 단체전 은메달을 따낸 강영미, 다이빙 권하림 등 광주시청 소속 선수 7명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산 양궁선수는 2020 도쿄올림픽에서 3관왕(개인전, 혼성단체전, 단체전 금)을 차지했다.
안산 선수는 “태어나고 자란 고향 광주를 대표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어 무척 떨리면서도 기쁘다”면서 “앞으로 고향 광주를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광주가 2025세계양궁선수권대회를 유치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전웅태 근대5종 선수는 2020 도쿄 올림픽 근대5종 남자 개인전에서 3위로 동메달을 차지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박채순 광주광역시청 양궁감독, 안산 양궁선수, 전웅태 선수, 강영미 선수, 권하림 선수, 장재성 광주시의원, 이평형 광주시체육회사무처장, 올림픽참가선수들은 "150만 시민의 자부심이 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번 도쿄 올림픽에 참가한 광주시 선수단은 안산 선수가 양궁 3관왕에 오르는 등 금 3개, 은 1개, 동 1개로 총 5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환영행사에서는 메달을 획득한 선수들에게 금메달 400만원, 은메달 300만원, 동메달 200만원의 포상금을 각각 전달했다.

올림픽 양궁 3관왕 안산 선수는 '제1호 광주시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5·18민주화운동과 광주비엔날레 등 특정 분야가 아닌 광주시 전반에 대한 홍보대사 위촉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용섭 시장은 “양궁 종목에서 최초로 올림픽 3관왕이라는 쾌거를 이룬 안산 선수의 쾌거는 온 국민과 광주시민들께 커다란 자긍심을 심어줬다”면서 “안 선수 3관왕의 기운을 받아 광주시도 민선 7기 3대 시정가치인 혁신·소통·청렴에서 모두 금메달을 따내 3관왕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안산 선수의 광주시 명예홍보대사 위촉으로 광주시는 2025세계양궁선수권대회 유치에 천군만마를 얻었다”며 “시는 시민, 체육계 등과 함께 대회 유치에 박차를 가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제32회 도쿄올림픽에 출전해 시민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준 안산 양궁선수에게 광주광역시명예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제32회 도쿄올림픽에 출전해 시민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준 안산 양궁선수에게 광주광역시명예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안산 양궁선수는 광주광역시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을 마친 후 양궁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광주시는 그동안 성악가 조수미, 영화배우 안성기 등 30여 명을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올림픽에서 진가를 드러낸 안 선수는 광주 시정 전반의 홍보대사로 영역을 넓히게 됐다. 한편, 이번 올림픽에 광주광역시에서는 선수 15명과 임원 6명을 파견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스포츠도시 광주”위상을 높인 도쿄올림픽 광주선수단 환영행사 개최]

김선자 광주시체육진흥과장은 도쿄올림픽 광주선수단 환영행사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장재성 광주시의원, 이평형 광주시체육회사무처장, 김대중 광주시비서실장, 문부홍 광주시체육회체육운영부장은 도쿄올림픽 광주선수단 환영행사에 참석해 기념식을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안산 양궁선수, 김요성 광주시문화도시정책관, 김용만 광주시대변인 등은 광주광역시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안산 양궁선수는 도쿄올림픽 광주선수단 환영행사에 참석해 축하를 나누며 기념촬영
이지은 광주시대변인실사무관은 도쿄올림픽 광주선수단 환영행사를 꼼꼼히 취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