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광주경찰, 외국인 밀집지역 방역실태 현장확인
광주경찰, 외국인 밀집지역 방역실태 현장확인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8.0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출입국사무소 등과 합동 홍보활동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경찰청(청장 김준철) 공공안녕정보외사과는 지난 4일 저녁 광산구 월곡동 외국인 밀집지역 일원에서 광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 광산경찰서 외국인자율방범대 등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외국인 다중이용업소 방역실태 합동 현장확인 및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원 사진-김준철 광주경찰청장) 광주경찰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출입국사무소 등과 합동으로 외국인 밀집지역 방역실태 현장확인 및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준철 광주경찰청장은 "이번 현장확인 및 홍보활동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관내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과 출입자명부 작성 등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방역지침을 홍보하고, 일상생활 속 방역 취약요소 및 개선방안을 찾아내기 위해 실시했다. "며 "광주경찰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광산구에는 광주 전체 등록외국인의 약 56%가 거주하고 있으며, 특히 월곡동 일원은 고려인마을을 중심으로 유흥시설, 음식점, 마트 등 외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업소가 밀집되어있는 지역이다.

광주경찰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출입국사무소 등과 합동으로 외국인 밀집지역 방역실태 현장확인 및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주경찰은 앞으로도 지방자치단체・출입국사무소 등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재난・재해에 대비한 선제적 지역 안전 예방 활동에도 최선을 다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