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민족문화 발전과 새로운 문화 창달을 위한 (재)한국학호남진흥회 이사회 개최
[취재현장] 민족문화 발전과 새로운 문화 창달을 위한 (재)한국학호남진흥회 이사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7.2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29일 오전 10시 시청 4층 세미나1실에서 (재)한국학호남진흥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재)한국학호남진흥회 이사장)은 이사회에 참석한 김영신 전남도관광문화체육국장(이사)과 주먹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용섭 (재)한국학호남진흥회 이사장은 (재)한국학호남진흥회 이사회에서 “그동안 한국학호남진흥원은 한국학 분야에 식견 있는 인사 분들로 이사회를 구성하고 역량 있는 원장과 직원들을 선임 채용하여 조직체계를 구축하였으며, 진흥원의 규정 제·개정 등 제도를 정비하는 등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특히 광주의 정체성 확립과 남도의 정신문화를 보전하기 위해 「광주 역사인물 동영상 제작」, 「남도 정신문화 계승확산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우리고장의 문화자원과 기록유산에 대한 체계적 집성과 폭넓은 연구 성과를 달성해 가고 있다.”고 말했다.
김영신 전남도관광문화체육국장(이사)는  (재)한국학호남진흥회 이사회에 참석해 "전남. 광주의 정체성 확립과 남도의 정신문화 보전을 위한 일과 우리 고장의 문화자원 및 기록 유산에 대한 체계적 집성과 폭넓은 연구를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이사회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재)한국학호남진흥회 이사장), 김준영 광주시문화관광체육실장(이사), 김영록 전남도지사(이사)를 대신해 김영신 전남도관광문화체육국장(이사), 천득염 한국호남진흥원장(이사), 박진현 이사, 이홍길 전남대학교명예교수(이사), 강봉룡 목포대학교 교수(이사), 이영숙 규남박물관장(이사), 정희선 청암대학교교수(이사), 홍영기 순천대학교 교수(이사)와 이사와 감사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재)한국학호남진흥회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민족문화의 발전과 새로운 문화 창달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된 한국학호남진흥원이 전라도 정명 천년의 해인 2018년 개원 하여 올해로 벌써 4년이 지났다. 정관규정에 따라 지난 2년 동안 김영록 전남도지사께서 이사장을 맡아 주셨고, 앞으로 23년 6월까지 제가 이사장으로서 그 역할을 다할 생각이니 이사님들께서 적극 도와주시길 당부 드린다.”며

이용섭 (재)한국학호남진흥회 이사장과 이사들은 새로 이사로 위촉된 정희선 청암대학교 교수, 정경운 전남대학교 교수를 박수로 환영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김준영 광주시문화관광체육실장(이사),김영신 전남도관광문화체육국장(이사)는 "광주.전남이 함께 지혜를 모아 남도의 정신문화 보전과 문화자원 및 기록 유산에 대한 체계적 집성과 폭넓은 연구를 이뤄나가자"고 말했다.
민족문화 발전과 새로운 문화 창달을 위한 (재)한국학호남진흥회 이사회가 개최됐다.

앞으로 호남한국학이 진취적 한국학으로 거듭나는데 진흥원이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며, 이사장으로서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주요안건은 제2차 추경예산편성, (재)한국학호남진흥원 규정 제.개정 의결과 제3회 이사회 회의 결과, 21년 종합 감사 결과를 보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