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10-20 15:11 (수)
한국광산업진흥회, ‘제 2회 우리지역기업 바로알기 공모전’ 개최
한국광산업진흥회, ‘제 2회 우리지역기업 바로알기 공모전’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7.23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시,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주최, 지역민 대상 UCC, 슬로건, 포스터, 수필·수기 4분야 지역민 대상 공모전 추진
- 공모주제 ‘우리지역 중소기업 바로알기 및 긍정적 인식확산’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한국광산업진흥회(회장 정철동)는 지난해에 이어 2021년도 지역혁신 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우리지역내 우수 중소기업도 발굴 및 인식개선을 위한 “제2회 우리지역기업 바로알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3일에 밝혔다.

한국광산업진흥회 전경

조용진 한국광산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지역 내 일자리 미스매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 및 구직자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실효성 있는 아이디어가 모여 지역 일자리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금번 공모전은 오는 7월 26일(월)부터 50여일간 △UCC △슬로건 △포스터 △수필·수기 4개 분야에서 공모를 실시하며, 구직을 앞둔 청년층과 지역민의 중소기업 인식개선 공모전 참여를 통해 지역의 유능한 중소기업 홍보 및 구직을 유도할 계획으로,

 참가자격은 일반인 분야의 경우 광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중소기업인 분야는 광주소재 중소기업 재직자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특히 금년도에는 학생들도 참여할수 있도록 하여 중소기업 취업에 걸림돌중에 하나인 부모님들의 인식개선에도 노력한다.

각 분야 대상에는 광주광역시장상과 상금(최대 200만원), 최우수상에는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상과 상금(최대 150만원) 등 총 38팀에게 상장 및 총 상금 1,30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특히 학생분야에는 광주광역시 교육청, 광주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 광주광역시 동부교육지원청이 후원하여, 교육감상과 교육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당선작은 오는 9월 27일 한국광산업진흥회 및 광주잡넷 홈페이지에서 발표되며 중소기업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물과 향후 지역기업 일자리 지원정책마련에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한국광산업진흥회 홈페이지(www.kapid.org) 및 광주잡넷 홈페이지(www.gwangjujob.net)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9월 14일까지 공모전 운영국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광산업진흥회는 지난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좋은 중소기업 발굴인증·구직자 매칭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결과 지난 7월 14일 광주시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에서 '우수사업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