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9-27 15:16 (월)
무안군, 「제24회 무안 연꽃 축제」 온라인 개최
무안군, 「제24회 무안 연꽃 축제」 온라인 개최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1.08.0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유튜브, 축제 홈페이지 통해 송출

김산 군수 “군민과 관광객 직접 참여 프로그램 대폭 늘리고 농‧특산품 판매 주력 지역경제 도움 되는 축제 개최”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여름철 대표축제인 「제24회 무안 연꽃 축제」가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인해 8월 18일부터 8월 22일까지 5일간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개최된다.

「무안 연꽃 축제」는 10만여 평에 달하는 동양 최대의 백련 자생지인 회산백련지에서 무더위를 이기고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매년 많은 관광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왔다. 올해에는 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늘어나고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상향됨에 따라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무안군은 유튜브 채널(무안 연꽃TV)과 축제 홈페이지(http://www.무안연꽃축제.com) 등 축제 운영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회산백련지 주 무대에 온라인 방송 스튜디오를 구성하고 무관중으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유튜브를 통해 중계할 예정이다.

축제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고향을 떠나 타지에서 사는 가족, 동창, 향우 등 그리운 사람들에게 영상으로 고향의 소식을 전하는‘무안에서 온(on) 연꽃 편지’가 진행될 예정이며, 군대에 입대한 아들, 초등학교 동창생들, 폭염 속 공사장에서 힘들게 일하는 자녀, 미국에서 공부하는 아들 등 30팀 7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하여 유튜브로 사연을 전하게 되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만나지는 못하지만, 온라인으로 소통하며 모두에게 위로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김동명, 현진우, 박지은이 출연하는 개막 축하 공연과 무안의 대표 농‧특산품인 연근과 고구마를 활용한 요리를 이원일 셰프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배우는 연꽃쿠킹클래스, 아름다운 회산백련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버스킹 공연, 무더위를 피해 야간에 펼쳐지는 달빛음악회, 다산을 상징하는 연꽃의 의미를 살려 예비맘을 대상으로 태교에 좋은 음악과 육아 정보를 알려주는 태교음악회, 청소년들을 위한 틴틴페스티벌, 군민 참여로 만드는 연꽃가요제 등이 있다.

또한 한지 등 키트를 다채롭게 꾸미고 코로나19 극복과 각자의 소망 메시지를 담아보는 백련등 만들기, 품바 키트를 배송하면 참가자가 옷을 만들어 입고 품바 영상을 따라 해 보는 품바 체험도 누구나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군은 회산백련지를 배경으로 유명 요가 유튜버 서연(빵느)의 설명을 들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힐링 요가 교실, 유튜버 에드머가 구석구석 회산백련지를 소개하고 무안의 대표 먹거리인 낙지 먹방도 선보이며 축제를 통해 지역을 알리는 콘텐츠도 운영할 예정이다.

축제 기간 중에는 라이브커머스도 4회 운영하여 고구마, 양파잼, 잡곡세트 등 무안 농특산품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고 판매할 계획이며, 특히 고구마 수확철을 맞아 21일에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에서는 이원일 셰프가 직접 쇼호스트로 나서 무안 햇고구마를 이용한 요리법도 알려주고 판매도 할 계획이다.

무안군은 연꽃축제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개설하고 축제 개최 전 유튜브 구독과 댓글 이벤트를 운영하여 전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무안 연꽃축제를 널리 알리기 위한 홍보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산 군수는 “지난 황토갯벌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하여 무안을 전국에 알리는데 크게 기여했지만 군민의 관심과 참여가 다소 부족하였던 던 점이 아쉬웠다”며“이번 연꽃축제는 온라인 매체를 다양하게 활용하여 군민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대폭 늘리고 우리군 농특산품 판매에도 주력하여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축제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