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9 (화)
[취재현장] 김치축제 대통령상 수상자 김옥심 김치명인, 유튜브통해 전 세계에 '광주 김치 알리다!"
[취재현장] 김치축제 대통령상 수상자 김옥심 김치명인, 유튜브통해 전 세계에 '광주 김치 알리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7.2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광역시 김치타운 "집에서 김치 담그는 날"온라인 여름김치 담그기 7월 30일~8월 1일 개최
-선착순 접수이며, 체험비 무료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김옥심 김치명인은 20일 오후 3시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김치타운에서 유튜브 방송을 통해 김옥심 명인이 직접 구성하여 만든 '광주 김치 밀키트'를 활용한 여름김치만들기를 선보였다.

김옥심 김치명인은 광주김치밀키트를 이용해 맛있는 오이 소박이 김치를 만들었다.
김옥심 김치명인은 "김치밀키트는 정량으로 손질된 재료와 잘 정리된 레시피가 포함되어 누구든지 레시피대로 만들면 손쉽고 맛있게, 건강한 김치를 만드실 수 있다"고 소개했다.
광주김치밀키트로 만든 오이소박이
광주김치밀키트로 만든 열무김치

광주 김치 밀키트는 김치축제 대통령상 수상자인 김옥심 명인이 만든 조리법으로 100%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재료를 소분해 포장한 총 2종(열무김치 1㎏, 오이소박이 1㎏)으로 구성됐다.

김옥심 김치명인은 "우리가 요리를 하려면 먼저 시장에 가서 장을 보고, 손질을 해야 하는데, 손질하는 시간이 상당히 걸린다. 야채를 손질하고, 다듬고, 씻고, 육수를 만들고 하는데 까지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밀키티는 소요되는 과정을 모두 준비하여 각 가정에 배송해 주는 것으로 조리하기 전 원재료 상태로 제공되며, 고객은 제공된 레시피에 따라 조리를 하면 되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광주 김치 밀키는 대한민국 김치명인 1호이자 한식대첩4 전라도 대표로 나선바 있는 김옥심 김치명인이 야심차게 준비한 제품으로, 정갈하면서도 맛있고, 건강하면서도 자연의 맛, 광주김치만의 깊을 맛을 느낄 수 있다.

김옥심 김치명인은 광주김치밀키트를 이용해 맛있는 오이 소박이 김치를 만들고 있다.
광주광역시 김치타운 "집에서 김치 담그는 날"온라인 여름김치 담그기가 7월 30일~8월 1일까지 개최된다.
손질된 야채와 김치 만들기 재료가 들어 있는 광주 김치 밀키트
광주김치 밀키트안에 들어 있는 싱싱한 재료로 오이소박이를 만들어보자.

특히, 직장생활과 취미생활 등으로 바쁜 현대인들에게 시간을 절약 할 수 있고, 레시피대로 정확한 양이 제공되기 때문에 음식 쓰레기 걱정도 없을 뿐더러, 누구나 손쉽게 대한민국 최고의 김치명인이 담근 김치 맛을 볼 수 있어 출시전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이번 유튜브 방송에 이어 오는 30일부터 오는 8월 1일까지는 광주김치타운 주최, 광주시민을 대상으로 실시간 줌을 통해 각 가정에서 광주 김치밀키트를 이용한 여름 김치를 담그는 온라인 체험행사를 갖는다.

실시간 줌 강의는 3일간 매일 2회 김치타운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며, 김치명인의 김치담그기 비법을 온라인으로 전수한다.

김옥심 김치명인은 광주김치밀키트를 이용해 맛있는 오이 소박이 김치를 만들고 있다.

원활한 온라인 접속을 위해 27일부터 이틀간 사전 안내문자로 줌 접속 여부를 확인하며, 밀키트는 접속자에 한해 김치타운 다목적체험관 앞에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행사 전날 배포한다.

참가자는 광주김치타운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19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선착순 접수이며, 체험비는 무료다. ※ 신청 시 키트 종류와 강의 시간 선택(1가정 1키트 원칙)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각 가정에서 여름김치를 언제든지 만들 수 있도록 열무김치, 오이소박이 조리법과 제작 영상을 홈페이지(자료실-영상자료실)에 게시할 예정이다.

 

※ 김치타운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 바로가기 : https://www.gwangju.go.kr/reserve/bookingList.dopageId=reserve1&searchCate1=A&searchCate2=A01

김치 조리법 등 영상 바로가기 : https://www.gwangju.go.kr/kimchitown/boardList.doboardId=BD0000000112&pageId=kimchitown160

※ 문의 : 광주김치타운(062-613-82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